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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구례군 와이너리를 소개합니다 : 이마트 와인장터 캠페인 `와이너리` 제작 후기 2018-10-24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에게는 와인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어렵다” 종류도 다양하고 이름도 어렵고 코르크 따기도 어렵고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도 어렵다. “특별하다” 특별한 음식과 함께 즐겨야 할 것 같고 기념일에 한 병 사고 크리스마스에 한 병 사고 홈 파티 용으로 한 병 사야 할 것만 같다....
잃기 전에 읽어야 한다 : 2018 자살예방 캠페인 제작후기 2018-09-04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는 사람에게 우리는 어떤 말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 “다 괜찮아” “세상은 아직 살만한 세상이야” “자살을 반대로 하면 살자야” 아마 이런 대사들을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이런 말들로 그들의 마음을 돌릴 있을까? 자살은 단순한 죽음을 택한 것이 아닌 고통의 끝을 택하는 행위다.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 그들의 심경에 어설픈 위로는 오히려 결정을 굳히는 독이 될 수도 있다. 잘 다듬어진 위로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 그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이었다.궁지에 몰린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는 ‘고립감’이다. 나의 문제를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는 절망감이 다른 대안을 가리고, 결국 죽음을 선택하게 만든다. 세상에 홀로 서있다고 생각하는 그들에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
2018년 KCC건설 스위첸 제작 후기 2018-08-02
사람이 사는 집과 건물들을 짓는 일을 업으로 하는 KCC건설은 그 동안 집이라는 공간과 그 안의 사람들간의 다양한 관계를 이야기해왔습니다. 2018년, 우리는 조금은 다른 집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개인과 가정이 생활하는 집(Home)이나 사람과 가족의 관계(Relationship)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 집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와 사회에서 한번쯤은 돌이켜보고 생각해볼 법한 이야기는 없을까?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집과 그 집들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上海市 黄浦区 马当路306弄4号 한국이 아닌 중국 어느 지역의 주소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 근현대사의 뿌리가 되는 상해임시정부 유적지의 주소입니다. ...
새로운 얼굴로 새로운 프리미엄을 선보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2018-08-02
국내 PREMIUM 맥주 시장 No.1 클라우드. 수입맥주의 춘추 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장에서 모두가 가격 경쟁력을 외칠 때, “국산 맥주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대한민국 No.1 PREMIUM 맥주로 올라선 클라우드. 2012년 성공적 런칭 이후 5년차를 맞은 클라우드가 이번에 새로운 CREATIVE를 선보였다. 초창기 극강의 PREMIUM을 이야기한 클라우드는 2014년도에 들어서 좀 더 진화된 버전의 YOUNG PREMIUM을 이야기해왔다. 그리고 다음을 무엇일지. PREMIUM 맥주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PREMIUM의 가치를 재정의하는 것부터 고민을 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일까? 에서 시작한 물음은 “나(Me)”로 귀결 되었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은 “맥주 한 잔을...
G마켓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제작리뷰 2018-06-18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집 앞까지 찾아와 우리를 설레게 하는 ‘시간을 달리는 남자’들이 있다. 바로 인터넷 쇼핑으로 주문한 물건들을 가져다주시는 택배기사님들이다. 고객의 손에 안전하게 택배가 갈 수 있도록, 기사님들은 하루 평균 13시간 10분을 일하고 약 98.1km를 이동하며, 308개의 물품을 배송하는 고된 하루를 보낸다. 택배기사님들의 어마어마한 노동량을 보자면, 감사한다는 마음이 절로 들게 되기 마련이다. 이커머스라는 업종 특성상 꼭 필요한 분들인 택배기사님들을 위해, G마켓은 그 동안 다양한 형태로 그 노고에 감사를 표해왔다. 2014년에는 택배기사님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선물했고, 2015년에는 기사님들의 분신과도 같은 택배 트럭을 리모델링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꾸준히...
