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5월 우수) 쉐보레 - 신구의 웃음, 고객의 웃음 2017-05-28
이 쉐보레 광고는 따뜻한 색감의 영상 속 노년기에 접어든 부부의 다정한 모습으로 시작된다. 최근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와 ‘윤식당’에서 큰 활약을 했던 신구를 메인 캐릭터로 선정했다. 나는 이 부분이 이 광고의 성공에 있어서의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했다....
(5월 우수) 스트롱 챌린지, 무모한 도전 2017-05-28
최근 10~20대 유행어 중 “사이다 같다.” 라는 말을 종종 사용하곤 한다. 이는 꽉꽉 막힌 일들이 어떠한 사건으로 한 번에 해결되었을 때, 목이 막히다가 사이다를 마신 후 시원한 느낌을 표현하는 말이다. 이러한 유행을 칠성에서는 역으로 이용하여 이전 제품보다 더욱 더 강한 탄산의 음료를 출시하였다....
(5월 우수) LG트롬 스타일러 - 바쁜 현대인에 초점을 둔 광고 2017-05-25
백색가전의 甲이라 불리우는 LG전자에서 자동 의류관리기인 LG TROMM Styler 광고를 선보였다. 사실 LG TROMM Styler는 세상에 선보여진지 오래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빨래조차 할 시간이 없는 현대인의 현실에 맞춘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 소비심리와 경기회복에 대한 희망적인 태도와 물질적인 부의 축적을 성공의 척도로 삼는 물질주의 성향의 ........
(5월 우수) VR 그리고 그 이상 갤럭시 s8 , `Samsung Galaxy S8 - Ostrich 편` 2017-05-21
이 광고는 메시지 전달이 정말 좋다고 할 수 있다. ‘미디어가 곧 메시지이다.’를 제대로 보여주는 광고이다. 타조라는 동물을 끌어 들여 VR이 가지는 상품의 가치와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삼성은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다.’ 라는 삼성의 기업의 브랜드를 강조하고 가치를 상승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광고라고 생각한다....
(5월 우수) 에이스침대 꾸준한 캠페인전략의 이용 2017-05-17
외국의 광고에는 기업 및 서비스, 제품을 광고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외국의 대표적인 광고의 사례인 코카콜라, 펩시콜라, got milk 등 대표적인 및 프로모션 광고들은 대게 오랫동안 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하는 캠페인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의 사례가 성공의 요인으로 작용한 작품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1월 우수) 예화담, `한 방` 있는 시작 2017-01-17
2030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대부분의 브랜드는 공통적으로 한 가지 고민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타겟의 확장을 위해서든, 신규 브랜드 라인의 런칭을 위해서든 올드한 인식의 브랜드를 런칭할 때 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인식은 여간해선 바뀌지 않기 때문에, 컨셉팅이던 차별적 속성이던 메인 타겟이 수긍할 만한 요소를 내세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12월 우수) g마켓 스마일박스 -고객의 목소리를 다담다 2016-12-08
현대사회의 특징중의 하나인 대중 매체의 발달과 정보화 사회의 영향으로 현대 사회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그로 인해 쇼핑의 편리함과 시간 단축, 즐거움을 주게 되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도 많다...
(12월 우수) 아디다스 : I AM HERE TO CREATE (폴 포그바) 2016-12-07
스포츠 업계의 가장 대표적이고 선도적인 브랜드를 꼽으라 하면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떠올릴 것이다. 이 두 브랜드는 업계를 대표하며 경쟁의 역사를 함께 걸어왔다. 1920년 론칭 된 이후 80년대까지 업계 내 독보적인 브랜드파워를 구축했던 아디다스였지만, 그 이후 마이클 조던을 필두로 `Just Do it` 슬로건를 내세웠던 나이키에 밀려 아디다스는 그 경쟁의 역사에 언제나 열위에 있었다....
(11월 우수) 두가지 아름다움 2016-11-18
CJ 올리브영에서 선보인 이번 광고는 Beautiful mind Beautiful chang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처음 문구를 봤을 때 여자라면 아름다움이라는 말에 충분히 호기심이 생길만한 카피라고 생각한다. Beautiful이라는 단어는 화장품브랜드에서라면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올리브영을 광고를 통해 아름다움의 정의를 하나 더 생각 할 수 있다....
(11월 우수) #열정 #도시 #여자 #순간 : 헤라가 보는 도시여자 헤라가 보여주는 진짜여자 2016-11-11
헤라 : About Seoulista 캠페인에선 우아하고 아름다운 여성인 전지현과 차갑고 터프한 여성들이 등장한다. 그녀들은 사회 속에서 살아남고 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움, 강인함, 열정적임을 품고 있는 여성들이다. 그녀들이 등장하는 도시의 모습은 전지현이 등장하는 우아한 도시와 다르다. 하지만 이들의 다름은 결코 틀림이나 허구가 아니다. 배경부터 그녀들의 모습까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도시여성들의 실제다....


1/220    1  2  3  4  5  6  7  8  9  10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