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광고명: 웅진코웨이
작성자: DKANSK998

웅진코웨이 광고논평


이 광고는 웅진코웨이 정수기 광고입니다.

제가 이 광고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보았던 광고 중 인상 깊었던 광고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 광고는 영화배우 이도엽 과 그의 배우자 전수아의 출산 과정을 다큐멘터리식으로 제작한 CF입니다. 저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었으며 이런 광고도 가능하구나 하는 관점을 저에게 준 광고라서 더욱더 이 광고를 선택한 계기였습니다.

정수기라고 하면 예전에는 직접 마트에 가서 사 먹는 불편을 덜기 위해 정수기를 사용했지만, 대중화된 지금의 정수기는 기능성, 디자인이 중요시되었습니다. 특히 웰빙이 중요시된 지금의 정수기는 깨끗함, 맑은 물, 신선함. 즉 청결이 대중문화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시대입니다. 따라서 웅진도 이 대중문화를 따르기 위해서 청결을 중요시하는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깨끗함을 배속의 태아라는 생명을 가져다 표현해 인간 탄생의 신비로운 과정, 그 경이로움을 깨끗함에 중복시켜 누구나 다 공감할 수 있는 또는 그것을 넘어 감동까지 하게 되는 작품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All About You이라는 BGM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내고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웅진이란 브렌드라 하면 깨끗함을 떠올려 기업광고도 되며 매출도 크게 올라갈 것입니다.

또한, 사회 문화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광고를 보면 엄마가 마신 물 태아에게 가는 시간 5분! 이란 카피를 사용하여 대중들에게 물의 깨끗함의 중요성을 알게 하였다. 즉 문화창조를 한 것이다. 그 후로 많은 정수기 회사에서 깨끗함을 강조하는 광고를 냈고 정수기의 인식이 바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