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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요금제 이거 실화냐 제작후기 2017-07-11
GS25요금제는 U+ 알뜰 모바일과 GS25 편의점이 협업하며 출시한 합리적인 데이터 요금제다. 가볍게 GS25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복잡한 서류나 상담이 없이 모바일과 전화로 바로 개통이 가능하다. 거기에 요금제의 특징인 약정이나 조건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시대에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의 기준을 제시했다. GS 25 요금제의 탄생을 알리는 스토리에서 어떠한 이야기로 접근해야 가장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 그 주제의 시작은 데이터에 목마른 사람들이었다. 전화를 쓰기 위해 가입은 하지만, 긴 약정, 까다로운 조건, 데이터를 마음껏 쓰기에는 부담되는 통신비 등 쓰는 동안 알 수 없는 꺼림직한 기분. 바로 우리가 느끼는 가장 일반적인 상황에서 스토리 구성을 시작했다...
‘To B or not to B’ B tv 인가 아닌가, 그것만 물어보라! - SK브로드밴드 B tv ‘To B or not to B’ 캠페인 2017-06-30
2017년 B tv의 새로운 캠페인은 차별화된 B tv의 IPTV 서비스를 혁신적 시각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제 IPTV는 단순히 실시간 채널과 VOD를 보여주는 역할을 뛰어넘어, 다양한 융합 기술과의 접목으로 편리한 TV 생활의 중심적 위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새로운 IPTV 기술을 통해 더 나은 TV 시청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온 B tv는 기존의 TV 생활과 명확한 선을 그으며 새롭고 더욱 편리한 TV 생활을 제시해 나갈 것이며, 그러한 B tv에 대한 혁신적 시각을 캠페인을 통해 전파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 인식 속에 No.1 IPTV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캠페인은 현대에도 다양한 장르의 예술로 재탄생하고 있는 셰익스피어 <햄릿>...
청춘과 교감할 색다른 방식의 ‘숲픈날 프로젝트’ 시작 - 2017 유한킴벌리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 캠페인, 2017-06-30
숲에서만 들을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위치기반의 지오펜스를 활용한 모바일 app인 ‘숲픈날’ app을 제작했다. 청춘에게 접근성이 좋은 대학 캠퍼스 숲과 전국 도시공원,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405개의 숲을 지정하여 가까운 숲에 가야만 음악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될 수 있도록 했다. app을 다운로드하면 그들의 위치에서 가까운 숲을 찾고, 지정된 숲의 반경에 들어갔을 때, 푸시 메시지를 통한 음원 다운로드 페이지가 연결된다. 여기에서 세 아티스트들의 신곡인 ‘숲픈날 Song’을 듣고, 여러 가지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 M&C부문 역시 이번 캠페인으로 인해 처음 시도하는 부분이 많았다. 그 동안 흔히 볼 수 있었던 공익캠페인의 전통적이고 익숙한 방식을 벗어나 최초로...
[처음 가는 호텔 예약엔, 호텔패스] 글로벌 호텔예약서비스 호텔패스 2017-06-08
“뭐야. 싸이트에서 봤던 거랑 너무 다르잖아.” 호텔예약사이트를 통해 호텔을 예약해 본 사람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으실 겁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방을 구했다는 설렘으로 갔지만 내가 봤던 뷰, 위치, 조식 등 여러모로 실망하신 적이 많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 혹은 앞으로 이런 경험을 하실 분들께 더욱 더 소개해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호텔패스의 TVCF를 제작했습니다. 싼 호텔을 싼 가격에? 좋은 호텔을 좋은 가격에! " 28년의 업력을 가진 국내 호텔예약 선도 브랜드입니다. 1989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특화된 할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 최대의 호텔예약 전문 브랜드인데요. 하지만, 긴 역사와 뛰어난 업적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낮았는데요....
