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우리모두를 이롭게 하는 반도체,
SK하이닉스 기업PR <졸업식 편>
책상을 한번 둘러보면 그 어느 것 하나 반도체 없는 제품이 없습니다. 그만큼 반도체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제품이 아니라 부품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뿐이죠.

2018년, SK하이닉스는 기업PR을 통해 사랑 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안(Inside)에 있던 반도체를 밖(Outside)로 이끌어내어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2018년, 세상 밖으로 나온 반도체들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반도체를 향한 SK하이닉스 연구원들의 마음]
반도체를 생활 속 곳곳으로 보내는 SK하이닉스 연구원들의 마음은 학생을 졸업시키는 선생님 같기도, 자식을 독립시키는 부모님 같기도 할 것 입니다.

그런 연구원들의 마음을 담아 반도체들이 졸업하여 사회에 나가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이제 졸업한 반도체들은 사회에 나가 우리 생활을 더 이롭게 해줄 것입니다.

소비자들과 관계를 맺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온 반도체들이 어디로 나아가는지 한번 볼까요?
[우리 모두의 곁에 있는 반도체]
스마트폰 : 우리가 가장 잘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 속으로 배정받은 반도체 앞으로 사람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리를 이롭게 해줄 수 있겠죠?
인공지능 : 무수한 가능성, 경우의 수를 계산하고 학습한다는 인공지능에 배정받는 반도체, 역시나 엘리트코스로 모두의 부러움을 사네요.
피씨방 : 컴퓨터로 배정받는 반도체. 어느것에 소속되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이지만 다사다난한 길이 예상되네요.
우주항공 : 가장 먼곳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주인공반도체! 우주로 떠나가 더 많은 연구들에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친근하고 재미있는 SK하이닉스]
지금까지 SK하이닉스의 광고는 반도체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해왔습니다. 반도체의 특성 상 반도체가 ‘산업의 쌀’ 이라고 할 많은 수많은 IT 기기에서 핵심부품으로 사용 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 다음단계인 이번 광고를 통해 우리는 “SK하이닉스 만의 고유한 매력”을 찾아 보았습니다.

“반도체. 조금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만 가볍지 않게”

최첨단의 끝에 있는 연구, 반도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반도체가, 그리고 SK하이닉스가 조금 더 여러분과 가까워졌기를 바라며 계속해서 나올 SK하이닉스 반도체들에게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스프라이트 광고가 증명한 메타포의 힘 2018-05-14
소비자들은 똑똑하다. 기업이 이야기하는 진심은 진실이 아님을 알며 광고에서 보여지는 과장과 허구 또한 정확히 구별해낸다. 기업의 진심이나 제품의 본질을 산다기 보다는 기업이 심어놓은 이미지, 혹은 그 이미지를 양분 삼아 재생산 되어진 이미지를 구입할 뿐이다.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측면에서 대비되는 2개의 제품이 있다. 클리어 스파클링의 대표주자격인 칠성사이다와 스프라이트가 그것이다. 맑고 깨끗함을 내세우던 칠성사이다는 지난해 깨끗한 한국의 자연시리즈를 끝낸 후 정신 없고 복잡한 청년들의 사회상을 반영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맑고 깨끗함’이라는 소박한 컨셉 하에 착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복잡하고 답답하기는 매한가지인 동시대의 세상에 속해있지만 스프라이트의 접근법은 칠성...
다음글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2018-05-03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조지아 고티카는 시장에 경쟁사의 제품 출시보다 다소 한 템포 늦게 출시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깨트리고 처음으로 모든 경쟁사가 소개하지 않은 새로운 커피를 준비했고 그 커피는 커피 열매를 720시간동안 숙성 시킨 생두에서 시작된 이른바 ‘Vintage Bean’을 이용한 커피였다. 제품의 차별점과 제품의 장점은 명확했다. 열매의 과육이 농축된 양을 그대로 담아낸 커피의 향과 맛은 다른 경쟁사와의 제품과 비교해 장점이 명확해 쉽게 풀릴 것으로 내심 기대를 하고 캠페인을 준비했다....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