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광고명: 다이슨
작성자: ILKAKASHI

광고의 목적에 충실한 광고, 다이슨


광고 선정이유 : 광고가 명쾌, 상쾌, 통쾌하다!

요즘 광고는 좀 더 자극적이게, 좀 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위해 노력한다.
TV에 나오는 광고 중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가 80%가 넘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광고모델은 그 당시 유행하는 드라마에 따라 인기섭외 연예인이 달라지는데 ,
2012년에는 김수현이 광고 시장을 점령했다.
김수현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방영이후 캐논, 엔제리너스, 카스, 삼성 노트북, 도미노피자,
한국 야구르트, 쁘띠첼 등 각종 브랜드에 섭외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광고의 목적은 제품의 장점과 강점을 알리고 구매를 높이기 위해서인데,
언제부터인가 연예인효과에만 의존하고
무슨 제품을 광고하는 것인지도 제대로 알 수 없는 광고가 많다.
그에 비해 이 '다이슨 청소기'광고는 담백하고, 깔끔하다.
뻔하지만 매력적인 광고, 오히려 이런 광고가 우리에게 필요한 광고는 아닌지...


광고 설명 : 왜 다이슨 청소기를 선택해야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설명

유럽에서 판매 1위인 브랜드 인 '다이슨', 국내에서는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명하다.
'다이슨'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로 한국 천식 알레르기 협회(KAF)에서 인증을 받았고,
디자인 또한 청소기계의 애플이라 할 수 있다.
유럽에서는 청소기를 샀다는 표현대신에 나 다이슨 샀어.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고.

광고 3편에 나온 '다이슨 청소기'의 장점

-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 미세먼지를 분리한다.
-다이슨의 기술은 다른 어떤 청소기에서도 찾을 수가 없다. (레비올유턴사이클로, 루트사이클론 테크놀러지)

광고감상 : 오랜만에 깔끔한 광고!

단순하지만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한 광고라고 생각한다.
광고에서 '다이슨 청소기'만의 USP를 충분히 강조해서
사람들이 제품의 강점을 알기가 쉽지만, 레비올유턴사이클로, 루트사이클론 테크놀러지 같이 일반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기술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 어렵다.
또한 한국 천식 알레르기 협회(KAF)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성능에 신용이 가지만, 알레르기에 있어서 더욱 특화된 성능을 지닌 청소기라는 점이 광고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았다.
다른 브랜드 청소기와의 성능비교나, 흡수하는 미세먼지의 양 비교 등 이 들어갔다면 더 설득력있는 광고가 되지 않았을까?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