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rd2017 네티즌 심사

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6월 우수) 내 삶을 응원하는 열정의 커피 2017-06-14
따사로운 햇살 아래 조용한 음악이 흐르는 쾌적한 실내, 의자에 몸을 반쯤 파묻거나 혹은 창가에 걸터앉아 김이 피어오르는 커피 잔을 쥐고 있는 모델. 향과 맛을 음미하고 행복한 미소를 짓는 모습.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여태 흔히 보아오던 커피 광고의 모습이다. 이전까지의 광고들은 커피와 함께 우아하고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커피 = 한잔의 여유’라는 인식을 머리에 심어주려 했다....
(6월 우수) T Station - 스마트 고객이력 케어 편 광고 논평 - 광고의 성공요인 3가지 2017-06-13
이 광고 컨셉은 2016년 4월에 ‘T Station : 자동차케어’ 편으로 처음 방송 되었다. 그 후 2016년 7월 ‘스마트보증케어’ 편, 그리고 2017년 3월 ‘스마트 고객이력 케어’ 순으로 오랜시간 동안 계속해서 방송될 만큼 성공적인 광고 중 하나로 꼽힌다. 나는 이에 대한 성공 이유를 가장 최근 방영한 2017년 3월의 스마트 고객이력 케어 편을 통해 크게 3가지 이유로 설명하고자 한다....
(6월 우수) 요기요 : 슈퍼레드위크 랩 편 2017-06-13
도치피치피보족~ 도치피치피보족~ 올해 인기의 아역 배우 김유정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요기요’의 cm송이다. 이는 배달음식 어플 ‘요기요’를 통해 배달음식을 주문하면 매일 할인을 적용함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이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크게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으로 나뉘어 진다. 나는 두 반응에 모두 공감하는 입장이다....
(6월 우수) 쉐보레 스파크 - 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편 2017-06-12
기존의 자동차 광고들이 젊은 배우들을 모델로 하였다면 이 광고는 배우 신구를 모델로 하여 자동차의 안전성을 강조한다. 신구는 꼼꼼하게 쉐보레 관련 기사를 읽고 수집하며, 매장에 직접 찾아가서 자동차를 꼼꼼하게 살펴본다. 연장자인 신구에게도 편안하고 안전한 차가 바로 자사 제품인 쉐보레 스파크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6월 우수) 공감 뒤에 오는 불편함 - `당신은 누구와 살고 있나요?` 2017-06-11
SK telecom의 `NUGU(누구)` 광고는 현대사회가 낳은 피해자 중 하나인 기러기아빠를 타겟으로 보여준다. 바쁘고 어려운 현실 속, 이제는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기러기아빠들의 일상을 보여주며 현대인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소비자에게 제품의 성능이나 브랜드의 우수성을 뽐내기 보다는 감정적인 면에 호소한다....
(6월 우수) 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부재중사랑 1통 편 2017-06-10
광고에는 초등학생 남자아이가 주인공으로 새로 전학 온 초롱이를 짝사랑하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성마케팅의 감성적 소구 방법을 통해 누구나 해봤을 첫 사랑 또는 짝 사랑의 감성적인 분위기, 느낌 등을 살렸으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긍정적 감성적 소구를 이용해 좋은 이미지 또한 준다. 이를 통해 상당히 긴 광고 임에도 집중해서 보게 만든다....
(6월 우수) 진에어 - 바른휴가운동 세글자 편 논평 2017-06-10
광고 속 장면은 직장 내 사원과 상사와의 대화로 이어진다. ‘나휴가’, ‘그냥가’, ‘그러면’, ‘할인돼’ 라는 문구를 통해 휴가를 쓰는데 있어 할인되는 요소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3글자를 통해 의사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핵심적이면서도 간단한 표현으로 대화를 이어가는 데 여기서 사원과 상사의 입은 움직이지 않은 채 진지하고 정돈된 목소리와 대비되는 코믹한 표정과 행동은 광고를 이해함에 있어 재미적인 요소를 창출해낸다....
(6월 우수) 광고에서 본 우리들의 모습 2017-06-09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였던 김연아, 그녀는 항상 맥심 커피의 모델이었다. 맥심 측에서도 김연아와 커피의 이미지가 잘 맞고, 김연아가 늘 컨셉을 잘 소화했기 때문에 김연아의 맥심 커피 광고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광고는 맥심에서 나온 화이트 골드 커피- 연아의 홀로서기 라는, 일상을 담은 따뜻한 이미지의 짧은 광고이다....
(6월 우수) 공익광고협의회 결혼 : 행복의 시작 편 2017-06-08
인간이라면 피해 갈 수 없는 결혼, 물론 요즘은 소수의 사람들이 ‘싱글’이라는 혼자 사는 삶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결혼을 한다. 하지만 요즘 결혼 비용과 관련하여 많은 이슈화가 되고있는데 정작 결혼 생활은 시작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준비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결혼하기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6월 우수) 모든 행복의 시작 = 금연의 시작 2017-06-07
처음 광고의 시작은 행복한 장면들이 연출된다. 금연광고이지만 왜인지 사랑하는 애인, 자녀, 가족들의 밝은 모습이 등장해서 의아함을 이끌어 낸다. 처음에는 밝은 분위기 속에서 `담배를 끊었습니다`라고 시작을 해 이전에 금연광고와는 다르게 연출 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 장면이었다 그러다 중간에 무서운 분위기로 전환이 되고 모든 행복을 앗아가는 원인으로 담배를 표현해냈다. 평소 담배에 굉장히 관대한 주변 환경에 이러한 광고들이 머릿속에 더 많이 인식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담배갑 겉 표면에도 있는 혐오감을 이끌어내는 사진들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222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