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토요타자동차

대단한 그가 오고 있다. - 도요타 캠리

작성자 : reinvow

국산차 업계여 긴장하라

해외의 차가 몰려오고 있다. 국산차 업계는 바짝 긴장하고 있다.
국산차와 외제차의 가격 차이 또한 점점 좁혀지고 있으며 외제차라고 해서 큰 이질감이 있는 것 또한 아니다. 도요타 캠리, 이 광고 또한 국내 자동차 업계를 한번 더 긴장시키기 위해 나타났다.

사회 분위기가 반일 감정이 심했을 때는 일본차를 타면 나쁜 사람으로 인식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를 만든 국가의 대한 감정보다 그 에 대한 기술력,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번 도요타 캠리의 광고는 자동차에 대해 합리적이며, 이성적 소비를 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자동차 런칭을 어필하기 위한 광고이다.

은유적 도요타 캠리

길을 향해 반짝이는 빛이 무엇일까?라는 해답은 곧 이번에 런칭되는 토요타 캠리의 모습이다. 먼길에서 오는 빛 한줄기는 국내에서 곧 출시되는 도요타 캠리의 런칭을 표현했다. '80여 개국의 다양한 도로 상황'이라는 카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도로에서 문제 없이 잘 달리고 있다는 은유적인 표현을 사용였다. 이것은 곧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기술력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소비자는 자동차 디자인 또한 간과할 수 없다.

화면을 3개로 분활해서 자동차의 뒷모습, 전체적인 앞모습, 그리고 토요타의 패밀리 룩인 그릴을 보여준다.

다시한번 소비자에게 '전세계 1200만명의 다양한 운전습관'이라는 카피를 통해 캠리를 운전했을 때 다양한 운전시 편익을 제공함을 약속했다. 또한 남자, 여자, 청년이 기분좋은 표정으로 운전하는 장면을 통해 다양한 사람이 그 기술력과 편익을 은유적으로 증언하고 있다. 이어서 '-30도와 40도를 오가는 다양한 기후'라는 카피로 각종 기후에서도 제 주행실력을 발휘 한다는 이미지를 주었다.

마지막으로 캠리의 모습이 줌 아웃되며 '이제 당신곁으로 갑니다' 라는 나레이션으로 도요타 캠리에 대한 런칭을 알리고 이번에 런칭되는 자동차의 기술적인 면을 자신했다.

합리적, 이성적 도요타 캠리

자동차 광고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연비, 토크 기능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자동차 광고도 있으며 그 차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만 부각하는 광고도 있다. 이번 도요타 캠리 광고는 기능적인 면을 직접 보여주지 않고 세계에서 인정받았다는 기술력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여 생산국가에 대한 거부감보다는 이성적이며 합리적인면을 강조하여 소비자가 거부감 없이 잘 받아 드릴 수 있게 만들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