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G마켓 스마일캠페인 제작리뷰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하드캐리> 시리즈로 작년 광고계에 큰 반향을 가져왔던 G마켓이 <스마일 캠페인>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G마켓은 2018년을 변화의 원년으로 삼아 모델부터 브랜드 슬로건, 서비스까지 완벽히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을 만난다.
G마켓은 현재 대한민국 최고 대세 모델인 워너원을 새롭게 모델로 발탁하여, 이커머스 업계 1위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자 했다. 브랜드 슬로건 역시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으로 새롭게 제창하며 그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2017년의 슬로건인 ‘쇼핑은 G마켓이 하드캐리’가 위트가 넘치는 어조로 G마켓의 대세감을 드러냈다면, 올해의 슬로건인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모바일 쇼핑업계의 앞길을 연구하고 제시하는 진중한 선두 주자로서의 모습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득이 되게 득이 되는, G마켓 스마일 서비스
이번 광고는 G마켓의 ‘스마일 서비스’가 주는 쇼핑 혜택을 시조를 읊조리는 톤으로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있다. ‘스마일 서비스’란 결제/배송/멤버십 등 쇼핑의 모든 경험에 걸쳐 고객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로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 클럽’, 간편 결제 서비스인 ‘스마일 페이’, 오늘 주문 내일 도착 배송 서비스 ‘스마일 배송’으로 이루어져 있다. 광고를 통해 스마일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편의와 독보적인 혜택을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광고의 목표로 하였다.
영특하게 영특한, 스마일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빠른 결제, 배송 그리고 알아서 챙겨주는 적립 등 최첨단 쇼핑 편의 서비스인 ‘스마일 서비스’를 정적이고 느릿느릿한 시조 톤으로 소개하는 역발상이 이번 광고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동양풍 산수화의 유려한 배경과 어우러지는 워너원 멤버들의 비주얼과 모던한 의상들은 드라마 ‘도꺠비’ 의 판타지스러운 분위기를 연상시킨다. 이러한 비주얼과 기법들은 다른 광고에서는 보기 힘든 요소들로서, 시끄럽고 빠른 템포의 광고들 속에서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득이 되게 득이 된다 / 재빠르게 재빠르다 / 풍성하게 풍성하다’ 등 스마일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들을 두 번씩 반복하며 읊조리는 카피는 그 독보적인 혜택을 나긋이 짚어주는 동시에 광고에 리듬감을 더해주고 있다. G마켓이 가진 서비스와 혜택은 진중하게 짚어주지만, 정적인 무드와 환상적인 비주얼로 모델이 출연한 기존 광고와는 달라 보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새로운 캠페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흥미롭게 흥미로운 광고 속 숨은 재미 요소
조용함 사이의 어떤 움직임을 정중동이라고 한다. 고요한 광고 속에서 몇몇 유머 감각 넘치는 장면을 찾아보는 것 역시 이번 광고의 재미 중 하나이다.
‘스마일배송’ 편에서 스마일 택배박스를 한 손에 쥐고 절벽에 올라오는 박우진의 모습과, 절벽 위 가득하게 쌓여있는 택배박스에 걸터앉은 멤버들의 모습은 자칫 루즈해질 수 있는 광고에 새로운 재미를 준다. 또, 마치 무협 영화에서 전설의 비기를 공개하듯 가부좌를 틀고 진지하게 스마트폰을 내미는 옹성우의 모습 역시 스마일배송 편의 재미를 풍부하게 만드는 재치 넘치는 장면 중 하나이다, ‘스마일클럽 웰컴기프트’ 편에 등장하는 스페셜 멤버 역시 필히 체크해야 하는 재미 요소 중 하나이다. 해당 편에서는 강다니엘의 멍뭉美를 닮은 진짜 ‘사모예드’가 등장한다. 휴대폰을 목에 달고 화면 중앙으로 뛰어들어오는 사모예드는 광고에 새로운 재미를 부여하는 동시에, 팬들로부터 ‘강다니엘은 광고 두 편에 등장하네.’ ‘사모예드가 진짜 센터네’ 등의 반응을 얻어내며 재치있는 아이디어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
팬들에게는 광고 속 워너원 멤버들의 얼굴이야말로 진짜 확인하고 싶은 재미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모델의 얼굴을 크게 보고 싶다는 팬들의 마음을 G마켓이 엿듣기라도 한 것일까? 금번 캠페인은 유례가 없을 정도로 모델의 얼굴을 크게 클로즈업한 샷을 활용하여 모델의 얼굴을 화면에 꽉 차도록 보여주고 있다. 멤버들의 훈훈한 얼굴로 가득 찬 광고의 장면들을 보고, 팬들은 열심히 짤을 쪘다는 후문이(…)
풍성하게 풍성한 G마켓X워너원 스마일 프로모션
5월 4일부터 온에어된 광고와 더불어,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워너원 멤버 이미지로 꾸며진 택배박스를 무작위로 발송한다. 워너원 전체 멤버가 함께 촬영한 단체 이미지 1장과 멤버 별 개인컷 1장을 양면에 배치하여 총 11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스마일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자신이 주문한 상품과 함께 워너원 멤버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스마일클럽' 전용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8월에 열리는 ‘G마켓 스마일클럽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스마일 콘서트는 G마켓의 모델인 워너원을 포함하여 인기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워너원 멤버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광고와 함께 G마켓 곳곳에서 보이는 워너원 멤버들의 훈훈한 얼굴들을 함께 찾아보시길 바란다.


해당 기사 CF 상세정보 보기


이전글
당신에게 굿모닝이란, 2018 듀이트리 TVC 캠페인 2018-05-17
“퀵모닝” “딥나잇” 듀이트리가 TVCF로 대중에게 건넨 첫인사입니다. 이 평범한 듯 조금 낯선 인사는 하나의 캠페인에 두 가지 상품을 담아야 한다는 고민에서 탄생했습니다. 듀이트리는 베스트셀러인 ‘딥마스크’로 마스크팩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나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으로 새로운 승부수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에 신제품인 ‘픽앤퀵 마스크’가 좋은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었기에, 이 두 가지 제품으로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나의 통합 TVCF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두 가지 상품을 다루고자 했으나 컨셉 도출은 쉽지 않았습니다. 어떤 컨셉으로 감싸도 어딘가 부자연스럽고 직관적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듀이트리는 힘을 빼고 컨셉에...
다음글
함께, 행복의 크기를 키우겠습니다. 2018 OK! SK 캠페인 2018-05-09
2018년 SK주식회사가 제작한 ‘OK! SK’ 광고가 지난 5월 1일 새롭게 런칭되었습니다. 1998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OK! SK 캠페인에는 ‘행복’이라는 SK 브랜드의 추구가치가 일관되게 담겨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SK 브랜드의 추구가치와 이를 담은 핵심 메시지를 담백하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8년 OK! SK 캠페인에서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힘을 더해 세상의 꿈들이 더 커질 수 있기를 바라는 SK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SK와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만나 생각을 나누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상황을 통해 SK가 추구하는 새로운 행복의 방향에 대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께, 행복의 크기를 키우겠습니다’는 2018년도 OK! SK 광고의 키 메시지...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