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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30주년, 모바일 오케스트라편2014-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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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K11** 2015-10-18 캐스팅에 의인화가 신의 한수 같습니다.
    • PURENAVI** 2015-05-20 와 진짜 대박이네요 기발해요
    • TNWJD01** 2014-10-24 "어디까지가 적당한 레퍼런스일까?"
      같은 업종의 광고를 너무 많이 참고하진 않았나...

      그래도 Cast에 핸드폰 기종 이름을 올려 의인화했다는 것,
      기종의 연도가 30주년과 연관성이 있다는 것에서는 자기 브랜드만의 해석을 시도했다고 생각해야겠지요.
    • UOE99** 2014-10-06 와... 정말 휴대폰으로 이렇게 연주를 하면서도 듣는 순간 완전히 소름 돋았습니다..
    • TWSS** 2014-10-01 참신한 아이디어의 새로운 광고인것 같아 기억에 남았다.
    • RAIN64** 2014-09-30 캐스트 올라간게 인상적이네요 폰을 의인화 해서
    • DL1076** 2014-09-23 정말 와~ 소리밖에 안나오네요.... 대박이에요
    • DUDWNS07** 2014-08-27 소재의 기발함이 전부인 영상인데 그걸 배꼇으니 어떤 변화를 줘도 똑같아 보이네요~
    • QWERTY09** 2014-07-22 이노레드의 특징일수도 있는데, 해외 레퍼런스 사례를 너무 그대로 따라한 것 같다. 명예의 전당이 부끄럽다. 그리고 이건 대행사가 아니라 프로덕션에 상을 줘야한다.
    • AESTET** 2014-07-16 처음 봤을때 어디서 봤더라 했던 광고인데....5년전 vodafone 광고 카피네요...
      음반업계나, 얼마전 드라마 예고편 카피 같은건 크게 문제가 되는데, 이런 카피 광고는 명예의 전당까지 오네요~
      그래도 TVCF라면 해외광고 카피한 거면 자체적으로 걸러내거나, 레퍼런스는 링크를 걸어주는 시스템 같은게 필요한게 아닐까요.....
      http://youtu.be/R3nSoEhY8SM
    • JUNO88** 2014-07-06 멋짐니다........굿
    • POEM** 2014-07-02 시도는 힘들었을 것 같은데.. 새롭지는 않네요.
    • JUNGHS42** 2014-07-02 굿입니다..........굿.....
    • MOVEMENT** 2014-06-27 C&P의 전형입니다. 아쉽네요.
    • BKO12** 2014-06-27 외국에서했던 .. 광고를 그대로...카피한 광고
    • YOUNGSIL** 2014-06-25 좋은데요......굿입니다.........
    • MY49ST** 2014-06-24 정말 새롭네요.~!!!!!
    • CPT8** 2014-06-23 이런게 광고지. 여태껏본 잘생겼다중에 제일 괜찮은것같다 물론 잘생겼다라는 베이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있어서 그런걸 수 도 있지만 잘생긴 광고 같다.
    • LYNA06** 2014-06-20 괜찮은 발상이네요. 시간 소요가 컸을거 같아요 ㅎㅎ
    • DIRECTOR** 2014-06-19 최고닷!!! 예전 썼던 핸드폰이 2개나 보이네요 ㅎㅎ

    SK텔레콤30주년 모바일오케스트라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한국의 모바일 역사는 30년이고, 이는 곧 SK텔레콤의 역사였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은 이 영상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난 30년 동안 사람들과 함께하며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모바일 서비스를 그 자체로 바라보는데서 이 아이디어는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랍 속 깊이 잠자는 삐삐, 셀룰러폰, 스마트폰 등 시대를 풍미했던 디바이스들이 그들만의 사운드를 내며 음악을 연주하는 우아한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그래야 우리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한국 모바일 30년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과거 30년 동안 한국의 모바일 산업을 리드해온 SK텔레콤이 향후 다가오는 30년에도 그 역할을 다해 미래의 한국 ICT 산업을 견인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