스팅어 런칭 PR - 다시, 가슴이 뛰다. 기아차 스팅어의 가슴 뛰는 탄생 스토리 2017-06-08
지난 5월 23일, 기아자동차의 야심작, ‘스팅어’라는 이름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 출시됐다.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컨셉카가 공개된 이후, 뜨거운 호응과 기대를 받아왔던 그 차가 드디어 세상에 나온 것이다. ‘찌르는, 쏘는 것’이라는 뜻을 가진 스팅어는 혁신적인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가진 고성능 세단으로서 제품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3.3 터보 370마력, 제로백 4.9초, 후륜기반의 다이나믹한 성능은 물론 항공기 모티프 인테리어, 다운포스 디자인, 5가지 드라이빙 모드와 액티브 엔진 사운드 등 주행감성을 고려하였고, 스포츠 세단은 2열 공간이 좁다는 한계를 극복, 넉넉한 2열 헤드룸과 분할 폴딩 시트,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적용하여 가족을 위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추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2017-05-31
V라인 얼굴이라는 강력한 컨셉을 바탕으로 차 시장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차 음료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지난 10년간 지켜온 V라인이라는 컨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외형에 치중된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건강함에서 오는 활기차고 생기 있는 모습, 즉 ‘건강한 V라인’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기 위해 ‘건강한 V라인 댄싱 프로젝트’를 기획하였다. 이는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씨를 디렉터로 100명의 여성들이 단체 안무를 완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8주에 걸쳐 참가자 모집, 선발, 단체 연습, 본 촬영이 진행되었다....
피부, 여자의 첫 번째 주얼리 2017-05-19
무려 3,840개! 다름 아닌 국내 화장품 판매업체의 개수입니다(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 등록 기준). 매년 수십개의 브랜드가 새로 생기고, 또 소리 없이 사라지는 치열한 뷰티 시장에 당차게 출사표를 던진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국내 No.1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입니다. 로맨틱한 티아라를 먼저 떠올리게 하던 제이에스티나가 화장품을 출시한다는걸 어떻게 하면 이런 치열한 시장환경 하에서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이번 켐페인을 준비하는 출발이자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주얼리와 뷰티, 모두 여자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죠. 제이에스티나가 뷰티를 바라보는 관점도 주얼리를 통해 오랫동안 인정받고 사랑 받아 온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이트 EXTRA COLD 제작스토리 2017-04-25
1933년부터 우리나라 맥주를 선도해왔던 하이트가 완전히 새로워진 하이트 EXTRA COLD로 태어났다. 숙성부터 여과까지 맥주 제조 전 공정에서 영하의 온도를 유지하는 EXTRA COLD 공법으로. 영하에서 만들어지다, 그래서 EXTRA COLD다.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형용사가 무엇일까. 아마 ‘시원하다’가 아닐까 한다. 황금빛 투명한 액체와 그 위에 살짝 얹혀진 하얀 거품, 그리고 그 안에서 몽글몽글 솟아오르는 탄산을 보면 ‘시원하게’ 벌컥벌컥 들이키는 모습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시원함과 상쾌함이 느껴지는 맛, 바로 그것이 우리가 맥주를 찾는 본질적 이유일 것이다. 하이트 EXTRA COLD는 바로 이러한 우리의 입맛에서 출발하여 라거맥주의 본질인 ‘시원함’을 극대화한 EXTRA COLD ...
에어컨의 의미 있는 진화, LG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2017-04-10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수많은 종류의 가전기기들은 디지털 스마트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새롭고 탁월한 기능들을 탑재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활 가전들의 무차별적인 기능적 진화는 소비자들에게 복잡한 제품 사용방법의 숙지를 요구하거나 낯선 삶의 방식을 강요하는 등 새로운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궁극적 편의를 제공하려는 진심이 반영되지 않은 무조건적인 차세대 기술의 적용은 기술만능주의가 초래한 역효과일 수도 있는 것이겠지요. 그런 맥락에서 따져볼 때 이번 LG휘센이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은 확실히 의미 있게 해석됩니다. 사용자의 상태나 위치를 파악하여 바람의 세기와 종류를 스스로 결정하는...
현대차에서 최초로 시도한, 고객 등장 광고 캠페인 ‘아이오닉 트라이브’ 2017-04-06
지금까지 광고에 실제 고객이 그것도 이렇게 대규모로 등장한 적은 없었습니다. (약 50명 참여, 영상 광고는 8명 참여) 아이오닉을 구매하여 전기차, 하이브리드 라이프를 이미 경험하고 있는 실제 유저 약 50명을 섭외하여, 그들이 직접 공감하는 새로운, 일상 속 사소하지만 특별한 경험 (전기차라서, 하이브리드라서 가능한)에 대해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전기차니까, 하이브리드니까 막연한 불안감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미 타본 아이오닉 고객이 직접 광고 모델이 되어 출연한 캠페인입니다. “자녀 데려다줄 때 어린이집 앞까지 가도 매연 걱정이 없어서 좋았다.“ “한강에서 데이트할때나어디서나 공회전 해도 부담이 없다” “우리 가족 그림 그릴 때 항상 전기차를 그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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