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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휘센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 : 자문자답 편
작성자: CYK7799

 

자문자답, 인공지능의 특징을 잘 나타낸 광고라고 생각된다. 시작을 맑은 하늘과 푸르른 나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느끼게 해준다.

깔끔한 이미지와 자문자답이라는 사자성어를 광고에 잘 활용하여 스스로에어컨이라는 인공지능의 특징과 기능 그리고 이 에어컨의 특성과 기능을 잘 보여준 광고라고 생각된다.

또한 실생활에서 필요한 기능을 광고에 알맞게 보여줌으로써 누가 이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지를 잘 파악하여 그에 맞게 광고를 구성한 것 같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공기청정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에어컨에 대한 관심 또한 마찬가지이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점점 높아지는 미세먼지 농도를 다 해결해줄 에어컨을 강조한 것이다. 기존 에어컨 광고들은 무풍과 시원함을 강조하였으나, 이 광고는 최근 고객들의 미세먼지와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을 잘 파악하여 공기청정 기능까지 설명하는 광고 방식을 취하였다. 기존의 에어컨들에도 공기청정 기능이 존재하기는 한다. 하지만 그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보여준 광고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공기청정기능과 함께 딱 좋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줄듯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구매 욕구를 증가시키는 것 같다.

또한 다른 광고와 다르게 유명한 연예인이나 시끌시끌하고 정신없는 부분 없이 차분하게 에어컨의 기능만을 강조하는 광고라서 더 인상에 남고 기능을 잘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가끔 다른 광고들은 제품을 홍보하는 것인지 연예인을 홍보하는 것인지 모를 만큼 정신없고 연예인에 초점이 맞춰진 모습을 보였는데, 이 제품 광고는 이 제품의 기능만을 초점을 맞춰 보여준 것 같아서 좋았다. 크리에이티브 광고 전략인 simple single speed 단순히 하나만 강조하라는 single의 전략을 잘 활용한 것이라 볼 수 있다.

광고의 마지막에 푸르른 자연 속에 있는 에어컨을 보여주며 다시 한 번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다. 자연 속에 있는 모습이 시원함과 맑은 공기를 만들어 줄 것 같은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어서 이 제품에 알맞은 풍경이라고 생각된다.

이 광고는 오로지 제품의 기능에 초점을 맞춰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해준 광고인 것 같다.

이 광고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밋밋해도 너무 밋밋하다는 점과 마치 공기청정기 광고를 보는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처음 이 광고를 접했을 때는 너무 지루해서 무슨 이런 광고가 있나 싶을 정도로 집중이 되지 않았었다. 몇 번 접하고 논평을 작성할 때서야 아 이 광고는 자기 제품을 잘 강조한 광고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또한 인공지능과 공기 청정기능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진 것 같아서 에어컨보다는 공기청정기 광고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광고에 제품의 특성과 기능을 잘 살려낸 것 까지는 좋았지만, 광고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 부족한 느낌이다. 광고 첫 부분에 조금 더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만한 컨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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