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핫초코 미떼 : 순해요 편
작성자: BRISA92

 

겨울하면 빼놓을 수 없는 CF

 


겨울하면 잊을 수 없는 TV CF 중 가장 눈이 가는 광고가 있다. 근 10년간 바람부는 겨울이 될 때면 어김없이 찾아와 그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가는 광고, 바로 ‘핫초코 미떼’ 광고이다. 소비자로부터 추운 겨울 찬 바람에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핫초코 미떼’를 다시 한 번 생각나게 만든다.

‘핫초코 미떼’광고는 늘 캐릭터가 아닌 모델을 등장시켰는데, 해가 갈수록 파격적인 모델 선정을 하여 이슈메이킹을 해왔다. 이번에는 배우 ‘마동석’과 어린아이가 함께 했다.
이 광고는 전체적으로 한 겨울 따뜻하게 손도 녹이고 몸도 녹일 수 있는 ‘핫초코 미떼’라는 컨셉을 가졌다. 자칫 어색하고, 차가워질 수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마음과 함께 분위기도 부드럽게 녹여준다는 이미지를 알리고 있다.

이 광고에서 빅 모델로 출연한 ‘마동석’이라는 배우는 과거 이종격투기를 하고, 트레이너를 했던 경력과 그가 출연한 지난 작품들, 그의 풍채에서 터프한 남자, 강한남자, 상남자의 이미지가 보이지만, 실제로는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착하고 순해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로 알려져 가고 있는 배우이다. 따라서 이 ‘핫초코 미떼’광고에 배우 마동석을 출연시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이끌고 있다. 광고영상 아이디어 발상에서 배우 마동석을 출연시켜 ‘업혀가기’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3B(Beauty, Baby, Beast)중 baby 인 어린아이 모델을 출연시켜 배우 핫초코 보다는 보드카, 양주 CF에 나올 법한 마동석의 강한 이미지를 희석시켜주는 좋은 역할이 되게 했다.
겉으로 보기에 무서운 이미지인 아이의 아빠(마동석)을 보고 흠칫해하는 아주머니들의 모습에서 소비자는 감정적으로 공감(Empathy)할 수 있게 했다.

무섭게 생겼지만 마음은 순한 아빠를 다른 사람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어린 딸이 상품인 ‘핫초코 미떼’를 주면서 하는 말인 “우리아빠 보기보다 순해요~ 잘 부탁드립니다.”와 곧이어 강한 이미지를 깨고 배우 마동석이 하는 한마디인 “순해요”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냈다.
광고를 보며 얻게 된 긍정적인 감정들을 상표, 브랜드인 ‘핫초코 미떼’의 이미지에도 전이시키는 긍정적 감성소구기법(Positive Approach)을 이용하는 좋은 예라고 볼 수 있다.
30초짜리 다른버전의 광고의 끝부분에서, 아이를 하원시키는 선생님이 아빠역의 마동석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라는 장면은 약간의 Slice of Life(생활 속 과장)이지만 광고를 보는 소비자로부터 웃음을 자아내 광고를 다시 찾아보게 만들고, 그럼으로써 상품을 더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

이 광고는, 브랜드 ‘핫초코 미떼’의 컨셉인, 한 겨울 몸과 마음, 분위기 모두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한다는 concept(Insight)을 가지고 배우 마동석이 가진 이미지, 아이가 가진 순수한 이미지, 과장된 카피등의 Creative hook을 가지고 있다.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항상 신선한 자극, 남과 다른 발상, 독특함을 주는 ‘핫초코 미떼’의 광고가 매년 겨울 기다려질 것이고, 광고를 통해 얻어지는 따뜻함 덕분에 이 상품을 한 번 접해보려는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