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보기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 써니와 김흥국의 찰떡궁합 연기!
신한은행 써니뱅크 TV광고 온에어!
꿈꿔왔던 금융생활의 시작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모바일뱅크 시장에서 써니뱅크는 더 새롭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하며 빠르게 진화해가고 있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친구의 전화번호만 알면 바로 이체가 가능하고(간편이체), 모바일로 간편하게 내 차 구입자금을 마련할 수 있고(써니 마이카), 은행에 안 가고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통장을 만들 수 있는(비대면 신규계좌개설)…… 누구나 꿈꿔봤을 법한 금융생활이 어느 새 우리의 일상이 되고 있음을 써니뱅크 광고를 통해 보여주려 했다.
나만의 은행이 내 손안에
특히 이번 광고에서는 모바일 금융을 메이커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모바일을 통해 더 쉽고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금융으로 느껴지게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모바일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시대! 나아가 은행이 내 손 안에 오는 시대! 결국 개개인이 은행이 되는 시대로 표현함으로써 신한은행이 모바일 금융 시장의 리더로써 앞서가는 모습을 광고를 통해 전달하려 했다.

이러한 의도는 촬영기법에서도 잘 드러나 있다. 중간에 컷을 나누지 않고 쭉 한 컷으로 촬영하는 One Scene, One Cut 촬영기법을 통해 같은 거리 안에서 다양한 세대의 사람들이 각자 필요로 하는 써니뱅크 서비스를 사용하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써니와 김흥국의 특급케미
또한 모델 기용에 있어서도 써니뱅크의 전속모델인 소녀시대 써니로 주목을 끌고 후반에 김흥국으로 반전을 꾀했다. 누구나 가깝고 기분 좋게 만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을 표현하고자 선택한 모델 김흥국은 최근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그는 이날 촬영장에서 써니와 찰떡궁합 연기와 빛나는 애드립으로 촬영 내내 분위기를 Sunny하게 만들었다.

광고에 사용된 BGM 역시 기성 세대에게는 추억의 팝송으로, 젊은 세대에게는 영화 <써니>의 OST로 잘 알려진 음악, Boney M의 ‘Sunny’을 채택하여 자칫 낯설거나 차갑게 느낄 수 있는 디지털소재를 따뜻하고 유쾌하게 느껴지도록 했다.

이번 신규 광고는 약 3개월 예정으로 TV, 극장, 인터넷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FANtastic 한 FAN의 세계로의 여행 - 신한카드 2016-10-20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것은 가슴 설레는 일이다. 우리는 가끔 일상에서 벗어나 그 동안 경험 해 보지 못한 세상을 만나는 꿈을 꾼다. 환상 속 기차를 타고, 말 그대로, ‘판타스틱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신한카드의 새로운 TVCF는 바로 이런 생각에서 출발 하게 되었다. 지난 4월 27일 ‘세상의 판을 바꾸다’는 슬로건과 함께 선보인 신한카드 FAN은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손쉬운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1차 캠페인을 통해 FAN(판)의 등장을 알렸고, ‘새로운 판’이 시작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해주었다. 이후, 간편결제를 기반으로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이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신한카드의 FAN은 현재도 계속 진화를 거듭 해 가고 있다....
다음글
일룸 <가구를 만듭니다> 캠페인 2016-09-19
가구회사가 ‘가구를 만듭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정말 어쩌면 너무나도 뻔한 이야기. 그렇지만 일룸이 해야 하는 말이자 가장 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이다. 최근 가구업계 경쟁사들은 대형 유통업체로 변모, 홈퍼니싱 강화, 과도한 할인 정책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반해, 일룸은 내재된 철학에 근거하여 제품 퀄리티를 우선시하며 가구 직접 생산에 주력하고, 친환경 자재사용, No Sale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