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걱정하는 마음 곁에 현대해상이 있습니다, 현대해상 기업PR_마음봇 <할아버지편> 2018-04-06
인간의 마음이 궁금했던 마음봇은 2017 한 해,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인간의 가진 다양한 마음의 힘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2018년, 마음봇은 드디어 인간들의 곁에 한발 더 가까워집니다. 그 동안 멀리서만 인간의 마음을 지켜 봐 왔던 마음봇이 그들과 어떤 관계를 맺게 되는 걸까요? 그리고 그 속에서 마음봇은 어떤 마음을 더 배우게 될까요? 2018년 마음봇 캠페인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2018년 마음봇은 평범한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엄해 보이지만 어딘가 인간미가 있어 보이는 아빠, 가족들을 세심하게 챙기는 다정한 엄마, 무심한 듯 위트 있는 할아버지, 정 많고 발랄한 딸과 개구쟁이 막내아들, 그리고 재간둥이 강아지까지... 마음봇은 새로 생긴 가족들 곁에서 보다 구체적인 인간의 마음들을 배우게...
네오랩컨버전스 페이퍼튜브 런칭 캠페인 2018-03-26
디지털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광고 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콘텐츠의 유행을 선도하는 스낵영상(snack movies), 스토리가 담긴 짧은 웹드라마의 약진, 유튜브의 매체 성장 추이를 보면 모바일을 이용한 Quick한 콘텐츠 사용방식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가장 적합한 방식은 역시 ‘영상’ 포맷이다. 그리고 아이돌 및 유명 셀럽들의 막강한 바이럴 요소를 더한 콘텐츠의 구성이라면 한국적인 토양에서 가장 적합한 광고 소비를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된다. 네오랩 페이퍼튜브 런칭 캠페인은 이런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대학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도하는 숭실대학교 : 한반도 빛 편 2018-03-12
좋은 광고는 믿을 수 있는 근거 (Reason To Belief)가 있어야 숭실대학교는 1897년 미국인 선교사 윌리엄 베어드 박사 (한국명 : 배위량)가 평양에 세운 우리나라 최초 근대화 대학으로 작년이 설립 120주년 해이다. 평양은 곧 숭실의 본산이자 고향이다. 본 광고는 2017년 6월에 기획되어 10월에 제작되었다. 광고주와 광고회사 모두 본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많은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쳤다....
기존 금융(은행)광고와는 다른 길을 걷는 케이뱅크 : 허세대세의 남자이야기편 2018-01-29
작년 한 해 금융권에서는 가장 큰 화두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같은 인터넷전문은행의 탄생이었다. 지점이 없고 오직 온라인으로만 운영이 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을 두고 더 높은 적금 금리와 더 낮은 대출 금리를 줄 것이라는 기대감과 과연 안전하고 믿을만한 것인가 라는 불안감이 공존하는 가운데, 그들이 런칭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것을 보며 소비자들은 역시 새로운 플레이어의 등장을 매우 반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것은 비단 사업적 관점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꽤나 규모가 있는 브랜드가 어떤식으로 펼쳐나갈지는 꽤 볼만한 관전 포인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됐다. 금융권 광고하면 떠오르는 클리쉐는 비교적 안정적이면서도 사회적으로 성공한 조금의 리스크도...
LGTROMM건조기 2018-01-08
의류건조기는 수십 년 전부터 영미권 시장에서는 필수 생활가전이었지만 국내에서는 존재가 미미하던 가전제품이었습니다. 이랬던 국내 건조기 시장이 지난해 10만 대 수준에서 올해 50~60만대로 대폭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몇 년 새 고온 다습한 여름 날씨와 추운 겨울이 길어지면서 빨래를 말리기 어려운 환경이 되었고, 봄가을 황사와 미세먼지로 외부에서 빨래를 말리기 찜찜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건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또 베란다 확장형 아파트의 증가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건조기 소비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LG전자는 건조기에 대한 시대적 니즈를 반영하여 한국형 건조환경에 특화된 건조기를 잇달아 출시하게 됩니다....
