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광고리뷰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THE NEXT SPARK 2017-07-19
6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한 경쟁사는 개선된 상품성에 압도적인 광고물량으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아성을 위협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경쟁사의 공격에 직접 대응하기 보다는 리더십 강화를 위해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는 무엇일까 고민하였고 제품력이나, 소비자 인식 상 ‘안전성’에 있어서 만큼은 더 넥스트스파크가 확실한 경쟁우위에 있다는 점에 착안, ‘스파크는 안전하다’ 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
에쓰-오일, 뮤지컬 TV광고를 통해 꿈과 희망을 노래하다 2017-07-15
“I Have A Dream” 스웨덴 출신 유명 팝그룹 ‘아바(ABBA)’의 꿈과 희망을 전하는 대표적 노래제목이다. 우리는 절박한 상황에서도 꿈을 잊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결국 세상을 이끌어가고, 변화를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는 것을 종종 목격한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어렸을 때 누구나 한번쯤 가슴에 품었을 그 꿈들을 - 더 좋은 학교와, 더 좋은 직장과, 더 많은 돈을 위해 - 접어두고 현실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가? 2016년 에쓰-오일은 마음의 위안을 찾아 환상의 세계로 떠나는 영화 같은 판타지 애니메이션 광고를 선 보인 바 있다. 2017년 광고에서도 힘든 현실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좋은 기름은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는 희망의 키워드는 여전히 유효하다. 그럼 올해 에쓰-오일이 선 보인 새로운 광고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이번 TV광고는 주유소라는 동일한 장소에서 현실 세계로서 전반부, 마음 속 꿈을 펼치는 상상의 세계로서...
CJ가 만들어가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2017-07-07
CJ그룹이 [세계인의 일상] 편 TV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TV광고는 지난 [패러다임 변화] 편에 이은 CJ그룹의 2017년도 두 번째 TV광고로서, 얼핏 보면 완전히 다른 광고로 보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하나의 맥락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 하다. 광고는 “CJ, 지금 어디야?”로 묻는 남자의 목소리로 시작된다. 이어서 전 세계의 사람들이 CJ의 컨텐츠를 즐기는 모습이 생동감 있게 보여진다. LA의 비비고, 멕시코의 오쇼핑, 호치민의 뚜레쥬르, 파리의 Mnet, 카이로의 CJ E&M 등이 보여지는데, 전세계를 다 담기엔 30초가 부족하여 2편으로 나누어서 온에어 되고 있다. 마지막엔 CJ가 계속 해오고 있는 일, “문화를 만듭니다” 슬로건과 “Live New”가 순차적으로 노출되며 광고가 마무리된다. ...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 LG 코드제로 A9 2017-06-26
청소의 편리함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는 언제나 존재했다. 이에 가전제품은 점점 더 발전했고, 편리하고 기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나왔다.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가전제품의 발전은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했고 청소기 시장도 그중 하나였다. 전 세계 청소기 시장은 140억 달러(약 15조 8천억 원) 규모로, 연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중 무선 청소기 비중은 30%에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청소기를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흡입력>이다. 흡입력이 강해야 큰 먼지부터 미세먼지까지 청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선청소기는 흡입력은 강했지만 청소 시 선이 꼬이거나 선 때문에 집안 전체를 구석구석 청소하기 불편했다. 선이 없는 무선청소기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큐밍이 선보이는 현대적 케어라이프 2017-05-11
에어비앤비부터 우버까지. 공유경제와 같은 최근 트렌드를 보면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변화가 있습니다. 더 이상 사람들은 무언가를 자신의 것으로 소유하는 데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누구의 이름표가 붙어있는 것이든 간에, 내가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다면 그만입니다. 내 생활 패턴에 맞춘 합리적 소비, 미니멀 라이프의 한 풍경으로 렌탈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습니다. 소유에서 경험으로의 소비자 가치변화를 놓치지 않고 현대렌탈케어의 환경가전브랜드 ‘큐밍’이 등장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DNA를 이어받아 쟁쟁한 경쟁자들을 비집고 등장한 루키, ‘큐밍’을 소개하는 광고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케이뱅크, 금융의 새로운 상식을 열다 2017-04-17
금수저, 흙수저라는 말,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세습적으로 물려받은 부 없이는 출세하기 어려운 씁쓸한 현실을 대변하고 있는 수저론은 이 시대가 평범한 사람들에게 주는 상실감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죠. 이런 상실의 시대에 전통적으로 부의 축적 수단인 은행마저도 해를 거듭할수록 낮아지는 예금 금리로 인해 재테크수단으로서 역할을 잃게 되었습니다. 요즘 사람들에게 은행 이자 수익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건 다 지나간 옛날 이야기니까요. 이렇게 시중은행에 대한 기대가 하락한 시대에 케이뱅크는 ‘제 1금융권 1호 인터넷은행’ 이라는 거룩한 수식어를 가지고 소비자 앞에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금융의 새로운 상식으로 은행에 대한 사람들의 바람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브랜드 런칭 캠페인 전면에...
