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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삼공사 추석 명절 캠페인 2018-10-08
민족대명절로 불려온 추석이지만, 명절로서의 의미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는 추석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보다는, 그저 연휴의 하나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더군다나 2018년 추석은 월드컵/아시안게임 등 국가적 행사의 직후였기에, 추석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물 수요를 유발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가족을 위한 추석 선물을 고를 때면 그 동안의 감사함, 사랑, 미안함, 건강 기원 등 많은 마음을 담아 준비하지만, 막상 선물을 준비할 떄는 머쓱하여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지 못하기 마련이다. 이번 캠페인은 그러한 추석 선물에 담긴 마음을 정관장의 모델이 대신 전해주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내었다. 모델들은 정관장 선물이 되어, 그 선물에 담겨진...
11번가 ‘개편한 11번가 휴대폰샵’편 2018-09-21
믿을 수 있는 쇼핑 포털 11번가에서 구입부터 개통까지 쉽고 간편하게 가능한 11번가 휴대폰샵을 런칭했습니다. 오픈 마켓 셀러들을 포함한 수많은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왜 11번가 휴대폰샵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고 소비자들이 기존 휴대폰 구매에 대한 가지고 있는 불편함을 pain point로 ‘쉽고 간편하다’라는 핵심 benefit과 ‘신규 서비스’라는 점을 ‘개편하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활용한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무엇보다 YT들을 타겟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Creative를 고민했으며, 가장 최신의 서비스를 가장 레트로하게 표현하는 역발상을 통해 돌출도를 얻고자 하였습니다. ‘11번가 휴대폰샵’ 캠페인은 안영미와 이용진을 활용하여 티징 2편...
더위 잡으러 가자~ 2018 전자랜드 TVC 에어컨편 2018-05-31
최근 H사를 비롯,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는 신규 브랜드를 의식한 것일까? 2018년에 국내 전자기기 제품 도소매 기업인 전자랜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그동안 김흥국, 해피투게더 멤버 등을 모델로 발탁해오며 위트 있는 영상을 찍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번 2018년 전자랜드 광고 캠페인에도 위트 있는 연기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개그맨 홍록기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잠시 주춤했던 그들의 위트함을 유지했다. 다만 이전 광고와 다른 점은 상큼한 이미지의 걸그룹 워너비가 함께 출연했으며, 트렌드 있는 영상미를 함께 담아 브랜드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노력을 한 것이다. 특히, 이번 에어컨 편에서는 초반에 더위를 표현하기 위해 주황색...
D’Buz Kickstarter 런칭 캠페인 2018-05-31
최근 몇 년 사이 스타트업 기업들의 ‘킥스타터 마케팅’이 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Kickstarter)’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용이한 플랫폼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며, 많은 기업들의 도전과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보편적인 구매 행위가 아닌 ‘투자’의 개념으로 운영되는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특성상, 일반적인 소비자들보다는 프로젝트의 투자자인 킥스타터 ‘배커(Backer)’ 들을 위한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한다. 킥스타터에 런칭해야 할 브랜드 ‘D’Buz’는 스타트업 기업인 ‘De-makers’가 만든 ‘세계 최초의 무선 서브우퍼(Subwoofer) 이어폰’이다. 기존의 이어폰과는 다르게 우퍼기능이 내장되어있어 초 저역대의 사운드를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다는...
스프라이트 광고가 증명한 메타포의 힘 2018-05-14
소비자들은 똑똑하다. 기업이 이야기하는 진심은 진실이 아님을 알며 광고에서 보여지는 과장과 허구 또한 정확히 구별해낸다. 기업의 진심이나 제품의 본질을 산다기 보다는 기업이 심어놓은 이미지, 혹은 그 이미지를 양분 삼아 재생산 되어진 이미지를 구입할 뿐이다.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측면에서 대비되는 2개의 제품이 있다. 클리어 스파클링의 대표주자격인 칠성사이다와 스프라이트가 그것이다. 맑고 깨끗함을 내세우던 칠성사이다는 지난해 깨끗한 한국의 자연시리즈를 끝낸 후 정신 없고 복잡한 청년들의 사회상을 반영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맑고 깨끗함’이라는 소박한 컨셉 하에 착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복잡하고 답답하기는 매한가지인 동시대의 세상에 속해있지만 스프라이트의 접근법은 칠성...
