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용어사전

중요도 국문 영문 내용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필름 magnetic stripe film 필름 가장자리에 자기음대가 있는 16미리용 필름으로 기록영화에 많이 사용되었다.
마기라마 magirama 1895년 프랑스의 아벨강스와 앙드레 데브리가 개발한 3중 스크린 영사방식으로 56년 파리에서 단편영화 상영하는데 사용되었다.
마무리 작업 Makeup 잡지나 광고와 같은 인쇄물의 활자와 그림 요소들을 구성하는 마무리 공정.
마스크 mask 촬영시 프레임의 일부를 가려주는 장치로 렌즈 앞에 붙여 사용한다.
마스크 워킹 mask working 마스크를 이용해 촬영한 후 반대로 가려지지 않았던 부분을 촬영한 후 두 영상을 합성하는 특수효과.
마스킹 masking 촬영시 영상의 일부분을 가리고 촬영한 후 그 영상의 크기를 변화시켜 강조하고자 하는 바를 나타내는 특수효과.
마스터 Master 편집된 마지막 결과물을 뜻한다. 지금까지는 대부분 테이프 형태였으나, 디스크를 사용한 방송의 경우에는 원래의 내용은 언제나 그대로 존재하며 편집명령이 디스크에서 행해진다.
마스터 샷 master shot 한 씬이 시작하기 전 전체화면을 보여주는 샷으로 편집시 다양한 편집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경을 포착하는 롱샷, 풀샷으로 촬영하여 한 씬의 시점을 보여주는 설정화면. 상황설정이나 인물의 관계를 알 수 있도록 촬영한 샷.
마슬로우 이론 Maslow's Theory 심리학자 마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을 지칭하는 것으로서, 인간의 욕구는 생리적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사회적 욕구, 존중에 대한 욕구, 자기 실현의 욕구 등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위욕구가 만족되면 차상위 욕구에 대한 만족을 추구하게 된다는 이론.
마음 점유율 Share of Mind 경쟁 기업 또는 경쟁 상표 전체 중에서 어떤 기업 또는 상표가 차지하는 지명 또는 선호도의 비율.
마이너스 렌즈 minus lens 렌즈의 앞쪽에 부착하여 표준렌즈의 가시영역을 망원렌즈만큼 넓게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렌즈.
마이어드 mired 색온도 측정단위. 색균형을 맞추기 위해 사용된다.
마이크로 폰 microphone 스피커를 통해 음향으로 바꾸어주는 기계장치. 음향에서 나는 진동을 입력해 전기신호로 바꾸어 녹음, 전송, 증폭, 녹음하거나 전송, 증폭 등으로 다시 변환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 필름 micro film 특수필름으로 아주 작은 필름 안에 프레임별로 그림이나 문자를 저장하고 영사할 수 있는 필름.
마이크로폰 붐 microphone boom 마이크를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하면서 음원에 가장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진 긴 막대.
마이크로프리즘 포커싱 microprism focusing 8미리 카메라에 많이 쓰이는 것으로 파인더상의 초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디스크.
마이티 mighty 2000와트용 가변초점 조명기.
마젠타 magenta 적색과 청색의 혼합으로 생겨나는 색. 필름의 감광유제층으로 쓰인다.
마케팅 계획 Marketing Plan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위상정립, 마케팅 믹스 등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계획한 것.
마케팅 목표 Marketing Objectives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달성해야 할 성과.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표적 시장에서 기업이 기대하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통제 가능한 마케팅 요소들을 배합하는 것.
가장 일반적인 요소로는 가격(Price),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유통(Place)이 있음.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기업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하는 표적시장 선정, 위상정립, 마케팅 믹스, 예산 등의 기본 방향에 관한 계획.
마케팅 조사 Marketing Research 마케팅 상의 문제점과 기회 발견, 또는 마케팅 활동의 기획, 수정 및 평가를 위해 내부 및 외부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립, 분석하는 활동.
마케팅 책임자 Marketing Director 마케팅 계획을 수립, 집행, 통제하는 기업의 관리책임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Marketing Communication 교환을 촉진하기 위해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대인판매, 판매촉진, PR, 직접판매 등의 활동.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