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6월 우수) 구글플레이 -창구프로그램 편 2019-06-13
우리는 일상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없이 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다. 자연스레 노출되는 광고들이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될까? 별 생각 없이 TV를 보고 있던 와중 나를 매료시킨 광고가 있다. 구글 플레이의 ‘세상 모든 가능성이 플레이되기를’ 이라는 광고이다. 구글 플레이는 애플리케이션, 영화, 음악, 책 등 각각 흩어져 있던 디지털 콘텐츠들을 한데 모아놓은 구글의 콘텐츠 스토어 서비스다....
(6월 우수) 넌 어떤 사람이 될래? 2019-06-13
광고는 어디에나 존재한다. 비단 TV나 영화, 영상플랫폼 등과 같은 영상 매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지하철 플랫폼, 버스 정류장, 포스터, 전광판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살아오면서 이렇게 많이 접하게 되는 광고들을 보며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하고 또 광고에 어떤 영향을 받을 수 있을까. 최근에 본 광고 중 나를 고취시킨 광고에 대해 논평하고자 한다....
(6월 우수) 패러디를 통한 광고효과 2019-06-12
미디어와의 접촉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많은 곳에서 광고를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광고의 다양성이 확대되면서 광고영상도 많은 다양한 기회를 포착하여 도전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최근에 가장 개성 있는 광고라고 하면 패러디를 이용한 B급 감성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광고가 눈에 띄고 성공한 광고를 위해서는 확실한 컨셉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버거킹 광고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6월 우수) 마켓컬리 풀콜드체인 광고논평 2019-06-09
광고의 주요 목적이자 가치 중 하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 외에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것을 공감하게 하는 작용을 통해 회사가 원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시장을 개척하거나 기존 시장 경쟁자들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하는 신생 창업기업들에게 광고의 이런 기능은 매우 중요하다고 .......
(5월 우수) 현시대 아이를 둔 부모를 겨냥한 캐논 2019-05-24
스마트폰이 발달함에 따라 누구든지 스마트폰만 있다면 원하는 영상이나 미디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스마트 미디어의 시대 속에 우리가 살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것은 활동적인 것들이 훨씬 많았다. 놀이터에서 놀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밖에서 뛰어 노는 시간이 지금보다는 훨씬 많았던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어린아이들을 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영상들이 하루에도 몇 십개씩 올라오는 현재에는 밖에서 노는 것보다는 집에서 있는 것이 더 흥미롭고 즐겁기 때문이다....
(5월 우수) LG 시그니처 : 판테온 편 2019-05-18
시그니처 브랜드 광고들은 하나같이 초현실주의적인 표현과 화면 구성을 통해,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트적인 느낌의 마케팅) 이러한 특징은 이번`판테온 편` 에서도 그대로 반영되는데, 특히 `판테온 편` 광고는`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2번` 이라는 피아노 명곡을 배경음악으로 삽입했습니다. 광고와 별개로 원래 유명한 명곡이었는데, 이를 광고에 넣어 예술작품(음악)의 긍정적 이미지와 느낌이 광고에 등장하는 브랜드와 제품에 그대로 전이되는 스필오버 효과(Spill Over Effect) (후광효과)를 유도했습니다....
(최우수논평) 포스트가 아침을 황금으로 만든 이유 2018-10-05
당신의 아침은 황금 같은 아침인가?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본 광고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보자. 포스트의 2018년 골든 그래놀라 광고를 보면 ‘이 아침, 황금 같은 한 끼’, ‘황금 같은 아침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라고 말한다. 전 광고도 마찬가지 이다. 16년 나나가 모델로 나온 광고에도 ‘이 아침은 열심히 뛰었던 어제와 오늘 사이에 황금 같은 시간이니까’라고 나온다. 더 넓게 살펴보면 골든 그래놀라 뿐만 아니라 다른 시리얼에서도 아침을 찾아 볼 수 있다....
(10월 우수) SK하이닉스 :: 반도체 광고의 편견을 깨다 2018-10-04
음료수 광고에서는 꼭 음료를 마셔야 한다. 그 제품이 나오지 않는 제품광고는 별로 없다. 노트북 광고라면 그 노트북의 성능을 과시하지 않을 수 없다. 화장품 광고에는 인기 좋은 여자 모델이 나오고 그들의 피부는 대부분 백옥같이 깨끗하다. 광고에는 이렇게 수 많은 편견이 존재한다. 광고 자체에 대한 편견 뿐만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고정관념(편견)들이 들어가기도 한다. 광고를 집행할 때 지켜야 할 규정, 광고주의 요청, 소비자의 반응 등 많은 것들이 그런 정형화된 광고를 만들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최우수논평) 동물권단체 케어 - 블랙독 신드롬 편 2018-05-25
여기서 주목해 봐야할 몇 가지 부분은 광고주가 존재하며, – 목적이라는 단어로 치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행동변화 – 소비라는 직접적인 행동 –를 촉구 하는 유료 마케팅 이라는 것이다. 결국 돈을 지불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 설득기제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 글에서 다루는 TVCF를 기준으로- 안에 소비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하여 광고는 여러 가지 갈래로 발전해왔다...
(최우수논평) 잇츠온 - 밀키트 편 2018-05-25
여기에서 강조하는 것은 아이 둘도 무리 없이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라는 부분인데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자녀수가 줄어들며 흔히 말하는 핵가족 이제는 미세가족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현 세태의 필요에 의해서 등장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식품군으로써 상품의 특장점 중 하나인 즉각적 편의성을 의미한다....


1/224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