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2018년 KCC건설 스위첸 제작 후기
사람이 사는 집과 건물들을 짓는 일을 업으로 하는 KCC건설은
그 동안 집이라는 공간과 그 안의 사람들간의 다양한 관계를 이야기해왔습니다.

2018년, 우리는 조금은 다른 집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개인과 가정이 생활하는 집(Home)이나 사람과 가족의 관계(Relationship)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
집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와 사회에서 한번쯤은 돌이켜보고 생각해볼 법한 이야기는 없을까?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집과 그 집들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上海市 黄浦区 马当路306弄4号

이 한자들이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읽기조차 어려운 이 한자는 바로 우리 근현대사의 뿌리가 되는 상해임시정부 유적지의 주소입니다.
내 집 마련하는 것이 평생의 꿈이자 여전히 이루기 어려운 지금 시대에서 그 당시 이 집에 있던 사람들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잃어버린 나라를 찾고픈 어쩌면 더 크고 무거운 꿈을 가지고 살았던 것은 아닐까. 숙연한 마음으로 대한민국 1호집을 천천히 바라보며 우리는 집마다 어쩌면 다른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광고를 제작함에 있어서도, 기교 등은 최대한 억제한 채, 상해임시정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담백하게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보는 이마다 다를 수 있는 감정을 고려해 한 폭의 산수화를 그리듯 광고에도 충분한 여백을 두어 보는 이마다 다를 수 있는 감정을 고려했습니다

KCC건설 스위첸은 2018년 아파트 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과 역사에서 의미 있는 집을 통해 그 집이 담고 있는 생각과 가치를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바쁘고 눈앞의 꿈을 쫓아 살아가는 우리네 삶이지만 잠시나마 쉼표를 가지고 집의 가치를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잃기 전에 읽어야 한다 : 2018 자살예방 캠페인 제작후기 2018-09-04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는 사람에게 우리는 어떤 말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 “다 괜찮아” “세상은 아직 살만한 세상이야” “자살을 반대로 하면 살자야” 아마 이런 대사들을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이런 말들로 그들의 마음을 돌릴 있을까? 자살은 단순한 죽음을 택한 것이 아닌 고통의 끝을 택하는 행위다.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 그들의 심경에 어설픈 위로는 오히려 결정을 굳히는 독이 될 수도 있다. 잘 다듬어진 위로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 그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이었다.궁지에 몰린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는 ‘고립감’이다. 나의 문제를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는 절망감이 다른 대안을 가리고, 결국 죽음을 선택하게 만든다. 세상에 홀로 서있다고 생각하는 그들에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
다음글
새로운 얼굴로 새로운 프리미엄을 선보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2018-08-02
국내 PREMIUM 맥주 시장 No.1 클라우드. 수입맥주의 춘추 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장에서 모두가 가격 경쟁력을 외칠 때, “국산 맥주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대한민국 No.1 PREMIUM 맥주로 올라선 클라우드. 2012년 성공적 런칭 이후 5년차를 맞은 클라우드가 이번에 새로운 CREATIVE를 선보였다. 초창기 극강의 PREMIUM을 이야기한 클라우드는 2014년도에 들어서 좀 더 진화된 버전의 YOUNG PREMIUM을 이야기해왔다. 그리고 다음을 무엇일지. PREMIUM 맥주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PREMIUM의 가치를 재정의하는 것부터 고민을 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일까? 에서 시작한 물음은 “나(Me)”로 귀결 되었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은 “맥주 한 잔을...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