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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미샤 TVC 촬영 후기 2018-04-17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고객에게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BI를 선보인다. 미샤는 2534 젊은 여성들의 치열한 삶에 공감하고 그들을 둘러싼 거친 환경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2534 여성들만큼이나 ‘초기능’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새로워진 미샤의 브랜드 슬로건은 “Dare, Simply”이다. 미샤만의 자신감 있는 제품력을 수식할 수 있는 과감하고 심플한 표현을 사용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미샤는 모든 것을 새롭게 준비해야 했다. 새로운 미샤의 가치를 증명할 새로운 제품과 새로운 얼굴, 그리고 새로운 시도까지. 미샤는 브랜드의 새 뮤즈로 가수 겸 배우 나나를 발탁, 2534를 대변함과 동시에 그들의 지향점을 상징하는 여성으로 비출...
V30S ThinQ. 인공지능을 품다. 2018-04-05
엘베스트가 제작하고 윤성빈선수가 깜짝 등장한 LG전자 V30S ThinQ의 놀라운 디지털 캠페인, 다들 보셨나요? 캠페인 만큼 그 놀라운 촬영 이야기를 지금 공개하려고 합니다. LG전자의 이번 캠페인은 제품 USP 전달이 아닌 ‘무인사진관’이라는 컨셉으로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려고 했습니다 또한 LG V30 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습니다. V30S ThinQ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AI 카메라로 사물을 인식하고 최적의 컬러값을 찾아 알아서 최고 수준의 사진을 찍는 놀라운 기능이 있었습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인공지능’을 어떻게 하면 더 진정성 있고 재미있게 이야기 할 수 있을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고, 그 결과 ‘무인사진관’이라는 컨셉으로 누군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사물을 인지하고...
매일매일 피부에 자연을 골라담다, 브링그린 런칭 캠페인 제작후기 2018-04-05
대한민국 No.1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국내 최초 자연주의 마켓 브랜드 브링그린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기존에 많은 브랜드들이 사용했던 자연주의에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 신선하고, 재미가 가득한 제품들이 많은 ‘마켓’이라는 개념으로 확장하여 런칭했다. 특히 주력 상품인 ‘오렌지 포어 토너’의 경우, 오렌지 추출물을 43%나 함유했다. 이러한 ‘자연주의 마켓’이라는 개념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알릴 것인 지에서 캠페인이 출발하였다. 맨 처음 우리가 제안한 브랜드 메시지는 ‘매일 매일 자연을 골라담다’와 ‘WE BRING YOUR GREEN’이라는 메시지였다. 하지만 한발자국 더 나아가, 브링그린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가 무엇을 얻고 싶어하는지 고민하는 것이 이번 커뮤니케이션의 과제의 핵심이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세나송’ 캠페인 2018-03-30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는 광고” 넷마블 세븐나이츠의 신규 광고 캠페인 ‘세나송’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최근 SNS 뉴스피드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광고일겁니다. 무용복을 입은 나몰라패밀리 김태환씨의 진지한 얼굴과 춤사위를 보다 보면 ‘어 이게 뭐지?’ 하면서도 다시 한 번 리플레이를 하게 만든다는 마력의 광고죠. 세나송 열풍을 일으킨 CP5팀의 황치훈, 이혁주 플래너를 만나봤습니다. Q. 먼저 이 광고가 왜 기획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세븐나이츠는 이미 서비스 4년차에 접어들었지만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 되는 넷마블의 효자게입니다. 광고 캠페인은 늘 B급 코드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뜬금 없이 ‘세븐나이츠!’를 외치거나 하는 식으로 시선을 끄는 식이었죠....
당신의 멋진 날들을 위해- ALL NEW K3 - 영화와 음악을 입은 K3 광고 탄생 스토리 2018-03-26
X자 형태의 개성 있는 DRL, 중형으로 착각할 만큼 볼륨감 넘치는 바디라인, 수입차를 연상하게 하는 화살 모양의 리어램프까지- 6년만에 선보이는 K3는 시작부터 보통의 준중형과는 달랐다. 출시 하자마자 언론에서 `리틀 스팅어`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적용으로 준중형 최고 15.2km/l의 착한 연비까지 갖춰 감성과 실용의 영역을 골고루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탈바꿈 했다....
