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월 우수) 예화담, `한 방` 있는 시작 2017-01-17
2030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대부분의 브랜드는 공통적으로 한 가지 고민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타겟의 확장을 위해서든, 신규 브랜드 라인의 런칭을 위해서든 올드한 인식의 브랜드를 런칭할 때 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인식은 여간해선 바뀌지 않기 때문에, 컨셉팅이던 차별적 속성이던 메인 타겟이 수긍할 만한 요소를 내세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12월 우수) g마켓 스마일박스 -고객의 목소리를 다담다 2016-12-08
현대사회의 특징중의 하나인 대중 매체의 발달과 정보화 사회의 영향으로 현대 사회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그로 인해 쇼핑의 편리함과 시간 단축, 즐거움을 주게 되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도 많다...
(11월 우수) 두가지 아름다움 2016-11-18
CJ 올리브영에서 선보인 이번 광고는 Beautiful mind Beautiful chang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처음 문구를 봤을 때 여자라면 아름다움이라는 말에 충분히 호기심이 생길만한 카피라고 생각한다. Beautiful이라는 단어는 화장품브랜드에서라면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올리브영을 광고를 통해 아름다움의 정의를 하나 더 생각 할 수 있다....
(11월 우수) #열정 #도시 #여자 #순간 : 헤라가 보는 도시여자 헤라가 보여주는 진짜여자 2016-11-11
헤라 : About Seoulista 캠페인에선 우아하고 아름다운 여성인 전지현과 차갑고 터프한 여성들이 등장한다. 그녀들은 사회 속에서 살아남고 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움, 강인함, 열정적임을 품고 있는 여성들이다. 그녀들이 등장하는 도시의 모습은 전지현이 등장하는 우아한 도시와 다르다. 하지만 이들의 다름은 결코 틀림이나 허구가 아니다. 배경부터 그녀들의 모습까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도시여성들의 실제다....
(11월 우수) 백수오궁 : 검사명령제 편 2016-10-31
거실로 보이는 곳에 중년 여성이 한 알림글을 읽고있다. 얼마 읽지 않아 남편이 다가와 앉으면서 알림글의 마지막 부분 `판매를 득하였습니다`를 읽고 "먹어 그냥~ 내가 다 확인했어" 라는 멘트가 나온다. 중년 여성이 읽었던 제품 상자의 알림글 옆에는 검사명령제라고 쓰여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명령제를 통과한 제품이란걸 알 수 있다. 자연스럽게 믿음직스러운 이미지가 연출되며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9월 우수) 유니클로 : 왜 우리는 옷을 입는 것일까 편 2016-09-05
주로 한 제품을 선택해서 시즌광고를 많이 했던 유니클로가 이번에는 제품광고가 아닌 유니클로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를 내놓았다. 에어리즘,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다운, 이지팬츠 등 거의 시즌마다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를 보다가 이렇게 기업을 어필하는 느낌의 광고를 보니 유니클로라는 브랜드에 대해 다시금 되새겨 보게되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할 수 있어 새로웠다....
(8월 우수) 네이버: 프로젝트 꽃_ 신현희와 김루트 편 2016-08-21
자신들이 프로젝트 꽃을 하고 있으니 프로젝트와 거기에 참여하는 창작자들과 스몰비지니스에 많음 관심을 가져달라는 메세지를 담고있는 광고이다. 창작자와 스몰비지니스 홍보에 더 크게 중점을 둔 것이라면 이 광고는 어느정도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의 초반 23초 까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창작자들 중 한 팀인 신현희와 김루트라는 밴드가 자신들의 노래를 부르는 모습만 보여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로젝트 자체를 광고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이지 못한 광고다....
(7월 우수) 글라스락 : 라미란 편 2016-07-08
밀폐용기라는 상품에 대해 두 기업은 계속 다투어 왔다. 우선 락앤락측에서 `락`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불만을 토한 적 있었고, 그 외에도 광고를 집행할 때 서로의 단점을 부풀려 깎아내려 문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 소비자 측에서도 락앤락을 사야하는지, 글라스락을 사야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지금. 글라스락에서 야심차게 광고를 준비하였다....
(7월 우수) 화려한 컴백을 위한 치밀한 계산들, SKY IM-100 2016-07-05
2000년대 휴대폰 시장의 변화를 주도한 스카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스카이였지만 그들 역시 스마트폰이라는 또 다른 변화의 흐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다. 스카이를 인수한 팬텍은 스카이 대신 베가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스카이의 존재감을 재현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그리고 2016년, 스카이가 돌아왔다....
(7월 우수) 기능성 의류로서 최선의 소구, 유니클로 에어리즘 2016-07-05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역시 무더위다. 날이 더우면 자연스럽게 땀이 나고 땀에 젖은 옷은 우리의 활동을 불편하게 만든다. 에어리즘은 여름 내의답게 이러한 문제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풀어나갔다. 에어리즘의 가장 큰 특징은 큐프라와 메쉬를 사용한 소재다. 그리고 이러한 소재가 가진 기능은 신축성과 통기성이다. 유니클로는 이 신축성과 통기성이라는 기능을 어떻게 풀었을까...


1/220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