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작성자 : adpassion

사회가 뒤숭숭하다.
제2의 경제위기론이 여기저기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걸 우리는 신문만 펴면 쉽게 알 수 있다.

그렇다고 우리는 혀를 차거나 불특정 다수(소위 재력가)를 이유없이 비난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현 위치에서 자신의 책임과 직무를 다해온 우리 모두들이 있었기에 imf 금융 위기도 슬기롭게 대처하였고 가까운 미래에 현 경제위기도 지난 과거의 뉴스꺼리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사회를 구성하는 최소단위 가정, 가정의 경제가 살아나야 체감경기 및 전체적인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것이다. 가정경제에 중심에는 부모님이 계시지만, 인식상의 대표는 아무리 그래도 아직은 아버지다. 우리의 아버지... 항상 주는 입장에서 부족함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그 분.

생명보험의 가장 중요한 속성이며 그것이 줄 수 있는 가장 핵심의 benefit은 무엇인가? 바로 보장으로 이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안정일 것이다.

아버지의 눈에 비친 딸의 모습. 이제 딸은 재롱으로 아버지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혹은 존재만으로 그렇게 되는 위치를 넘어서 진행중의 성장에 있는 한 인격체이다.

우연히 같이 한 저녁상, 아버지는 무심결에 딸의 등을 두드린다. 하지만 딸은 이미 또 하나의 여성이 되었다. 그러나 아직은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시기이다.

그런 딸을 보는 아버지의 입장은 어떨까? 또 하나의 경제적인 부담으로 느껴질까? 아마 대한민국 어느 아버지라도 그런 다소 불손한(?) 생각을 갖고 있는 아버지는 아무도 없으리라.

딸의 성장이 기특하기도 하고 대견스러운 아버지, 아마도 딸의 그런 모습은 현재의 자신에게 더 열심히 일하고 더 적극적으로 사회생화을 임하게 하는 동기가 될 것이다.

그런 아버지의 마음을 누가 알아줄까? 가족인 아닌 이상 입장에 공감을 하기는 쉽지 않을터... 여기에 이 광고의 핵심 idea가 있다.

앞으로 해야할 일이 많은 딸, 아마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될 것이다. 그 선택이나 인생을 살아갈 때 누구보다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자아를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것은 아버지의 책임이지 기쁨이 되지 않을까?

딸의 남은 긴 인생을 행복으로 채울 수 있는 것 바로 삼성생명을 통해 제시받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가까운 미래가 아니더라도 심리적인 안정감이나 실질적인 대책이 될 수 있는 그래서 딸이 성장하는 한 단면이 그 어느 스펙트럼보다 화려하고 찬란해 보일 수 있는 이유중의 하나 '나의 인생을 축복하는 삼성생명'이 아닐까?

'자..장조림 맛있네?' 아버지의 쑥쓰러움의 표현. 아린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