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하이트 진로 참이슬 리뉴얼 캠페인
소주 광고 맞나요?
‘어두운 밤, 시끌벅적한 술집 또는 한적한 포장마차, 신나는 춤과 음악’
기존 소주 광고들에서 볼 수 있던 전형적인 공식 과도 같은 요소들입니다.
이번 참이슬 리뉴얼 광고는 이러한 전형성에서 벗어나 브랜드가 표방하는 깨끗함이란 속성을 과감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푸른 하늘 아래 아직은 좀 어색한 사이인 듯한 남녀가 있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 광고, 네 소주광고 맞습니다
All New 더 깨끗해진 참이슬
광고에 이런 변화를 시도한 건 제품이 확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술의 저도화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크게 하향된 점에 주목한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기존 17.8도에서 17.2도로 알코올 도수를 인하, 시대에 맞는 주질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청정지역에서 자란 대나무만 선별해 만든 숯으로 정제해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더 강조하고 이슬을 형상화한 세련된 감각의 패키지 디자인까지 적용한 대대적인 리뉴얼 이었습니다
제주의 봄날과 참이슬
‘더 깨끗하고 새로워졌다’ 백번 말하는 것 보다 한번에 느끼게 할 순 없을까?

우선 리뉴얼 이라는 관점에서 새로움을 제공하기 위해 참이슬 4년 연속 장수 모델 아이유씨와 함께 대세 배우 박서준씨를 더블 캐스팅 하였습니다

또한 자연의 푸르름을 투영해 깨끗함을 표현하고자 제주로 향했습니다

완연한 봄 이라기엔 이른 3월 중순이었지만 남쪽 섬 제주에는 좀 더 빨리 봄이 찾아오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제주의 푸른 봄날과 풋풋하고 설레임이 느껴지는 모델들의 감정선을 통해 정서적인 깨끗함을 전달 하고자 했습니다
당신의 주량은 몇 방울?
‘술은 좀 하세요?’ 어색한 듯 건네는 남자의 말에 여자는 수줍게 대답합니다 ‘이슬.. 한방울’

이내 나뭇잎에 걸려있던 작은 이슬 한방울이 점차 커져 소주 한병으로 바뀌고 그 병을 따서 손에 쥔 여자의 능청스러운 한마디 ‘한방울’

자연스러운 3D와 위트 있는 연출의 이 씬들은 이번 광고의 킬링파트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참이슬은 깨끗한 소주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슬은 참이슬의 브랜드 자산이자 제품을 깨끗함 이라는 속성과 본딩 시켜주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따라서 패키지의 디자인 역시 이슬을 크게 심볼화 하여 강조 하였으며 이번 광고 에서도 동일한 맥락으로 이를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이슬한방울’ 은 소비자로 하여금 재미와 행동을 유발 시키는 트리거 요소로 TVC 외 바이럴 및 여러 채널들을 통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