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최우수논평) 포스트가 아침을 황금으로 만든 이유 2018-10-05
당신의 아침은 황금 같은 아침인가?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본 광고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보자. 포스트의 2018년 골든 그래놀라 광고를 보면 ‘이 아침, 황금 같은 한 끼’, ‘황금 같은 아침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라고 말한다. 전 광고도 마찬가지 이다. 16년 나나가 모델로 나온 광고에도 ‘이 아침은 열심히 뛰었던 어제와 오늘 사이에 황금 같은 시간이니까’라고 나온다. 더 넓게 살펴보면 골든 그래놀라 뿐만 아니라 다른 시리얼에서도 아침을 찾아 볼 수 있다....
(10월 우수) SK하이닉스 :: 반도체 광고의 편견을 깨다 2018-10-04
음료수 광고에서는 꼭 음료를 마셔야 한다. 그 제품이 나오지 않는 제품광고는 별로 없다. 노트북 광고라면 그 노트북의 성능을 과시하지 않을 수 없다. 화장품 광고에는 인기 좋은 여자 모델이 나오고 그들의 피부는 대부분 백옥같이 깨끗하다. 광고에는 이렇게 수 많은 편견이 존재한다. 광고 자체에 대한 편견 뿐만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고정관념(편견)들이 들어가기도 한다. 광고를 집행할 때 지켜야 할 규정, 광고주의 요청, 소비자의 반응 등 많은 것들이 그런 정형화된 광고를 만들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최우수논평) 동물권단체 케어 - 블랙독 신드롬 편 2018-05-25
여기서 주목해 봐야할 몇 가지 부분은 광고주가 존재하며, – 목적이라는 단어로 치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행동변화 – 소비라는 직접적인 행동 –를 촉구 하는 유료 마케팅 이라는 것이다. 결국 돈을 지불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 설득기제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 글에서 다루는 TVCF를 기준으로- 안에 소비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하여 광고는 여러 가지 갈래로 발전해왔다...
(최우수논평) 잇츠온 - 밀키트 편 2018-05-25
여기에서 강조하는 것은 아이 둘도 무리 없이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라는 부분인데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자녀수가 줄어들며 흔히 말하는 핵가족 이제는 미세가족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현 세태의 필요에 의해서 등장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식품군으로써 상품의 특장점 중 하나인 즉각적 편의성을 의미한다....
(5월 우수) 광고의 상징 - 광동 옥수수수염차:다짜고짜 편 2018-05-11
광고는 구체적이고 쉬운 표현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다. 언어보다 강력하고 빠르게 인지시키고, 제품의 의미를 대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상징이다. 비둘기는 평화의 상징, 십자가는 기독교의 상징처럼 광고도 상징을 통해 제품을 연상시키려고 한다. 또한, 광고의 제품을 봤을 때, 우리는 그 제품이 가지고 있는 상징을 알고 싶어 한다. 언어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수단이며 사물을 전달하는 매개적 작용을 하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을 상징이라고 한다....
(5월 우수) 광고 CM송의 성공적인 효과 2018-05-11
오로나민C는 액상, 알약, 가루약 등 전형적인 의약품의 형태를 하고 있어서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 비타민을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할 방법을 찾던 오츠카제약의 개발진 들은 비타민C에 탄산을 넣어 보자는 구상을 하게 되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 1965년에 오로나민C를 개발해낸다. 비타민제인 오로나민C를 광고하기 위해서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대중들에게 인상 깊은 광고를 하였다....
(5월 우수) 동물권단체 케어 - 블랙독 신드롬 편 [차별에 대하여.] 2018-05-11
이 광고는 동물권 단체인 `care` 에서 만든 캠페인 광고이다. 이 광고는 `블랙독 신드롬` 이라는 주제로, 처음 광고의 장면을 보게 되면 어떤 남성이 개들에게 먹일 사료를 들고 오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사료를 주려고 개들이 갇힌 곳의 자물쇠를 여는 순간 어느 한 여자 아이가 부모와 함께 들어오는데 입양할 개를 고르기 위해서 한 마리씩 보다가 검은색의 개는 지나치고 결국은 흰색의 개를 입양해간다....
(12월 우수) 이어지는 명맥, 이어지는 광고 2017-12-10
포카리스웨트는 일본 오츠카 제약에서 1980년에 출시하고 한국의 동아오츠카에서 1987년에 판매를 시작한 이온음료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스포츠드링크 보급에 기폭제 역활을 한 음료이기도 하다. 포카리 스웨트는 1987년에 대한민국에 처음 출시되어 `몸은 이온 음료를 원합니다.`, `땀 흘린 뒤 바로 포카리 스웨트`를 광고 모토로 내세웠다....
(12월 우수) 캐논 EOS M100 - 기-승-전-결국 내사진 편 2017-12-10
카메라, 누구에게 가장 필요할까?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일 것이다. 더욱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셀피 열풍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최고로 예쁘고 멋진 내 모습을 남기고 보여주는 것이 1030 젊은 층의 주된 관심사가 된 것이다....
(12월 우수) SK텔레콤 5G : 어느 해녀의 그리움 편 2017-12-07
현재 통신업계는 과점시장으로 3사의 서비스가 별 다른 차이점을 보이지 못하며 통신사 별 경쟁이 두드러지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그러한 상황 속에서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을 토대로 이용가치를 판별하게 되었고 기업들은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하여, ‘감성’을 내세운 광고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감성을 통해 움직인 사람들의 마음은 곧 행동으로 이어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224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