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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2월 우수) 이어지는 명맥, 이어지는 광고 2017-12-10
포카리스웨트는 일본 오츠카 제약에서 1980년에 출시하고 한국의 동아오츠카에서 1987년에 판매를 시작한 이온음료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스포츠드링크 보급에 기폭제 역활을 한 음료이기도 하다. 포카리 스웨트는 1987년에 대한민국에 처음 출시되어 `몸은 이온 음료를 원합니다.`, `땀 흘린 뒤 바로 포카리 스웨트`를 광고 모토로 내세웠다....
(12월 우수) 캐논 EOS M100 - 기-승-전-결국 내사진 편 2017-12-10
카메라, 누구에게 가장 필요할까?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일 것이다. 더욱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셀피 열풍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최고로 예쁘고 멋진 내 모습을 남기고 보여주는 것이 1030 젊은 층의 주된 관심사가 된 것이다....
(12월 우수) SK텔레콤 5G : 어느 해녀의 그리움 편 2017-12-07
현재 통신업계는 과점시장으로 3사의 서비스가 별 다른 차이점을 보이지 못하며 통신사 별 경쟁이 두드러지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그러한 상황 속에서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을 토대로 이용가치를 판별하게 되었고 기업들은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하여, ‘감성’을 내세운 광고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감성을 통해 움직인 사람들의 마음은 곧 행동으로 이어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2월 우수) 사람과 사람 사는 이야기 2017-12-06
고의 시작은 카메라의 구도가 한 가정의 집 안 천장에서부터 바닥으로 이동하면서 까치발로 뛰어 다니며 놀고 있는 아이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그 장면과 함께 ‘집에서 왜 까치발로 걸어요?’라고 묻는 나레이션이 나온다. 이어서 카메라 구도가 그 아랫집으로 점차 이동하면서 아기를 재우다가 함께 잠이 든 남성의 모습이 보이고, 앞서 언급된 물음에 대한 답변으로........
(12월 우수) 홍보모델은 예쁜 모바일 게임 ‘다인’ 광고 2017-12-06
여러 연령층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것은 바로 모바일 게임 이다.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게임과 여러 장르의 게임을 원하고 있고, 그러다 보니 모바일 게임의 수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이미 포화상태가 되어버린 모바일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광고가 필요할 것이다. 과연 눈에 띄는 광고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12월 우수) 새로운 나를 만들다, 아디다스의 브랜드 철학 2017-12-04
이 광고는 아디다스의 16년도 캠페인 `I`M HERE TO CREATE`의 세 번째 시리즈로 공개된 것이다. 창의적인 플레이로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역대 최고의 연봉을 받고 있는 포그바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1분 여의 영상으로 담아내었다. 이 광고에서 남들과는 다른 행동으로 지적을 받으며 불려지던 `포그바`의 이름은 광고 종반에서는 선망의 대상의 이름으로 변화하고 결국 하나의 `브랜드화`가 된다....
(12월 우수) 부조화를 조화롭게 2017-12-04
전혀 어울리지 않는 골목길에 이태리 명품샵의 신상과 조화, 감각적인 카피와 고급스러운 BGM의 적절한 조화,
마주 보며 걸어가는 할머니의 투박한 걸음과 전봇대를 잡은 모델의 자신감 넘치는 포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비쥬얼적으로 완벽하게 소비자에게 콘셉트를 전달하고 있다. 자간을 널게 사용해 카피의 가독성을 높이고 강조한 것이 확 와 닿았고, 나레이션이 없어서 더욱 적절하게 내용을 전달했다....
(12월 우수) 사람의 마음을 담은 광고 2017-12-04
이 광고는 여행을 비용 때문에 여행을 가지는 못하고 외국인과 사진만을 찍은 후 SNS에 여행을 간 것처럼 올리며 만족해하는 한 남성을 향해 G마켓에서 저렴하게 여행을 가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 속에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이 광고는 다른 어떤 광고보다 현 시대의 사람들의 삶을 담고 있다....
(12월 우수) 카카오페이 : Get the Feeling 편 2017-12-03
카메라 속의 딘과 지인은 함께 어울리면서 즐거움을 느낌으로써 서로를 닮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딘은 직접 광고와 어울리는 가사가 담겨있는 노래를 내어 광고에 실었는데, 이는 광고를 보는 사람의 몰입도를 높여 주고, 또한 반복성이 강하기 때문에 시청자에게 각인을 시키게 되어 이 노래를 들었을 때 이 광고를 다시 생각 날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준다. `...
(12월 우수) 현대 사회의 화장품 광고, 무엇을 판매하는가? 2017-12-03
최근 화장품 광고가 TV속 광고를 점령했다. 최고의 스타들을 모델로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다. 친환경이미지를 내세우는 이니스프리, 전통과 대기업의 이미지를 활용하는 더 페이스샵, 모녀의 일상적 대화를 통해 인간의 감정을 자극하는 AHC, 1+1 전략으로 가격대비 실용성과 효율성을 내세우는 네이처리퍼블릭까지 모두 시장에서 각자만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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