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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에서 발견한 무한한 가치” [LG올레드TV 블랙편] 2018-02-13
이번 LG올레드TV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과정, 최종 결과까지도 그 무엇 하나 쉽게 허락된 것은 없었습니다. 그 기나긴 이야기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1. 매너리즘 탈피 화려한 볼거리, 과장된 색채, 살아있는 화질. 이것은 TV제품 광고라면 당연히 지켜야 했던 규칙입니다. 소비자에겐 클리셰였지만 수십 년간 업계에서 통용되던 불문율이기 때문입니다. ‘화질’만큼 식상한 것도 없지만 제품구매기준의 Key 역시도 화질. 우리는 선을 긋고 싶었습니다. 직접 체감되지 않은 화질을 우리 식으로 증명하고 싶었고 그러기 위한 첫 번째 과제는 ‘규칙의 파괴’ 그것이 시작이었습니다. 화려하지 않고도, 과장되지 않고도, 하던 대로 하지 않고도 제품의 장점을 전달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수없이 고민을 반복하였습니다....
백년만에 휴가를 떠난 산타를 대신해 투썸플레이스가 선물하는 Special Treat 2017-12-19
바이럴 필름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회자가 되는 영상이 되어야한다는 전제하에 제작된다. 정식 브랜드 CF와는 다소 다른 목적으로 제작되는 바이럴 필름을 제작할 때는 브랜드 고유의 분위기를 헤치지 않고 시청자의 흥미를 끌어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진다....
덕후들의 도전이 만드는 세상,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2017-11-16
‘작년엔 함께하지 못해 죄송했는데, 올해는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담당자의 PT 결과 통화 전화였다. 사무실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지난여름을 온전히 불태웠던 PT에서 이겼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가장 원했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기쁨에서 오는 환호이기도 했다. 기프트카는 8년째 지속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그래서 ‘기프트카’라는 훌륭한 캠페인에 새로움을 불어넣자는 마음으로 전사가 의기투합해서 이루어 낸 결과이기도 했다. 처음 PT를 위해 받았던 기프트카의 주인공들의 사업 아이템을 보니 당황스러웠다. ‘초소형 인공위성? 손편지? 이런 걸로 사업이 돼? 돈은 벌 수가 있나? 지금까지 와는 많이 다른데?’ 작년까지만 해도...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오즈 TVC 촬영 스토리 2017-11-02
동서식품 시리얼 포스트의 슈퍼스타! 오레오오즈가 새로운 TVC를 선보인다. 이번에도 지난 2016년 광고에 이어 오레오오즈의 상징인 오레오오즈맨이 함께한다. 시리얼에서 유일무이하게 오레오오즈에만 들어있는 마시멜로를 의인화한 엔터테이너 오레오오즈맨! 그리고 그의 파트너이자 영혼의 단짝 바삭바삭한 초코쿠키 오즈링! 이 두 캐릭터 간의 하모니가 지난 2016년 광고보다 더욱 견고해져 돌아왔으니 더 기대가 된다. 이번 광고도 지난 2016년 광고의 연장선 속에서 ‘오레오오즈’를 엔터테인먼트적인 Fun한 시리얼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오레오오즈’가 시리얼 보울에 담기는 모습을 마치 캐릭터가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듯 위트 있게 담아냈던 지난 광고! ‘환상적인 맛남’이라는 메시지로 보는...
혜택을 벌어주는 은행, 케이뱅크 2017-10-27
제 1호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지난 4월 런칭 이후, 새로운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열렬한 지지와 기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단기간에 케이뱅크가 이뤄낸 괄목적인 성과에 시중은행들도 긴장하여 금리를 조정하고,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의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뒤이어 등장한 카카오뱅크 또한 고객중심의 다양한 혜택들을 내놓았고, 시장의 경쟁은 점차 과열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케이뱅크는 2차 캠페인을 통해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내고 금융권 내 부동의 위치를 선점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그 해답을 케이뱅크의 브랜드 철학과 소비자들의 반응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100년이 넘도록 굳건했던 제 1금융권 시장에 인터넷 전문은행이...
카카오뱅크 `같지만 다른 은행` 캠페인 2017-09-20
지난 7월, 새로운 은행인 카카오뱅크의 런칭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은행 업무 중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계좌개설’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업무인 ‘이체’를 소재로, 총 두 편의 광고를 런칭했습니다. 이 런칭 캠페인은 카카오뱅크가 어떤 은행인지를 알리고,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여, 기존의 은행에서 이용하던 서비스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과장 없이 담백하게 알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런칭 캠페인의 목적은 카카오뱅크가 기존의 시중 은행들과 ‘같지만 다른 은행’임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기본적으로 시중 은행들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 모든 업무를 오직 모바일만으로, 그러면서도 더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상술에 상처받은 자여, G9로 오라. 2017-09-14
국민 10명 중 8명이 이용하고, 연간 60조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세계 1위의 온라인 쇼핑 선진국이지만, 아직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에는 말도 안되는 상술이 가득합니다. 엄청나게 저렴한 원피스 가격을 보고, 이게 왠 횡재인가 싶어 클릭해보면 내가 본 원피스는 +50,000이라는 옵션가가 붙는 옵션추가금 상술, 필요한 건 한두 개 뿐이었는데, 몇 개만 더 사면 무료배송 조건으로 만들어서 결국 배송비 안 내려고 몇 개월치를 구매하게 만드는 배송비 상술, 직구하면 싸다고 해서 도전해보면 현지 부가세, 통관세에 환불 시엔 배송비가 추가로 붙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가격 폭탄을 맞아도 사전에 친절히 알려주지 않는 상술 등.. 마음이 찢어지고, 열불나고, 돌아버리게 만드는 상술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싶은 엄마의 마음 그대로, LG전자 건강관리가전 TVC 제작후기 2017-08-29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G전자의 생활가전 4총사가 있습니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트롬 건조기, 그리고 퓨리케어 360º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정수기가 바로 그들입니다. 이들은 하나같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생활가전 업계에서 승승장구를 하고 있는 스타 제품들로서 생활가전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기도 합니다....
2017년 KCC건설 스위첸 제작 후기 2017-07-28
집을 짓는 일을 업으로 삼는 KCC건설 스위첸은 그 동안 멀리 혼자 휴가를 떠난 엄마의 발걸음과 집 안팎에서 고군분투하는 아빠들의 모습, 자식의 자식까지 봐야 하는 요즘 할머니들의 웃픈 모습부터 택배 기사님이나 입주민 놀이터 등을 통해 같이 살아가는 공간에 관한 이야기까지 집을 통해 생활을 하고 관계를 맺고 가치를 주고 받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 왔습니다...
GS25요금제 이거 실화냐 제작후기 2017-07-11
GS25요금제는 U+ 알뜰 모바일과 GS25 편의점이 협업하며 출시한 합리적인 데이터 요금제다. 가볍게 GS25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복잡한 서류나 상담이 없이 모바일과 전화로 바로 개통이 가능하다. 거기에 요금제의 특징인 약정이나 조건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시대에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의 기준을 제시했다. GS 25 요금제의 탄생을 알리는 스토리에서 어떠한 이야기로 접근해야 가장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 그 주제의 시작은 데이터에 목마른 사람들이었다. 전화를 쓰기 위해 가입은 하지만, 긴 약정, 까다로운 조건, 데이터를 마음껏 쓰기에는 부담되는 통신비 등 쓰는 동안 알 수 없는 꺼림직한 기분. 바로 우리가 느끼는 가장 일반적인 상황에서 스토리 구성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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