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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0월 우수) SK하이닉스 :: 반도체 광고의 편견을 깨다 2018-10-04
음료수 광고에서는 꼭 음료를 마셔야 한다. 그 제품이 나오지 않는 제품광고는 별로 없다. 노트북 광고라면 그 노트북의 성능을 과시하지 않을 수 없다. 화장품 광고에는 인기 좋은 여자 모델이 나오고 그들의 피부는 대부분 백옥같이 깨끗하다. 광고에는 이렇게 수 많은 편견이 존재한다. 광고 자체에 대한 편견 뿐만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고정관념(편견)들이 들어가기도 한다. 광고를 집행할 때 지켜야 할 규정, 광고주의 요청, 소비자의 반응 등 많은 것들이 그런 정형화된 광고를 만들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잡코리아 - 기획과 크리에이티브의 시너지 2018-09-25
광고를 보다보면 ‘왜 이런 광고가 나왔지?’ 라는 의문이 드는 광고들이 있다. 광고전공자도 아닌 일반 소비자의 시선에서는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기억에 남기는 더 어려울 것이다.
특히 근 일년간의 광고들은 B급 감성을 내세운, 시선은 사로잡지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건지 명확하게 느껴지지 않는 광고들이 많았다. 이런 광고들은 마치 재미있는 콘텐츠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슬쩍 끼워넣었다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최우수논평) 동물권단체 케어 - 블랙독 신드롬 편 2018-05-25
여기서 주목해 봐야할 몇 가지 부분은 광고주가 존재하며, – 목적이라는 단어로 치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행동변화 – 소비라는 직접적인 행동 –를 촉구 하는 유료 마케팅 이라는 것이다. 결국 돈을 지불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 설득기제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 글에서 다루는 TVCF를 기준으로- 안에 소비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하여 광고는 여러 가지 갈래로 발전해왔다...
(최우수논평) 잇츠온 - 밀키트 편 2018-05-25
여기에서 강조하는 것은 아이 둘도 무리 없이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라는 부분인데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자녀수가 줄어들며 흔히 말하는 핵가족 이제는 미세가족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현 세태의 필요에 의해서 등장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식품군으로써 상품의 특장점 중 하나인 즉각적 편의성을 의미한다....
오로나민 C-생기올려 편 2018-05-25
오로나민 C는 예전부터 전현무를 주 모델로 삼고 광고를 찍었는데, 전현무가 짓는 표정이나 행동들이 우스꽝스러워서 잘 어울린다. 오로나민 C를 바통처럼 릴레이로 이어져가면서 릴레이를 오로나민 C를 넣어 올릴레이라고 하는 부분도 매우 신박하며, 오로나민 C안 비타민이 어떤 것이 들어있는지 중간에 장면을 삽입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잘 드러나 있다고 생각한다...
옥수수수염차 : 다짜고짜 편 2018-05-23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본래의 옥수수수염차 광고는 ‘v’라인을 강조하며 광고를 했다. 하지만 최근 2018년 3월 광고,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은 그렇지 않다. 그전 광고에는 20대 여성들을 상대로 `v`라인을 강조한 건강한 몸매를 약속했다면 현재의 광고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은 짠 것을 많이 먹는 한국인을 타깃으로 잡았다....
오라, 상쾌함의 세계로! 스프라이트! 2018-05-16
2018년 5월 11일, 지구 상에서 가장 짜릿하고 상쾌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스프라이트 샤워 하실래요?” “선배님 이름은 뺄게요!” 등의 지난 여름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섹시함, 상쾌함, 즐거움, 시원함 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스프라이트는 이번 캠페인에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 라는 가상의 공간을 구축함으로서 스프라이트만의 상쾌한 경험을 구체화했다....
땀,고통 그러나 우리가 운동을하는 이유 2018-05-11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인해 사람들은 예전과 다르게 TV를 잘 보지 않는다. 그에따라 TV속 광고는 사람들에게 노출될 일이 더욱 적어졌다. 광고가 길다면 전달성이 흐려질 수 있다. 하지만 이 다이나핏 광고는 짧고 굵었다. 전달하려는 내용을 이 짧은 15초 짜리에 녹여내였다. 덕분에 내가 이 광고를 처음 보았을때 그랬듯이 다른 이들에게 있어서도 이 광고에 매료 될 만한 여지는 충분하다....
(5월 우수) 광고의 상징 - 광동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 2018-05-11
광고는 구체적이고 쉬운 표현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다. 언어보다 강력하고 빠르게 인지시키고, 제품의 의미를 대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상징이다. 비둘기는 평화의 상징, 십자가는 기독교의 상징처럼 광고도 상징을 통해 제품을 연상시키려고 한다. 또한, 광고의 제품을 봤을 때, 우리는 그 제품이 가지고 있는 상징을 알고 싶어 한다. 언어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수단이며 사물을 전달하는 매개적 작용을 하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을 상징이라고 한다....
토레타가 좋타 `토레타` 2018-05-11
최근 수분 보충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물보다 다양한 맛과 기능을 추가한 물 대신 마신다는 워터 커버 (water-cover) 음료가 주목받으면서 음료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고 워터 커버 음료가 소비자에 관심을 끌면서 수분 보충 음료인 토레타 또한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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