#IONIQ Tribe. 새로운 라이프로 갈아탄 사람들 2017-04-11
아이오닉 트라이브 캠페인은 80여명의 실제 유저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는 영상콘테츠와 온라인 콘테츠 그리고 유저 피규어를 활용하는 오프라인 전시 콘텐츠까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를 타는 유저들만이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순간들을 말하고 있다. 실제 아이오닉 출고 고객이라는 진정성과 그 유저들의 모습을 3D 프린팅 피규어로 보여주어, 새로운 방식의 테스티모니얼로 아이오닉 트라이브를 표현했다. 실제 유저들의 인터뷰를 보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로 인해 작은 차이지만 그들의 생활패턴과 습관 그리고 생각까지도 바뀌는 모습에서 단순한 이동수단의 차이가 아닌 라이프를 만들고 경험하고 있는 유저의들만의 새로운 라이프를 볼 수 있었다. 아파트화단에서 배기가스를 신경 쓰지 않고 ...
깨끗함의 차원이 다른 직수 LG퓨리케어 정수기 2017-03-31
2016년 LG퓨리케어 정수기 캠페인은 빅모델 전략 혹은 "깨끗함"에 대한 비슷한 메시지에 머물던 기존 정수기 광고의 틀을 깨며 실제 매출증대를 일으키는 크리에이티브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2017년 LG전자는 또 한번 소비자들에게 퓨리케어 정수기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모든 물을 직수로 나오게 하는 기술에서 더 나아가 업계 최초로 직수가 흐르는 모든 배수관(직수관)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2017년 캠페인 목적은 소비자에게 [필터 교체]에 대한 기존 니즈와 이슈를 넘어 [직수관 교체]라는 새로운 니즈를 만들고, 이슈화 시키기....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마카다미아라떼 2017-03-29
2016년 3월, “신선한 커피맛은 로스팅 후 단 10일”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는 성숙기 시장으로 들어서던 커피시장에서 큰 이슈를 만들며 출시하였습니다. 콜드브루는 ‘아무리 좋은 커피라도 신선도를 잃으면 가치가 없다’라는 커피 철학을 가진 2015년 US 바리스타 챔피언인 찰스바빈스키와 함께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손을 잡아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의 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실제 콜드브루 제품에도 로스팅일자 스티커를 붙여서 소비자들이 커피를 마시기 전에 신선한 커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차갑게 내려 뜨겁게 성장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의 2017년 3월, 새로운 콜라보 제품은 콜드브루 커피에 마카다미아를 넣은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마카다미아 라떼`를 출시하였습니다....
1cm의 공간이 만드는 혁신 ‘블랙야크 스페이스 GTX’ 2017-03-13
블랙야크의 2017년 S/S 시즌 첫 광고가 3월 1일 온에어되었습니다. 이번 공개된 CF의 주인공은 워킹화 ‘스페이스’입니다. ‘스페이스’는 제품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제품 중창에 비워진 ‘1cm의 공간(SPACE)’이 특징입니다. 블랙야크는 이 1cm의 작은 공간을 비워둠으로써, 기존 제품들보다 더 획기적으로 충격을 분산시키고, 열기와 습기를 쉽게 내보내 어떤 노면에서도 안전하고,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혁신적인 워킹화 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번 스페이스 광고는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워킹화 광고를 하는 데 ‘군무’를 컨셉으로, 그것도 ’실내에서’ 촬영했다는 점이 상당히 주목할만합니다. S/S 시즌에는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워킹화 광고가 집행됩니다....


1/45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