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2016년 포카리스웨트 TVCM
일상의 건조함과 스트레스에 지칠 때면, 누구나 한 번쯤 새하얀 백사장과 새파란 바다가 있는 곳으로 떠나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우리의 푸른 로망을 영상으로 표현한 것이 바로 포카리스웨트 광고가 아닐까.
꿈속에 나올법한 환상적인 섬에서 포카리스웨트의 촉촉함을 어떻게 담아 왔는지 그 촬영스토리를 지금 들어보자.
메마른 도심 속의 현대인들에게는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수분보충이 필수이다. 수분을 보충하는 것만큼이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 몸 속에 수분이 들어왔다 빠져 나가는 반복적인 패턴을 ‘수분리듬’으로 표현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화법으로 접근했다. 수분리듬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작된 올해 광고 캠페인은, 체내 수분을 긴 시간 유지시켜주는 포카리스웨트가 우리 몸의 수분을 최적의 상태로 지켜준다는 점을 상기시켜줄 예정이다.
이런 기획 방향에 맞게 청량하고 맑은 이미지를 잘 전달해줄 수 있는 새로운 장소를 물색했고, 푸켓에서 멀지 않는 곳에서 또 다른 파라다이스를 찾을 수 있었다. 푸켓 남부에 위치한 신비로운 라차섬과, 얼마 전 감동적으로 오스카 상을 수상한 디카프리오의 예전 출연 작품인 ‘더비치’의 배경이 되는 마야 비치가 그곳이다. 맑고 파란 포카리스웨트스러움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또 다른 파라다이스를 발견한 순간이었다.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잘 전달하고자 하는 제작진의 열정이 더해져 바다에 새하얀 데크가 설치되었다. 단순히 바닷속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마치 포카리스웨트의 파란 수분 속으로 뛰어드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였다. 사전 답사와 제작을 통해 순수한 느낌의 화이트 데크를 설치했고, 모델 김소현 양이 그 위를 달려 바닷속으로 뛰어들어가는 장면을 통해 이전에 본 적 없는 포카리스웨트만의 영상미를 만들어 냈다.

청순하고 촉촉한 포카리스웨트의 이미지와 딱 맞은 김소현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포카리스웨트와 함께 했다. 포카리스웨트로 충전된 듯 수분을 머금었던 그녀의 미소는 따가운 햇살 아래 계속 된 강행군 속에 지친 모두를 미소 짓게 했다. 데크에서 바다로 뛰어드는 장면을 촬영하던 중 발바닥을 산호초에 살짝 다치는 일도 있었는데, 큰 부상으로 오보되어 국내외의 수 많은 김소현 양의 팬들을 놀라게 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김소현 양의 밝은 에너지로 가득 채운 올 해 신규 광고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포카리스웨트 한 캔과 같은 청량감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귀한 약재로 흔들림 없는 멘탈관리” 광동 우황청심원 신규 캠페인 온에어 2016-04-29
누구나 인생을 살다 보면 불안하고 초조해 지는 순간과 마주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순간에 광동 우황청심원은 침착함과 집중력을 갖게 해 자신의 능력을 강화해 준다는 점에서 “당당한 자신감”을 주목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황청심원은 더 이상 불안하고 초초할 때 먹는 비상약이 아니라 “멘탈 관리제”로서 관점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지난 2016년 4월 2일 인천 송도에서 광동 우황청심원의 새로운 캠페인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광동 우황청심원 TVC에서는 쏟아지는 함성과 조명으로 공연을 시작하는 싱어, 면접관 앞에서 무용 시작하는 발레리나, 결정타를 앞두고 걸어나가는 골프선수, 대학교 강의실을 들어서며 고백을 준비하는 남자, 승패를 가르기 위해 대국장으로 들어서는 바둑기사 등 ...
다음글
기업가 정신으로 세상을 바꾸는 활동을 응원하는 현대해상의 TV광고 <인액터스 - 골목>편 2016-02-05
현대해상 기업PR ‘마음이 [더 큰 생각을 실천] 합니다’ 캠페인의 후속편이 1월말부터 온에어된다. 현대해상의 실제 진행하고 있는 활동들을 소재로, 마음으로 임하면 남들이 못하는 큰 일을 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이 캠페인의 골자다. 지난 <소녀, 달리다>편에서는, 아이들에게 달릴 기회를 제공해주는 ‘소녀, 달리다’ 프로그램 운영을, <아주 사소한 고백>편에서는 ‘아주 사소한 고백’ 프로그램을 소재로, 사춘기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현대해상의 ‘큰 생각’의 실천을 보여주고자 했다. 새로운 광고에서는 어떤 활동을 통해 현대해상의 생각을 이야기 했을까? 우리 주변 지역사회에는 단순한 도움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과제들이 많이 있다....

국내CF

해외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