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AD PORTAL - www.tvcf.co.kr 심사위원 | 서울영상광고제
이상민 이상민

백석문화대학교 교수

코로나19대유행으로 또 온라인시장 매출이 증가하면서 디지털광고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TV광고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디지털광고를 활용할 때 TV광고를 활용했던 브랜드 일 경우 훨씬 큰 효과를 보이고 있고 TV광고를 함께 활용하면 브랜드, 제품 노출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는 건 당연한 결과입니다. TV광고시장이 지난해에 두 자릿 수 성장했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합니다. 이번 심사를 하면서 과학적인 기획력과 우수한 크리에이티브로 TV광고의 영향력, 필요성을 실감케 하는 많은 광고를 만났습니다. 역시 광고의 꽃은 TV광고구나 하는 사실을 새삼 느끼기도 했습니다. 미디어환경이 빨리 변한다 해도 TV광고 역시 함께 발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TVCF가 그 중심에서 지금 처럼 한 몫을 맡아 주시기 바랍니다.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누군가 나누는 이야기 중에 광고라는 단어만 들어도 아직도 반갑고 가슴 설레는 한 사람으로서 늘 고맙습니다.

  • 태평양 홍보실(1982-1992)
    에넥스 홍보실장(1992-1995)
    청구그룹 종합조정실 홍보부장(1995-1997)
    에넥스 홍보실장(1997-2002)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2002-2004)
    現 백석문화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