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티웨이항공 기업PR 캠페인
승무원이 소방훈련까지 받는다고요?
항공사 광고의 정석?
‘항공사광고’ 라고 할 때, 여러분은 주로 어떤 장면을 떠올리시나요? 어느 정도의 오차는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은 여행의 설렘을 담은 이미지나 친절하고 상냥한 승무원의 미소, 특화된 서비스, 혹은 여행지의 멋진 풍광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비단 항공사 광고뿐만이 아니지요. 여행 성수기마다 쏟아져 나오는 여행사, 숙박예약 어플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업계의 광고가 전달하는 메시지나 이미지는 언뜻 브랜드가 구별이 되지 않을 만큼 비슷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신규 캠페인을 준비하며 가장 고민했던 부분 역시 이렇듯 대동소이한 경쟁사 및 유사업계 광고들 중에서 어떻게 하면 티웨이항공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을까였습니다.
“하늘 위에선 저희가 소방관이잖아요.”
항공업계 후발주자로서, 완전히 색다른 티웨이항공만의 이야기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기존 서비스에서의 차별점을 찾아내니 경쟁사의 광고와 크게 달라 보이지 않을 것 같고, 새로운 이야기만 찾다보면 차별을 위한 차별로밖에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메이커보이스가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의미가 있는, 티웨이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찾기 위한 자료조사, 광고주와의 미팅이 수 없이 진행됐습니다. 그러던 중, 모두의 귀에 걸린 이야기. 네? 승무원이 소방훈련까지 받는다고요?
항공사가 소방청과 MOU를 맺고, 소방안전훈련을 정례화 한다니, 이색적이다 못해 의아하기까지한 대목이었습니다. ‘왜 그렇게까지 하시죠?’ 라는 질문에 대한 광고주의 대답으로부터 그렇게 티웨이항공의 새로운 이야기가 탄생하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안전까지 책임지겠다는 사명감으로 더욱 빛나고 특별한 티웨이항공 승무원들의 모습 위로 ‘진짜 안전 그리고 진짜 비행의 시작’이라는 메시지가 설득력 있게 녹아들었고,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티웨이항공만의 새로운 승무원상이 완성되었습니다.
The true way, t’way
당연한 얘기겠지만, 티웨이항공이 추구하는 고객중심주의적 가치를 한편의 광고에 모두 담아낼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욱 노력하는 티웨이항공만의 진정성에 대해 알리는 첫걸음으로서는 충분히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즌, 티웨이항공과 함께 진짜 안전, 진짜 비행 그리고 고객을 생각하는 true way를 경험하는 고객들이 좀 더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알려지지 않은 티웨이항공만의 또 다른 이야기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말걸기를 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려봅니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이마트X오션월드 캠페인 `이오를 찾아서` 제작후기 2019-05-16
최근 ‘엑스라지픽처스’ 서준범 감독은 본업인 광고는 밀어 둔 채 시트콤 장르의 부활을 염원하는 웹시트콤만 야심차게(?) 기획 중이었다. 하지만 고된 광고회사가 시트콤 배경이다 보니 캐릭터들의 리얼리티를 살리기엔 ‘진짜’ 광고만한 것이 없었을 터. 그렇게 이번 광고는 해당 시트콤 스텝들과 이틀 동안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고, 덕분에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감독피셜). 서감독과 이마트의 인연은 그가 직접 시나리오 쓰고 연출한 세계맥주 광고 ‘나의 소중한 세계(2017)’에서 시작됐다. 반전 있는 광고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마트와 재미있는 프로젝트들을 함께 진행하게 됐고, ‘이오를 찾아서’ 광고로 이어졌다. “보통 클라이언트는 과한 아이디어를 제재하기 마련인데, 이마트 광고주분들은 저를 항상...
다음글
메디톡스 아띠에르 제작후기 : 메디톡스가 만든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아띠에르, 하연수와 만나다 2019-04-30
제작 후기에 앞서, 우선은 메디톡스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해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디톡스는 흔히 보톡스라고 하는 보툴리눔A형을 세계 4번째로 독자적인 원천기술로 개발한 회사입니다. 수입에 의존하던 보톡스를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내면서, 지금은 국내 보톡스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동시에 전세계 60여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젊은 바이오 제약회사입니다. 특히 메디톡스의 쾌거라고 하면, 세계 1위의 보톡스 업체인 엘러간사에 2013년 4000억원의 순수 로열티 수출을 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코스탁 기준으로 시가총액 6위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것도 메디톡스가 가진 R&D에 대한 미래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