우리모두를 이롭게 하는 반도체, SK하이닉스 기업PR <졸업식 편> 2018-05-04
책상을 한번 둘러보면 그 어느 것 하나 반도체 없는 제품이 없습니다. 그만큼 반도체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제품이 아니라 부품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뿐이죠. 2018년, SK하이닉스는 기업PR을 통해 사랑 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안(Inside)에 있던 반도체를 밖(Outside)로 이끌어내어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2018년, 세상 밖으로 나온 반도체들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2018-05-03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조지아 고티카는 시장에 경쟁사의 제품 출시보다 다소 한 템포 늦게 출시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깨트리고 처음으로 모든 경쟁사가 소개하지 않은 새로운 커피를 준비했고 그 커피는 커피 열매를 720시간동안 숙성 시킨 생두에서 시작된 이른바 ‘Vintage Bean’을 이용한 커피였다. 제품의 차별점과 제품의 장점은 명확했다. 열매의 과육이 농축된 양을 그대로 담아낸 커피의 향과 맛은 다른 경쟁사와의 제품과 비교해 장점이 명확해 쉽게 풀릴 것으로 내심 기대를 하고 캠페인을 준비했다....
하이트 진로 참이슬 리뉴얼 캠페인 2018-05-02
소주 광고 맞나요? ‘어두운 밤, 시끌벅적한 술집 또는 한적한 포장마차, 신나는 춤과 음악’ 기존 소주 광고들에서 볼 수 있던 전형적인 공식 과도 같은 요소들입니다. 이번 참이슬 리뉴얼 광고는 이러한 전형성에서 벗어나 브랜드가 표방하는 깨끗함이란 속성을 과감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푸른 하늘 아래 아직은 좀 어색한 사이인 듯한 남녀가 있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 광고, 네 소주광고 맞습니다. All New 더 깨끗해진 참이슬 광고에 이런 변화를 시도한 건 제품이 확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술의 저도화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크게 하향된 점에 주목한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기존 17.8도에서 17.2도...
걱정하는 마음 곁에 현대해상이 있습니다, 현대해상 기업PR_마음봇 <할아버지편> 2018-04-06
인간의 마음이 궁금했던 마음봇은 2017 한 해,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인간의 가진 다양한 마음의 힘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2018년, 마음봇은 드디어 인간들의 곁에 한발 더 가까워집니다. 그 동안 멀리서만 인간의 마음을 지켜 봐 왔던 마음봇이 그들과 어떤 관계를 맺게 되는 걸까요? 그리고 그 속에서 마음봇은 어떤 마음을 더 배우게 될까요? 2018년 마음봇 캠페인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2018년 마음봇은 평범한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엄해 보이지만 어딘가 인간미가 있어 보이는 아빠, 가족들을 세심하게 챙기는 다정한 엄마, 무심한 듯 위트 있는 할아버지, 정 많고 발랄한 딸과 개구쟁이 막내아들, 그리고 재간둥이 강아지까지... 마음봇은 새로 생긴 가족들 곁에서 보다 구체적인 인간의 마음들을 배우게...
네오랩컨버전스 페이퍼튜브 런칭 캠페인 2018-03-26
디지털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광고 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콘텐츠의 유행을 선도하는 스낵영상(snack movies), 스토리가 담긴 짧은 웹드라마의 약진, 유튜브의 매체 성장 추이를 보면 모바일을 이용한 Quick한 콘텐츠 사용방식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가장 적합한 방식은 역시 ‘영상’ 포맷이다. 그리고 아이돌 및 유명 셀럽들의 막강한 바이럴 요소를 더한 콘텐츠의 구성이라면 한국적인 토양에서 가장 적합한 광고 소비를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된다. 네오랩 페이퍼튜브 런칭 캠페인은 이런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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