파워에이드 촬영 스케치 2018-05-30
‘남자들은 알 것이다. 저 순간 저 한 모금. 공감된다’ ‘정말 힘들 때 생각날 것 같이 광고를 만들었다’. 국가대표 봅슬레이 팀을 모델로 진행한 성공적인 2017년 캠페인 뒤, 2018년 캠페인은 다소 부담을 안고 시작하게 되었다. 좋은 결과 뒤의 프로젝트는 부담이 된다는 것을 약간이나마 느낌적인 느낌으로 알게 된 경우. 하지만 걱정과 달리 생각보다 시작은 간단했다. 지난 해의 캠페인의 결과에 너무 만족한 광고주의 결정에 따라 컨셉의 개발과 키 메시지 개발이 지난 2017년과 동일하게 가져가는 것으로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사실 파워에이드는 ’스포츠 이너기어’ 로서의 명확한 제품의 역할이 설정되어 있었고 때문에 ‘파워의 끝 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라는 키 카피는 자연스럽게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당신에게 굿모닝이란, 2018 듀이트리 TVC 캠페인 2018-05-17
“퀵모닝” “딥나잇” 듀이트리가 TVCF로 대중에게 건넨 첫인사입니다. 이 평범한 듯 조금 낯선 인사는 하나의 캠페인에 두 가지 상품을 담아야 한다는 고민에서 탄생했습니다. 듀이트리는 베스트셀러인 ‘딥마스크’로 마스크팩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나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으로 새로운 승부수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에 신제품인 ‘픽앤퀵 마스크’가 좋은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었기에, 이 두 가지 제품으로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나의 통합 TVCF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두 가지 상품을 다루고자 했으나 컨셉 도출은 쉽지 않았습니다. 어떤 컨셉으로 감싸도 어딘가 부자연스럽고 직관적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듀이트리는 힘을 빼고 컨셉에...
G마켓 스마일캠페인 제작리뷰 2018-05-15
<하드캐리> 시리즈로 작년 광고계에 큰 반향을 가져왔던 G마켓이 <스마일 캠페인>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G마켓은 2018년을 변화의 원년으로 삼아 모델부터 브랜드 슬로건, 서비스까지 완벽히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을 만난다. G마켓은 현재 대한민국 최고 대세 모델인 워너원을 새롭게 모델로 발탁하여, 이커머스 업계 1위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자 했다. 브랜드 슬로건 역시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으로 새롭게 제창하며 그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2017년의 슬로건인 ‘쇼핑은 G마켓이 하드캐리’가 위트가 넘치는 어조로 G마켓의 대세감을 드러냈다면, 올해의 슬로건인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모바일 쇼핑업계의 앞길을 연구하고 제시하는 진중한 선두 주자로서의 모습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함께, 행복의 크기를 키우겠습니다. 2018 OK! SK 캠페인 2018-05-09
2018년 SK주식회사가 제작한 ‘OK! SK’ 광고가 지난 5월 1일 새롭게 런칭되었습니다. 1998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OK! SK 캠페인에는 ‘행복’이라는 SK 브랜드의 추구가치가 일관되게 담겨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SK 브랜드의 추구가치와 이를 담은 핵심 메시지를 담백하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8년 OK! SK 캠페인에서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힘을 더해 세상의 꿈들이 더 커질 수 있기를 바라는 SK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SK와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만나 생각을 나누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상황을 통해 SK가 추구하는 새로운 행복의 방향에 대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께, 행복의 크기를 키우겠습니다’는 2018년도 OK! SK 광고의 키 메시지...
2018 미샤 TVC 촬영 후기 2018-04-17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고객에게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BI를 선보인다. 미샤는 2534 젊은 여성들의 치열한 삶에 공감하고 그들을 둘러싼 거친 환경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2534 여성들만큼이나 ‘초기능’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새로워진 미샤의 브랜드 슬로건은 “Dare, Simply”이다. 미샤만의 자신감 있는 제품력을 수식할 수 있는 과감하고 심플한 표현을 사용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미샤는 모든 것을 새롭게 준비해야 했다. 새로운 미샤의 가치를 증명할 새로운 제품과 새로운 얼굴, 그리고 새로운 시도까지. 미샤는 브랜드의 새 뮤즈로 가수 겸 배우 나나를 발탁, 2534를 대변함과 동시에 그들의 지향점을 상징하는 여성으로 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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