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우수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2월 우수)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2020-12-11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어려워진 시대가 되어 항공 업계에 큰 변화가 생겼다. 최상의 서비스로 하늘 길을 열어주었던 아시아나 항공이 코로나19로 일상이 달라져 버린 현 시대를 위로하고자 코로나 프로젝트편을 제작하였다.
하루라도 일찍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고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는 이번 광고는 기업을 위한 광고가 아닌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모두를 위한 광고 영상 이라고 생각한다....
(12월 우수) 시선을 끌어들이고 영상에 몰입시켜라. 그랑사가. 2020-12-11
광고영상도 영상 창작물이고 작품이다. 시선을 끌어들이고 영상에 몰입시켜라. 그랑사가.
광고영상임에도 불구하고 7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가지고 있으며 화제성 높은 많은 수의 출연진, 고퀄리티의 배경음악을 통해 사람들이 찾아서 보게 만든 광고가 있다. 바로 ‘엔픽셀’이라는 게임회사에서 출시한 모바일 MMORPG게임 출시작 `그랑사가`이다. 광고는 시리즈로 제작 되었으며 대표광고는 연극의 왕 : 햄릿이다....
(12월 우수) 아늑한 시작 맥심 2020-12-10
커피광고는 광고모델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한다. T.O.P의 원빈, 칸타타의 현빈과 같이 커피광고는 무언가 메세지를 전달하는 광고라기보다는 유명배우들을 앞세워 네임벨류로 승부하는 광고전략을 많이 세워왔다. 그래서 그런지 이 맥심광고는 나에게 상당히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삶과 커피를 접목시켜 시작이라는 메세지를 내세워 커피의 이미지를 친숙하게 다가오도록 했기때문이다....
(12월 우수) 가슴이 웅장해지는 광고, 그랑사가 2020-12-10
그랑사가는 한국의 게임사인 엔픽셀이 개발한 MMORPG 게임이다. 엔픽셀의 첫 작품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안고 있으며 아직 정식 오픈되지 않아 사전 예약만 가능하다. 12월 9일 기준 사전 예약인원은 공식적으로 300만명이 넘으며 이러한 결과는 그랑사가의 마케팅적인 요소가 성공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그랑사가의 광고는 어떻게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12월 우수) 사람 대 사람으로 공감을 이해하고 생각하게 되는 공익광고 2020-12-09
위 공익광고는 `중년다움`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중년층의 고충을 나타내고 있다. 흔히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례를 함축하여 하나의 광고로 만든 것이다. 그로 인해 본 광고는 사람에 대한 탐구와 이해도가 높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사람에 대한 탐구와 이해도는 높으면 높을수록 보는 이로 하여금 많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게다가 광고에서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영상에서 등장하는 이미지와 문장을 통해 더 간결하고 명료하게 전달되고 있어 공감을 이끌어내기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12월 우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서로안전 캠페인 편 2020-12-09
교통사고는 혼자 조심한다고 일어나지 않는 사고가 아니다. 서로 조심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사고를 줄일 수 있다. 그런 면에서 마찬가지로 스쿨존에서 운전자가 조심한다고 사고가 없어지진 않는다. 광고에서처럼 아이들도 어른들과의 ‘약속’이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지켜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을 내재하고 있고 어린이들에게도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그렇다고 어린이들에게만 약속을 강요하지 않는다....
(12월 우수) 기존 생리대 광고의 틀을 깨다 2020-12-06
과거의 잘못된 성교육 덕분에 월경은 부끄러워야 하는 것, 숨겨야하는 것으로 인식 되어왔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또한 여성들이 실제로 느끼는 월경 중 불편함과는 거리가 떨어진 방식으로 표현 되었다. 흰 옷에 맑은 날씨 월경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다는 활발한 움직임 그만큼 ‘우리 생리대를 쓰면 월경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다.’라는 의도가 드러난다. 그러한 광고 때문에 여성들은 많은 오해를 받으며 살았을지도 모른다. 더욱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러한 광고 때문에 남성들에게 월경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줬다는 것이다. 남성들도 여성들이 매달 월경을 한다는 사실을 대부분 안다. 하지만 생리대를 쓰기만 한다면 월경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다는 인식을 심어줬다....
(12월 우수) KLEVV RAM 광고 -사소한 차이에서 나오는 큰 변화- 2020-12-05
현대인의 삶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현재 사회에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 사람들은 금전적 여유와 가정의 편안을 위해 삶을 살아갔다. 그러나 현재 젊은 세대에서는 워라벨이나 욜로족과 같이 자기 자신의 삶을 더욱 빛나보이고 만족스럽게 하기 위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변화에 편승하여 다양한 서비스 산업들도 개인 맞춤형, 고급화 전략을 선택하고 있는데 PC산업 또한 이러한 변화에 편승한 산업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12월 우수)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리빙편 2020-12-04
우리가 흔히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면 항상 삼성과 LG제품을 선호한다. 그 중 가전제품에 있어서 LG전자는 기업만의 확고한 기술력과 정체성을 구축했다. 특히 뛰어난 내구성으로 인해 가전제품하면 LG를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정도로 다양한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LG의 인기는 엄청나다....
(12월 우수) 마켓컬리 광고 논평 2020-12-01
‘러브 푸드’ ‘러브 라이프’ 슬로건을 가지고 제작된 영상은 마켓컬리의 음식을 직접 배송받고, 먹으며 만족감과 행복함을 느끼는 것을 보여준다. 직장인, 가족, 아이 누구나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평범하고 재미난 상황을 제시하면서 광고를 보여주었다.
마켓컬리는 바쁜 현대인들을 겨냥한 모바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장을 보고 배송까지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맛있는 음식이 삶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는 뜻을 가지고, ......


1/229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