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정관장 - 모녀 편 2018-10-08
은은한 음악소리와 모델 안성기의 목소리는 듣는 순간 따뜻한 느낌으로 집중하게 만들었다.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다. 얼굴이 클로즈업된 화면 속에서 그의 표정과 눈빛은 우리의 마음을 대변해주었다. 문득 그의 말을 듣다 보니 뭔가 그가 하는 말이 아닌 거 같음을 느끼게 된다. 그때 그가 정관장으로 바뀌고 그가 입었던 붉은 정장이 정관장을 나타냄을 알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 건강식품엔 나이가 없다 2018-10-08
부모님을 비롯한 연장자에게 선물하면 좋은 제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쉽게 지치고 피로해하는 어른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이것이 건강식품 광고의 가장 흔한 마케팅방향이다. ‘홍삼’을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어른들이 찾는 제품’ 이란 이미지로 연결되는 것도 이러한 기존의 연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피로는 어른들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공부, 직장생활, 선천적인 체질 등 피로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삼성화재 _ 꽃병소화기] 소화기의 고정관념을 바꾸다. 2018-10-07
해마다 10.000건 이상 발생하는 주거화재, 소방시설이 없는 집은 58%. 삼성화재는 실제 고객들이 겪고 있는 화재사고의 문제와 심각성에 대해 현실감있게 짚어주며 광고를 시작한다. 화재문제에서 나아가 화재를 마주하는 고객들의 입장 속에서 또 하나의 문제를 찾은 삼성화재. 화재예방의 기본으로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은 초등학교 때부터 진행된다. 하지만 화재 발생 시에 소화기사용법을 몰라 당황해하는 고객들이 대다수라는 점을 문제점으로 잡은 삼성화재....
(최우수논평) 포스트가 아침을 황금으로 만든 이유 2018-10-05
당신의 아침은 황금 같은 아침인가?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본 광고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보자. 포스트의 2018년 골든 그래놀라 광고를 보면 ‘이 아침, 황금 같은 한 끼’, ‘황금 같은 아침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라고 말한다. 전 광고도 마찬가지 이다. 16년 나나가 모델로 나온 광고에도 ‘이 아침은 열심히 뛰었던 어제와 오늘 사이에 황금 같은 시간이니까’라고 나온다. 더 넓게 살펴보면 골든 그래놀라 뿐만 아니라 다른 시리얼에서도 아침을 찾아 볼 수 있다....
(10월 우수) SK하이닉스 :: 반도체 광고의 편견을 깨다 2018-10-04
음료수 광고에서는 꼭 음료를 마셔야 한다. 그 제품이 나오지 않는 제품광고는 별로 없다. 노트북 광고라면 그 노트북의 성능을 과시하지 않을 수 없다. 화장품 광고에는 인기 좋은 여자 모델이 나오고 그들의 피부는 대부분 백옥같이 깨끗하다. 광고에는 이렇게 수 많은 편견이 존재한다. 광고 자체에 대한 편견 뿐만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고정관념(편견)들이 들어가기도 한다. 광고를 집행할 때 지켜야 할 규정, 광고주의 요청, 소비자의 반응 등 많은 것들이 그런 정형화된 광고를 만들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잡코리아 - 기획과 크리에이티브의 시너지 2018-09-25
광고를 보다보면 ‘왜 이런 광고가 나왔지?’ 라는 의문이 드는 광고들이 있다. 광고전공자도 아닌 일반 소비자의 시선에서는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기억에 남기는 더 어려울 것이다.
특히 근 일년간의 광고들은 B급 감성을 내세운, 시선은 사로잡지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건지 명확하게 느껴지지 않는 광고들이 많았다. 이런 광고들은 마치 재미있는 콘텐츠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슬쩍 끼워넣었다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최우수논평) 동물권단체 케어 - 블랙독 신드롬 편 2018-05-25
여기서 주목해 봐야할 몇 가지 부분은 광고주가 존재하며, – 목적이라는 단어로 치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행동변화 – 소비라는 직접적인 행동 –를 촉구 하는 유료 마케팅 이라는 것이다. 결국 돈을 지불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 설득기제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 글에서 다루는 TVCF를 기준으로- 안에 소비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하여 광고는 여러 가지 갈래로 발전해왔다...
(최우수논평) 잇츠온 - 밀키트 편 2018-05-25
여기에서 강조하는 것은 아이 둘도 무리 없이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라는 부분인데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자녀수가 줄어들며 흔히 말하는 핵가족 이제는 미세가족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현 세태의 필요에 의해서 등장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식품군으로써 상품의 특장점 중 하나인 즉각적 편의성을 의미한다....
오로나민 C-생기올려 편 2018-05-25
오로나민 C는 예전부터 전현무를 주 모델로 삼고 광고를 찍었는데, 전현무가 짓는 표정이나 행동들이 우스꽝스러워서 잘 어울린다. 오로나민 C를 바통처럼 릴레이로 이어져가면서 릴레이를 오로나민 C를 넣어 올릴레이라고 하는 부분도 매우 신박하며, 오로나민 C안 비타민이 어떤 것이 들어있는지 중간에 장면을 삽입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잘 드러나 있다고 생각한다...
옥수수수염차 : 다짜고짜 편 2018-05-23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본래의 옥수수수염차 광고는 ‘v’라인을 강조하며 광고를 했다. 하지만 최근 2018년 3월 광고,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은 그렇지 않다. 그전 광고에는 20대 여성들을 상대로 `v`라인을 강조한 건강한 몸매를 약속했다면 현재의 광고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은 짠 것을 많이 먹는 한국인을 타깃으로 잡았다....


1/390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