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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를 만듭니다’라고 이야기하는 일룸은 어떻게 가구를 만들까?
-<직접,제대로 편> On Air 제작후기
<가구를 만듭니다> 캠페인 <직접,제대로>편 1월 On Air
일룸은 2016년 7월 <가구를 만듭니다> 캠페인을 런칭했습니다.
패스트 퍼니처의 거대 흐름에 당당히 반기를 들며 진정성 있는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요즘 가구편>으로 캠페인의 첫 시작을 알리고, <친환경>편으로 일룸만의 친환경 가치를 전달했습니다.
그 결과로 브랜드 최초 상기도/비보조상기도 가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하는 좋은 결실을 맺었었죠.

2017년 상반기 캠페인에서는 ‘트윈 모션베드’라는 제품을 토대로 일룸의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려 했기에, 조금 더 일룸이 ‘어떻게’ 가구를 만드는지 제조 역량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일룸의 제조역량은 우수한 마감 디테일과, 뛰어난 디자인, 견고함, 안전성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TBWA는 보다 더 본질적인 이유에 집중했습니다.

일룸 트윈모션베드를 포함한 일룸 제품 성능이 더 우수한 본질적인 이유는 설계부터 제조까지 남에게 맡기지 않고 직접, 친환경 자재만 고집하며 작은 디테일 하나까지 제대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직접,제대로>편을 후속 편 컨셉으로 도출하고 TVC가 제작되었습니다.

Copy
침대를 움직이는건 생각보다 쉬운 일
일룸처럼 움직이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
설계부터 제조까지 직접, 제대로

가구를 만듭니다, 일룸
BOLT 카메라와 함께한 촬영현장
모션베드의 움직임을 부드럽고 매력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Bolt 카메라로 저속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실제 모션베드의 움직임은 수면에 최적화 되기 위하여 30초에 걸쳐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15초 광고에 적합한 모션을 보여주기 위해 PPM 단계부터 제품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연구했습니다.

감독님의 멋진 연출로 제품의 움직임과 따스한 주말을 보내는 신혼부부의 모습을 아름답게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촬영 당일은 모델 공유 씨의 드라마 <도깨비> 첫 방영 날이라, 광고 촬영 스텝들과 함께 오랜만의 드라마 컴백을 축하하며 화목하게 시작되었습니다.
통합 IMC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각도 마케팅
1. <도깨비> 제작지원
상반기 캠페인 런칭과 같은 시기에 방영된 일룸의 전속모델 공유가 나온 드라마 <도깨비>에도 일룸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도깨비 신부인 ‘지은탁’의 방이 여고생 때부터 어른이 되었을 때 모두 다 일룸 가구로 꾸며졌고, 그 외에도 극 중 배역 설정을 통해 재미있고 유쾌한 에피소드가 연출되었습니다.
2. 바이럴 영상 <가구를 배웁니다 #2.움직이는 가구 편>
이번 상반기 캠페인이 움직이는(모션) 침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저번에 이은 후속 <가구를 배웁니다>는 움직이는 가구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션 침대 아르지안과 모션 데스크 링키플러스를 통해 직접 설계하는 기술력과, 소비자들이 모션 구동에서 가장 걱정하는 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매력적인 움직이는 가구와 유머러스한 공유씨의 애드리브가 시너지를 내며, 이 바이럴 영상은 온에어 하자마자 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3. 디지털 제품 홍보영상 캠페인
일룸의 캠페인 메시지를 더 잘 알리기 위해 단순히 TVC에서 그치지 않고 모바일 SNS 매체에 최적화 된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박자감 있는 BGM에 모션베드 움직임을 형상화한 타이포그래픽 카피로 제작되어 트윈 모션베드 아르지안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이후
광고 온에어 이후 매장에서의 가구 수주가 최다 건수를 기록했으며, 광고 제품인 ‘트윈모션베드’ 및 일룸 브랜드의 검색량도 급증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계속 될 일룸의 <가구를 만듭니다> 캠페인의 다양한 이야기도 기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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