KB증권, ‘故 신해철 홀로그램 콘서트’ 2017-12-18
‘평범한 일상의 퇴근길에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게릴라 콘서트를 만나게 된다면 어떨까?` 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는 서프라이즈를 더하기 위해 디지털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홀로그램이라는 엣지테크를 활용하여 국내 최초 홀로그램 게릴라 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진행했습니다. 게릴라로 진행되었던 홀로그램 콘서트의 분위기는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도 뜨거웠고, 콘서트 내내 수백명의 시민들이 무대 앞을 떠나지 않고 홀로그램의 구현을 신기해했습니다....
MCN(Multi Channel Network), 유튜브를 벗어나 콘텐츠 경쟁의 시대를 주도하다. 2017-12-18
대중들에겐 MCN보다 ‘유튜버’라는 용어가 익숙한 만큼 1인 미디어들은 YouTube(유튜브)를 발판으로 성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YouTube라는 한 채널에 갇혀 있기엔 현재 1인 미디어들의 파급력이 가히 폭발적임을 의심하는 사람들 또한 없죠. 그럼에도 YouTube와 유튜버 간의 수익 분배 비중이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지 못 하고 있자, MCN 사업 수익성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며 불만의 목소리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YouTube에 국한된 유튜버가 아닌,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해 ‘크리에이터’로 변모하는 것이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수순일 것입니다....
11번가 ‘십일절’ 캠페인 2017-12-15
이번 11번가의 캠페인은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십일절 캠페인’을 시작한 11월 1일 하루 역대 최대 일 거래액 510억원을 돌파했으며, 1일부터 11일까지 거래액은 4400억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십일절 당일인 11월 11일에는 하루 거래액이 640억을 돌파하면서 분당 거래액으로 보면 4400만원 꼴로, 국내 이커머스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십일절`은 ‘나’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쇼핑 명절로 자리 잡게 되었고, 본인들을 위한 가치 소비를 하는 포미족이 다방면으로 만족할 수 있는 한 달이 되었습니다. 올해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 내후년 지속적인 십일절 캠페인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쇼핑 명절`이자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에게 선물하는 쇼핑 명절 십일절이 하나의 ‘이벤트’가 아닌 크리스마스와 같이 하나의 ‘문화’로 소비자들의 삶 속에서 자리 잡기를 희망해 봅니다....
오늘 당신의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C 온에어 2017-11-16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새 광고 ‘현대의 운전자들’을 선보입니다! 지난 9월 ‘현대의 운전자들’ 런칭편 온에어 이후에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검색량이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궁금증 유발에 성공했다지요. 이번 11월, ‘현대의 스마트하고 기분좋은’ 운전자들을 향한 본격적인 메시지를 전해 줄 본편 광고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번 광고는 특히나 현대적인 촬영기법들이 주목해 볼 만 합니다. 9월 온에어 된 런칭편의 목적이 ‘현대의 운전자들’이라는 키워드의 반복노출을 통해 TOM을 증대시키고 대세감을 유도하는 것이었다면, 이번 본편은 ‘현대의 운전자들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라는 메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더불어 ‘현대의 운전자들’은 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믿고 마실 수 있는 최고의 깨끗함, LG퓨리케어 정수기 2017-11-02
우리 가족이 마실 물의 깨끗함을 위해서는 필터, 살균 등 위생관리 측면에서 어느 것도 하나 놓칠 수 없죠. 정수기 시장은 깨끗함을 위해 하루가 다르게 진화 중입니다. 저수조가 없는 All 직수방식이 대세로 자리잡은 정수기 시장에서, LG퓨리케어 정수기가 직수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큰 사랑을 받으며, 또 한번 격이 다른 깨끗한 진화를 위해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어느 공간에나 배치 가능한 슬림한 디자인에 이용자의 편의성까지 생각한 엘리베이션 타입/스윙타입으로 등장한 LG퓨리케어 정수기는 [매년 모든 직수관 무상 교체]라는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직수관 모두 12개월마다 전면 교체하여, 소비자들이 늘 언제나 가장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기로 내 가족이 마실 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또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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