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연두 천안 오이냉국 편 2017-05-31
현실에서 조미료는 긍정적인 이미지 보다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더 크다. 광고에서는 시골 천안에서 키우는 오이와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나온다. 이들은 오이와 연두를 번갈아 들면서 연두 로고송을 부르고 춤을 추고, 시골의 친환경 이미지를 내보인다. 이는 조미료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나려는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화학조미료가 아니라 천연조미료로 건강한 이미지로 부각시킨다....
LG G6 휴대폰을 알리다. 2017-05-31
기업 간의 가장 치열한 시장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시장이다. 각 기업마다 독창적인 기술력을 알리고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아이디어 넘치는 광고들이 봇물 터지듯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LG G6 골드버그광고이다. 여러 기사들에서 역대급 광고라는 평가가 자자하고, 동영상은 5일 만에 100만 리뷰를 넘어서 인기를 끌고, 수많은 댓글에 찬사가 이어졌다....
펜타스톰으로 본 한국 게임 광고 2017-05-31
펜타스톰 광고를 보면 과연 펜타스톰이라는 겡미이 어떤게임인지 알 수 있을까? 그냥 지코가 멋지게 나왔구나, 어? 근데 마지막에 게임장면이 좀 나오네? 게임이네? 지코가 광고한 게임이니까 재밌겠네? 이런 느끼므올 광고를 받아들일 것이다. 게임 그 자체에 자신이 있어서 게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우리는 게임은 살짝만 보여줄거야....
홈플러스 - 신선의 정석 100% 당도선별 수박 편 2017-05-30
"신선의 정석" 카피만 들어도 제품의 신선함을 강조한 광고 컨셉임을 알 수 있다.
제품의 신선함이라는 것은 단순히 제품 자체의 품질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그 안에는 선별작업과 유통과정에서부터 철저한 관리를 통해 최상의 제품 컨디션을 유지하여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한다는 것 또한 포함된 의미가 담겨있다....
LG휘센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 2017-05-30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공기청정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에어컨에 대한 관심 또한 마찬가지이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점점 높아지는 미세먼지 농도를 다 해결해줄 에어컨을 강조한 것이다. 기존 에어컨 광고들은 무풍과 시원함을 강조하였으나, ......
요기요 할인 2017-05-28
무엇을 위한 줄임말인가? 소비자에게 메세지를 바로 전달해주는 hook을 위한 광고를 만들고 싶었던 같다. 이제는 모두 아는 오늘은 짜빠게티 요리사! 라는 유행어아닌 유행어를 만들어내거나 오로나민 c 처럼 멜로디를 유지하면서 유머 그리고 자신의 제품을 딱 말해주는 광고 효과를 원한 것일까? 하지만 이 두가지 광고가 성공한 이유는 컨셉과 메세지 맥락 그리고 유머코드가 잘 결합이 된 결과이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광고 2017-05-28
tv 프로그램을 보려고 tv를 켜면 내 의도와 상관없이 수 만가지의 광고를 접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 컨텐츠 안에서도 다양한 PPL이 나타난다. 더 나아가 인터넷으로 좋아하는 축구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도 광고를 1~2편 봐야한다. 이렇게 광고 속에 사는 이 시대에 어느 작품을 선정하여 광고 논평을 할까가 가장 고민이 되었다. 그러나 그 고민은 길지 않았다....
(5월 우수) 쉐보레 - 신구의 웃음, 고객의 웃음 2017-05-28
이 쉐보레 광고는 따뜻한 색감의 영상 속 노년기에 접어든 부부의 다정한 모습으로 시작된다. 최근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와 ‘윤식당’에서 큰 활약을 했던 신구를 메인 캐릭터로 선정했다. 나는 이 부분이 이 광고의 성공에 있어서의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했다....
(5월 우수) 스트롱 챌린지, 무모한 도전 2017-05-28
최근 10~20대 유행어 중 “사이다 같다.” 라는 말을 종종 사용하곤 한다. 이는 꽉꽉 막힌 일들이 어떠한 사건으로 한 번에 해결되었을 때, 목이 막히다가 사이다를 마신 후 시원한 느낌을 표현하는 말이다. 이러한 유행을 칠성에서는 역으로 이용하여 이전 제품보다 더욱 더 강한 탄산의 음료를 출시하였다....
클라우드맥주 2017-05-27
광고에는 설현이 맥주 한 모금을 마시는 장면을 주로 하며 나레이션과 문구를 보여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맥주를 보여주면서 맥주에 포커스를 맞추고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다. 뿐만아니라, ‘풍부하게’, ‘물 타지 않아 제대로다’ ‘제대로 만든 진짜 맥주’ 라는 단 세 가지의 카피를 보여주면서 클라우드 맥주의 특징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1/373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