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메디톡스 아띠에르 제작후기
메디톡스가 만든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아띠에르, 하연수와 만나다
베리모먼트
제작 후기에 앞서, 우선은 메디톡스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해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디톡스는 흔히 보톡스라고 하는 보툴리눔A형을 세계 4번째로 독자적인 원천기술로 개발한 회사입니다. 수입에 의존하던 보톡스를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내면서, 지금은 국내 보톡스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동시에 전세계 60여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젊은 바이오 제약회사입니다. 특히 메디톡스의 쾌거라고 하면, 세계 1위의 보톡스 업체인 엘러간사에 2013년 4000억원의 순수 로열티 수출을 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코스탁 기준으로 시가총액 6위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것도 메디톡스가 가진 R&D에 대한 미래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2018년 코스탁 상장 제약사 중 연구개발비 역시 메디톡스가 221억원으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로 성장해 가고 있는 회사가 바로 메디톡스입니다.

이번 광고는 위에서 설명드린 메디톡스가 만든 아띠에르라는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입니다. ‘아띠에르 (Atiere)’ 는 예술(Art)과 날개(aile) 라는 말의 합성어라고 하는데요, 예술 필러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라고 이해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아띠에르 CF의 모델은 바로 하연수양입니다. 과거 시트콤을 통해 꼬북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가진 모델입니다.
연수의 페이스챌린지 START!!!
“메디톡스가 만든 기분까지 UP해주는 히알루론산 필러”
이번 아띠에르 광고의 목표는 신규 브랜드라는 상황에서 아띠에르의 인지도를 쉽게 알리면서 모델 하연수가 가진 캐릭터를 잘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의료, 제약광고들은 이성적인 접근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제품이 가진 효능, 효과를 어필하고자 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아띠에르 광고는 젊고 경쾌한 이미지를 강조하여 다른 필러 제품 광고와 차별화하고자 했습니다.

광고의 도입부는 <연수의 페이스 챌린지 START!>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시작됩니다. 이어서 하연수가 마치 게임을 하는 것처럼 아.띠.에.르라는 브랜드를 연호하면서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게임의 형식을 빌려 젊은 우리들의 필러임을 경쾌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기분까지 UP해주는 필러-아띠에르'라는 카피를 통해 필러의 기본 속성인 '볼륨 UP'의 메세지를 보다 감성적인 차원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메디톡스가 만들었다는 메시지를 결합하여 신뢰성을 고려하면서도 전체적인 영상의 경쾌하고 감성적인 접근을 유지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연수 #연수필러
필러 제품은 다른 업종에 비해 시장 진입을 하는데, 꽤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소비자가 제품을 병원이라는 장소를 통해 만나다보니, 소비자들에게 인지가 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아띠에르는 어떤 브랜드로 커나가게 될까요? 아무래도 모델인 연수씨가 있기 때문에, 연수필러 혹은 하연수필러 라는 팻네임을 얻지 않을까 하는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을 보면 연수양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직접 찍은 사진들로 예술적 감성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서, 더욱 성장해 갈 연수양과 아띠에르가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내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들기도 합니다.
#기분UP #Feel UP
‘기분까지 UP해주는 필러’라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촬영 현장에서는 연수양의 춤솜씨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연수씨의 흥으로 촬영 현장도 매우 즐거운 분위기 였습니다. 모든 스탭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구요. 여러 면에서 아띠에르 모델로 협조를 해준 모델 하연수양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티웨이항공 기업PR 캠페인 2019-05-13
‘항공사광고’ 라고 할 때, 여러분은 주로 어떤 장면을 떠올리시나요? 어느 정도의 오차는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은 여행의 설렘을 담은 이미지나 친절하고 상냥한 승무원의 미소, 특화된 서비스, 혹은 여행지의 멋진 풍광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비단 항공사 광고뿐만이 아니지요. 여행 성수기마다 쏟아져 나오는 여행사, 숙박예약 어플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업계의 광고가 전달하는 메시지나 이미지는 언뜻 브랜드가 구별이 되지 않을 만큼 비슷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신규 캠페인을 준비하며 가장 고민했던 부분 역시 이렇듯 대동소이한 경쟁사 및 유사업계 광고들 중에서 어떻게 하면 티웨이항공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을까였습니다. 항공업계 후발주자로서, 완전히 색다른 티웨이항공만의 이야기를...
다음글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캠페인 제작 후기 2019-04-22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직접 모여 만든 펫보험 펫퍼민트. 매리츠화재는 회사 내에서도 반려동물을 직접 키우는 펫부모들이 모여 만든 반려동물 실손의료비 보험 펫퍼민트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펫보험은 아직 우리나라에 생소하기만 한 상품이었고, 펫퍼민트 캠페인은 더 많은 펫부모들에게 펫보험과 펫퍼민트를 알리고자 시작되었습니다. 펫퍼민트 상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보험이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반려견들의 수명이 예전보다 길어졌지만 대부분의 펫보험은 12살까지만 보장되었기 때문에 정작 병치레가 잦은 노후견들이 타 보험으로는 보험의 혜택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에 반해 펫퍼민트의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이라는 부분은 펫퍼민트의 여러 USP 중 가장 대표적인 USP...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