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2021 정관장 설 캠페인
“새해에는 모두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길”
새해, 정관장이 꿈꾸는 풍경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오는 풍경
*
가끔 노래를 듣다 보면 이런 순간이 옵니다.
노래의 가삿말과 멜로디가 지금의 내 마음과 같아서
가슴이 ‘쿵' 하고 울리는 순간

우리에겐 이 노래가 그랬습니다
시인과 촌장의 ‘풍경’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오는 풍경”
소박한 멜로디에 두 줄의 가사가 반복될 뿐인데도
그 어떤 말과 구호보다 훨씬 더 힘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2020년의 시간을 보낸 누구라도 아마 같은 마음일 겁니다

*
새해의 시작, 설을 맞아
이 노래처럼 따스한 위안이 되는
광고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가족 모두가 원래의 제자리로
건강하게 돌아가는 모습을 담는 것입니다

발레를 배우던 딸은 다시 다같이 수업을 듣고
생일을 맞은 아들은 다시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하고
야구팬인 아빠는 다시 경기장에서 마음껏 응원을 하고
주말을 맞은 부부는 다시 영화관에서 오붓하게 데이트를 하는
*
힘냅시다
다 잘 될 겁니다
라는 의례적인 말이나 구호없이
그저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풍경을
담백하게 담아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 공감할 수 있고
희망을 느낄 수 있는 광고가 되길 바랐습니다
*
제자리로 돌아간 일상을 언제 다시
누릴 수 있을 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새해엔 조금 더 희망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우리 가족 모두 모여
다시 명절을 보낼 그 날까지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그 날까지
모두 건강하세요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처음처럼, 부드러운 소주의 기준을 다시 바꾸다 2021-03-25
처음처럼은 소주 원료의 80%를 차지하는 물을 알칼리 환원수로 바꾸면서 ‘물 입자가 작아 목넘김이 부드러운 소주’로 소주업계에 처음으로 저도주 패러다임을 연 대표 브랜드이다. 이런 처음처럼이 출시 이후 가장 임팩트 있는 변화를 단행했다. 16.5도로 도수를 낮추고 ‘대관령 기슭 암반수’로 물을 바꾸면서 ‘좋은 물로 만든 부드러운 소주’로 또 다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기로 한 것이다. 좋은 물로 만든 부드러운 소주를 어필하기 위해 대관령 기슭 암반수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라벨디자인까지 시각적으로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이름 빼고 모든 것이 새로워진 처음처럼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까? 물부터 라벨까지 리뉴얼 되어 출시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 했다....
다음글
금융생활에 쎈 인증, KB모바일인증서 2021-01-19
액티브 x, 수많은 팝업창, 반복되는 설치 오류… 오랜 시간동안 우리를 고통받게 했던 공인인증서. 이제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국민들이 더욱 간편하고 다양한 민간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고, 연말정산, 정부24 등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에 KB모바일인증서가 최종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서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KB국민은행은 더 많은 국민들이 KB모바일인증서의 간편한 인증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KB모바일인증서의 정체성부터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KB모바일인증서는공공분야 시범사업자 중 가장 높은 보안수준을 자랑하는 유일한 금융권 인증서로, 단순한 쇼핑이나 로그인 시 전자서명 기능만...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