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정관장
금상 - 한국인삼공사, 제일기획
출처 : 매드타임스(M@D Times)(http://www.madtimes.org)
명절이 되면 무슨 선물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아진다. 그래서 광고주와 대행사는 항상 명절을 앞두고 올해는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하나 더 많은 고민에 빠진다. "정관장" 캠페인은 의미가 많이 퇴색한 명절에 가족이라는 가장 기본을 접목,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줬다.
제일기획 장선경CD
수상 소감
2018년 여름 기록적인 더위가 있던 날, 그 날에도 많은 스텝분들이 추석캠페인을 위해 고생하고 계셨어요. 덕분에 이런 기록적인 결과가 나온 거라 생각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스텝분들께 감사합니다.
 
수상작에 대한 간단한 소개
명절에 누군가에게 건내는 정관장은 메신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건강하라는 마음, 힘내라는 마음, 사랑한다는 마음..)을 고스란히 전해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누군가에게 건네는 정관장 쇼핑백을 의인화 했습니다. 선물 주는 사람을 마음을 진정성 있게 잘 전하는 메신저로요. “마음을 주세요”라는 키메시지와 함께.

명절에 정관장의 역할을 위트와 감동을 넣어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수상작이 다른 작품과 차별화되는 것
명절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명절 자체를 화제로 두기 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이 끄덕일 수 있는 가족관계에 집중을 했습니다. 공감력을 높였습니다.

이를 위해 모델들을 정관장이라는 브랜드에 맞으면서도, 각 편의 매력을 살릴 수 있게 캐스팅했는데 다른 작품과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에피소드
안성기 선생님 첫 씬 찍을 때였습니다.

“엄마” 부르시는데 촬영장에서 다들 이미 울컥... 몇 번씩이나 시뮬레이션 해봤던 건데도 눈물이 나더라구요.
 
파트너인 클라이언트에게 하고 싶은 말
벌써 5년째인데요.

늘 믿어주셔서,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매드타임스(M@D Times)(http://www.madtimes.org)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투싼 페이스리프트 편 2019-01-23
광고는 목적을 다하고 휘발되는 장르라는 아쉬움이 늘 있습니다. 좋은 광고의 기준이 수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집행이 끝나면서 휘발된 게 아니라 작품으로 인정받은 기분입니다. 특히 연초에 트로피를 받게 되니, 2019년 첫 단추를 잘 끼우고 시작하는 셈이네요. 2018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컨셉은 ‘밸런스드 다이내믹’. 더 이상 스포츠가 아니라 일상의 문화로 자리잡은 surfing이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일과를 마치고 새벽 서핑을 즐기는 유저의 일상을 담았습니다.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방식은 가장 일반적이지만, 가장 어려운 어프로치이기도 합니다. 유저의 생활방식에 집중하다보면 제품 컨셉을 놓치기 쉽습니다. surfing이야말로, 물 위의 ‘밸런스드 다이내믹’이죠. 물성적인 특징이 연결되니, 투싼의 성능을 직접...
다음글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 2019-01-23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 올해의 광고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상광고제, 2018 서울영상광고제에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이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대행사의 제안을 용기 있게 선택해주신 광고주와 밀도 있는 연출로 광고의 퀄리티를 올려준 프로덕션에 감사드립니다.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은 지난해 반전과 패러디의 매력에 중점을 준 `왕의 선물 편’에 이은 광고로 중후한 매력의 중년 배우 김영철씨가 조선 시대 왕으로 나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추석선물세트하면 떠올리게 되는 상황을 재미있게 비튼 반전 코믹 스토리를 담아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배스킨라빈31 추석선물세트 시리즈 광고를 계기로 사극을 활용한 광고 붐을...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