LG 올레드 TV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만남, ‘지구 한 조각’ 편 제작 후기 2018-03-12
최근 온에어 된 LG 올레드 TV의 ‘지구의 한 조각’ 편은 현존하는 TV중 자연과 가장 가까운 화질을 보여주기 위해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하여 지구 반바퀴를 돌며 촬영되었다. 준비부터 온에어까지 길었던 기간동안 다사다난했던 제작 후기를 풀어보려 한다. LG 올레드 TV의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가장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우리가 선택한 방법은 지구와 인류, 그리고 ‘우리’를 둘러싼 살아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만남이었다. 첫 내셔널지오그래픽 코리아와의 미팅은 순조롭게 끝나는듯 하였다. 하지만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이 최종 확정 되기까지는 총 한달이 넘는 시간이 필요했다. 국내에서 처음 진행하는 사례이기에 글로벌 본사와 커뮤니케이션 절차도 필요했기 때문이다....
“어둠에서 발견한 무한한 가치” [LG올레드TV 블랙편] 2018-02-13
이번 LG올레드TV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과정, 최종 결과까지도 그 무엇 하나 쉽게 허락된 것은 없었습니다. 그 기나긴 이야기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1. 매너리즘 탈피 화려한 볼거리, 과장된 색채, 살아있는 화질. 이것은 TV제품 광고라면 당연히 지켜야 했던 규칙입니다. 소비자에겐 클리셰였지만 수십 년간 업계에서 통용되던 불문율이기 때문입니다. ‘화질’만큼 식상한 것도 없지만 제품구매기준의 Key 역시도 화질. 우리는 선을 긋고 싶었습니다. 직접 체감되지 않은 화질을 우리 식으로 증명하고 싶었고 그러기 위한 첫 번째 과제는 ‘규칙의 파괴’ 그것이 시작이었습니다. 화려하지 않고도, 과장되지 않고도, 하던 대로 하지 않고도 제품의 장점을 전달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수없이 고민을 반복하였습니다....
백년만에 휴가를 떠난 산타를 대신해 투썸플레이스가 선물하는 Special Treat 2017-12-19
바이럴 필름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회자가 되는 영상이 되어야한다는 전제하에 제작된다. 정식 브랜드 CF와는 다소 다른 목적으로 제작되는 바이럴 필름을 제작할 때는 브랜드 고유의 분위기를 헤치지 않고 시청자의 흥미를 끌어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진다....
덕후들의 도전이 만드는 세상,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2017-11-16
‘작년엔 함께하지 못해 죄송했는데, 올해는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담당자의 PT 결과 통화 전화였다. 사무실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지난여름을 온전히 불태웠던 PT에서 이겼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가장 원했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기쁨에서 오는 환호이기도 했다. 기프트카는 8년째 지속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그래서 ‘기프트카’라는 훌륭한 캠페인에 새로움을 불어넣자는 마음으로 전사가 의기투합해서 이루어 낸 결과이기도 했다. 처음 PT를 위해 받았던 기프트카의 주인공들의 사업 아이템을 보니 당황스러웠다. ‘초소형 인공위성? 손편지? 이런 걸로 사업이 돼? 돈은 벌 수가 있나? 지금까지 와는 많이 다른데?’ 작년까지만 해도...
동서식품 포스트 오레오오즈 TVC 촬영 스토리 2017-11-02
동서식품 시리얼 포스트의 슈퍼스타! 오레오오즈가 새로운 TVC를 선보인다. 이번에도 지난 2016년 광고에 이어 오레오오즈의 상징인 오레오오즈맨이 함께한다. 시리얼에서 유일무이하게 오레오오즈에만 들어있는 마시멜로를 의인화한 엔터테이너 오레오오즈맨! 그리고 그의 파트너이자 영혼의 단짝 바삭바삭한 초코쿠키 오즈링! 이 두 캐릭터 간의 하모니가 지난 2016년 광고보다 더욱 견고해져 돌아왔으니 더 기대가 된다. 이번 광고도 지난 2016년 광고의 연장선 속에서 ‘오레오오즈’를 엔터테인먼트적인 Fun한 시리얼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오레오오즈’가 시리얼 보울에 담기는 모습을 마치 캐릭터가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듯 위트 있게 담아냈던 지난 광고! ‘환상적인 맛남’이라는 메시지로 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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