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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자신감있는 메세지. 콘덴싱이 옳았다 2016-11-01
어느덧 성큼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있는 것 같다. 보일러광고가 드디어 TV전파를 타는 것을 보면 계절의 변화를 새삼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2016년 보일러광고의 첫 스타트를 끊은 곳은 경동나비엔이었다. 과거 "아버님댁에 보일러 놔 드려야야겠어요"라는 감성광고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이 각인이 되어있는 경동나비엔은 작년까지 `국가대표보일러`라는 슬로건아래 꾸준하게 캠페인을 집행해오고있다....
동서식품㈜ 타라 신제품 런칭광고 온에어 2016-10-31
기호성 차의 대표주자 동서식품이 새롭게 출시하는 ‘타라’는 국내 유일무이한 프리미엄 홍차로 티마스터들이 선별한 오렌지페코(Orange Pekoe 100%) 찻잎만 사용한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이다. 까다로운 잎 선별뿐 만 아니라 산지 특유의 풍토와 기후에서 느껴지는 개성을 담아내기 위해 홍차의 3대 원산지인 우바, 다즐링의 잎 중에서도 꼼꼼한 선별과정을 통과한 잎들만 사용하였고 ‘천연 미립자 향 공법’을 활용한 가향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부드럽고 은은한 천연향을 자랑하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평소 한국인에게 맞지 않는 진하고 떫은 맛으로 인식된 기존의 홍차의 이미지를 넘어 더욱 부드럽고 잔잔한 5가지의 홍차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FANtastic 한 FAN의 세계로의 여행 - 신한카드 2016-10-20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것은 가슴 설레는 일이다. 우리는 가끔 일상에서 벗어나 그 동안 경험 해 보지 못한 세상을 만나는 꿈을 꾼다. 환상 속 기차를 타고, 말 그대로, ‘판타스틱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신한카드의 새로운 TVCF는 바로 이런 생각에서 출발 하게 되었다. 지난 4월 27일 ‘세상의 판을 바꾸다’는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 신한카드 FAN은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손쉬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1차 캠페인을 통해 FAN(판)의 등장을 알렸고, ‘새로운 판’이 시작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해주었다. 이후, 간편결제를 기반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이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신한카드의 FAN은 현재도 계속 진화를 거듭 해 가고 있다....
♬ 써니와 김흥국의 찰떡궁합 연기! 신한은행 써니뱅크 TV광고 온에어 2016-09-26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모바일뱅크 시장에서 써니뱅크는 더 새롭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하며 빠르게 진화해가고 있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친구의 전화번호만 알면 바로 이체가 가능하고(간편이체), 모바일로 간편하게 내 차 구입자금을 마련할 수 있고(써니 마이카), 은행에 안 가고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통장을 만들 수 있는(비대면 신규계좌개설)…… 누구나 꿈꿔봤을 법한 금융생활이 어느 새 우리의 일상이 되고 있음을 써니뱅크 광고를 통해 보여주려 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모바일 금융을 메이커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모바일을 통해 더 쉽고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금융으로 느껴지게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모바일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시대!...
일룸 <가구를 만듭니다> 캠페인 2016-09-19
가구회사가 ‘가구를 만듭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정말 어쩌면 너무나도 뻔한 이야기. 그렇지만 일룸이 해야 하는 말이자 가장 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이다. 최근 가구업계 경쟁사들은 대형 유통업체로 변모, 홈퍼니싱 강화, 과도한 할인 정책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반해, 일룸은 내재된 철학에 근거하여 제품 퀄리티를 우선시하며 가구 직접 생산에 주력하고, 친환경 자재사용, No Sale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스테이션3 다방 ‘살고 싶은 데서 살자’ 캠페인 리뷰 2016-08-22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중개 플랫폼 다방의 `살고 싶은 데서 살자` 캠페인 `메인앱` 편은 보증금, 월세, 방 종류 등 기본 검색 필터뿐만 아니라 방 크기, 층수, 주차, 반려동물 반입 가능 여부 등 세부적인 필터 옵션을 제공하여 임차인의 니즈에 걸맞은 최적화된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다방만의 `맞춤검색`기능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임대인과 임차인을 연결하는 중개자의 역할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닌, 사용자 입장에서 최고관여 상품이라 할 수 있는 부동산을 찾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어려움을 해소하고, 그들의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용자 지향 서비스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더 레드 스테이크’편 2016-08-10
아웃백의 여름 한정 메뉴 출시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이 온에어 되었습니다. 지난 여름에 이어 올해도 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스파이시 스테이크’를 출시하였는데요, 스파이시 소스, 그릴드 슈림프와 함께 풍성하게 즐기는 스테이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새롭고 다이나믹한 씨즐 위주로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하였습니다. 2030 여성 타겟의 여심을 사로잡을 떠오르는 남친 ‘남주혁’을 모델로 기용하여, 세련된 모델과 씨즐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편의 트렌디한 광고가 탄생하였습니다. 이번 아웃백의 신메뉴 ‘더 레드 스테이크’는 스리라차와 고추장 두 가지 소스로 즐기는 스파이시 스테이크입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Big Picture of Innovation` 편 2016-08-10
‘Big Picture of Innovation’ 캠페인은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까지 5개의 자회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기업광고입니다. 드로잉쇼라는 기법을 통해 에너지화학이라는 자칫 딱딱하게 느껴지는 업역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할 수 있도록 했고, 이를 기반으로 SK이노베이션이 맡고 있는 에너지·화학 대표 기업의 존재감을 편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Big Picture of Innovation’ 광고는 세계적인 Live Drawing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를 섭외하여 말 그대로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를 표현했습니다....
에쓰-오일, 영상미와 새로운 CM송의 판타지 광고를 선 보이다 2016-07-27
주말 나들이 길. 천둥번개와 함께 비가 내리면서 꽉 막힌 도로에서 점점 지쳐가는 가족. 그때 에쓰오일 주유소로 들어가는 자동차. 기름이 들어가는 순간 가족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주유구에서 풍선이 나오면서 자동차가 붕 떠오르고, 가족들은 변신한 슝슝카를 타고 환상의 세계인 ‘구도일랜드’로 여행을 떠 난다. 곧이어 판타지 세계 – 풍선을 터 뜨리는 홍학, 구도일랜드로 가는 길, 구도일패밀리와 그 일족, 오페라를 열창하는 가족과 구대디, 기린과 하마, 메리고라운드 등 – 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이번 광고의 대표적인 특징을 손 꼽으라면 우선 화려한 영상미를 들 수 있다. 에쓰오일은 수준 높은 영상미 연출을 위해 미니어쳐 제작, 세계적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판타지 컨셉으로 자동차 튜닝, 캐릭터 의상제작 등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는 후문이다...
미미박스 아임미미 아임 멀티스틱 ‘작은얼굴 메이크업`편 2016-07-11
쓱-그려 싹-펴주면? 작은얼굴 메이크업! 나만의 컬러를 찾아주는 미미박스의 퍼스널 메이크업 브랜드, 아임미미의 첫 광고캠페인이 온에어 되었습니다. 이번 광고는 아임미미의 컨투어링 메이크업 제품인 아임 멀티스틱의 쉽고 간단한 사용법과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어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장점을 전달하는 크리에이티브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쓱-그려 싹- 펴주면 작은얼굴 메이크업’이라는 카피를 통해 특별한 도구 없이도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한 아임 멀티스틱만의 베네핏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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