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월 우수) 예화담, `한 방` 있는 시작 2017-01-17
2030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대부분의 브랜드는 공통적으로 한 가지 고민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타겟의 확장을 위해서든, 신규 브랜드 라인의 런칭을 위해서든 올드한 인식의 브랜드를 런칭할 때 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인식은 여간해선 바뀌지 않기 때문에, 컨셉팅이던 차별적 속성이던 메인 타겟이 수긍할 만한 요소를 내세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알바천국 광고에서 부터 시작하는 서로를 배려하는 삶까지 2016-12-15
요즈음 눈에 띄는 광고를 꼽자면 단연코 알바천국의 광고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알바천국이 수많은 알바생들의 설움을 대변해주는 광고로 시작해서 사업자들의 불만 쇄도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린 권리를 수면위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큰 파장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현 대한민국에는 때로는 누군가의 딸이며 때로는 누군가의 아들일 수도 있는 수많은 알바생들이 밤낮의 구분 없이 청춘을 불태우고 있으며........
노트7 티저(teaser)가 보여준 연출의 힘 2016-12-08
티저(teaser)영상은 제품을 사려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넌지시 알려주면서 호기심과 기대감을 극대화 시키는 광고영상이다.
이번 삼성 티저영상은 그 동안 한국 스마트폰 업계가 세련된 광고를 위해 매번 흉내내던 애플 광고의 아우성을 벗어난, 갤럭시 노트7의 특색을 잘 살린 깔끔한 웰메이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며 색을 극도로 사용하지 않는 애플의 광고와 달리 이번 노트7 티저는 삼성의 아이덴티티 색깔인 진한 파랑을 주로 사용하며 다채로운 색과, 소품들을 보여준다....
아이폰7:스테레오 스피커 편 2016-12-08
이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으로서 가장 필요한 것을 고르라면 어떤 것을 고를 수 있을까 아니 이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으로서 없어서는 안될 것을 무엇일까? 그 질문에 답으로 "휴대폰"이라는 답을 하면 열에 아홉은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그러한 휴대폰의 광고로 이번 아이폰7의 광고는 어떤 광고전략을 가지고 어떤 차별성을 말하는지 찾아보려고 한다....
(12월 우수) g마켓 스마일박스 -고객의 목소리를 다담다 2016-12-08
현대사회의 특징중의 하나인 대중 매체의 발달과 정보화 사회의 영향으로 현대 사회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그로 인해 쇼핑의 편리함과 시간 단축, 즐거움을 주게 되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도 많다...
오레오 광고를 보고나서 2016-11-27
어린 아들이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아버지와 팔장난을 하며 사이좋은 부자지간을 뽐낸다. 그 후 간식으로 과자 오레오와 우유를 먹는데, 과자와 우유가 궁합이 마치 아까 사이좋던 아빠와 아들의 모습을 닮은 듯 맛있게 먹는다. 마지막에는 아버지 역할로 나온 마동석이 정말로 맛있다며 `한번 드셔보세요.`라고 권하며 끝난다....
광고명: 나이키 - 마돈나 뷰더 슈녀 편 2016-11-23
나이키의 광고는 나오면 일단 관심을 가지고 보게된다 왜냐하면 나이키의 특유의 에너지 넘치고 위트있으며 신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시내 어딜 가도 나이키가 있으며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자중에 나이키를 가지고 있지 않은 남자는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사회적 이슈와 흐름을 잘 탄 센스가 돋보이는 ‘귀뚜라미’사의 보일러 CF 2016-11-22
세월호 사건 이후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안전의 중요성은 다시 한 번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올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언제 자신을 덮칠지 모른다는 공포로 인해 더욱 이슈가 된 일이 지진이었다. 생각하지도 못 했던 시간에 일어난 지진이었으며 옆 나라 일이겠거니 하며 대비하지 못한 탓에 충격은 더 컸다. 내가 있던 곳에서도 몇 초간 심하게 흔들려 적잖이 당황했는데 경주와 같은 큰 강도를 느낀 곳에 있던 사람들은 어떠했을지 상상조차 안 된다....
`미원`의 2016 새로운 광고를 보고 2016-11-21
먼저, 광고영상의 핵심인 Concept, Creative, Communication이 잘 맞아 떨어지는 CF인지 따져 보려고 한다. 처음에 이 광고를 봤을 때부터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대중가요‘pick me`라는 노래에 가사 중에 `pick me one’을 ‘pick 미원’으로 개사하여 패러디한 김희철이 춤을 추는 모습에 쉽게 외우고 익힐 수 있던 것 같다. 이는 CF를 보는 시청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인기스타인 수지를 모델로 하여 CM송을 바탕으로 한 비타500광고와 유사하다....
(11월 우수) 두가지 아름다움 2016-11-18
CJ 올리브영에서 선보인 이번 광고는 Beautiful mind Beautiful chang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처음 문구를 봤을 때 여자라면 아름다움이라는 말에 충분히 호기심이 생길만한 카피라고 생각한다. Beautiful이라는 단어는 화장품브랜드에서라면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올리브영을 광고를 통해 아름다움의 정의를 하나 더 생각 할 수 있다....


1/364    1  2  3  4  5  6  7  8  9  10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