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쉐보레 스파크 : 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편
작성자: SIMCHACHA2

 

신구의 웃음, 고객의 웃음

이 쉐보레 광고는 따뜻한 색감의 영상 속 노년기에 접어든 부부의 다정한 모습으로 시작된다. 최근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와 ‘윤식당’에서 큰 활약을 했던 신구를 메인 캐릭터로 선정했다. 나는 이 부분이 이 광고의 성공에 있어서의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했다.

감성적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요즘, 젊은 아이돌이나 예쁜 여배우가 아닌 중견 배우인 신구를 캐스팅함으로써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었고, 또한 이 광고에서 계속 강조하는 ‘안전성’ 이라는 단어를 강조함에 있어서 성공을 이뤘다. 어르신의 혜안과 안목에 비친 쉐보레는 그 어떤 차량보다 “안전해 보인다.” 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인지 상대적으로 경제적 능력이 있는 고령층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다.

신구는 광고에서 약 4-5초간 흐뭇하게 웃고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최근 신구가 주인공인 여럿 방송 프로그램에서 신구는 항상 귀엽게 웃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고, ‘국민 할배’ 라고 불릴 만큼 성실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광고주는 이러한 선하고 좋은 이미지를 쉐보레의 안전성과 매치시켰고 광고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흐뭇한 표정을 짓게 만들었다. 나는 이 점이 이 광고가 주는 편안함, 신뢰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스토리, 카피, bgm, 성공적

2분짜리 광고에서는 신구가 매일 쉐보레 매장을 들러 차를 둘러보고, 확인하고, 알아보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각종 기사,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정말 논문을 쓰듯 차를 알아보는 과정에 있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깐깐하게 따져보는 신구와 쉐보레 매장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를 알리는 장면 및 매장 방문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장면들이 유독 눈에 띄었고 광고 속에서 광고 기획자가 이런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는 생각에 놀라웠다.

이렇게 각고의 노력 끝에 알아보고 또 알아본 차가 자신이 탑승할 차가 아니라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다는 반전은 감탄할 수밖에 없는 전개였다.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이야기였다. 소중한 사람에게 만큼은 안전한 자동차를 선물해주고 싶은 할아버지의 마음을 잘 담아냈다고 생각하고, 짧은 시간에 잔잔하면서 뻔하지 않은 탄탄한 스토리로 제품의 특장점은 물론 감동까지 불러일으켰다는 점에 있어서 광고 기획자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쉐보레의 카피 또한 좋았다. “쉐보레는 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이 문구는 실제로 내가 경험했던 이야기이자 내가 아닌 사랑하는 누군가를 생각하고 구매한다는 일상적 부분이 공감되었다. 몇 달 전 어머니께서 새로 자동차를 구입해야 하셔서 인터넷으로 비교해가며 알아보았던 경험이 있다. 직접 사드리진 못했지만 어머니가 늘 타셔야 하는 차였기에 나 역시도 꼼꼼하게 알아보았다. 결론적으로 쉐보레를 샀다. 좋은 카피와 좋은 광고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영상과 bgm에 대해서 말하고 싶다. 처음부터 끝까지 따뜻한 색채와 영상미를 유지하며 너무 과하지도 않고 너무 덜하지도 않은 적절한 감동이 잔잔하게 스밀 수 있는 배경음을 선사했다. 신구의 웃음과도 참 잘 맞았다고 생각한다.

2분짜리 광고지만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고 지루하지 않은 편집과 전개는 내게 흡족한 2분을 선물해 준 기분이 들었다. 탄탄한 스토리와 카피, 배경음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고 생각했다. 최근 본 광고 중, 감성적 소구를 이용했지만 전혀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호감마저 상승하는 좋은 광고였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