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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광고를 엄마와 함께 보면서 “엄마, 나도 저랬어?” 하면서 옛날 어렸을 적 모습이 떠올라 잠시 추억에 잠겼는데, 아이디어의 발상은 어떻게 한 건지 혹시 광고를 제작한 분 중에 진짜 4살 된 자녀분이 있는지?
이 번 캠페인을 준비 하면서 가족이라는 기준을 가지고 접근을 했습니다. 가족을 소재로 접근을 하다가 제가 그 무렵에 애를 낳았는데, 애는 거의 아내가 키우는데 굉장히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들이 커서 저걸 다 기억을 하고 있다면 나중에 효자가 될 텐데.’ 이런 생각과 캠페인의 하고자 했던 이야기의 공통분모가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을 크리에이티브로 표현한 것입니다.
 
광고에 나온 아이들의 영상이나 사진은 어떻게 구하고 제작하게 되었나요?
대다수는 인터넷을 돌아다니는 사진들에 영감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보셨던 TV-CF는 우리가 다 촬영을 한 것들이고 그 모티브들은 블로그의 사진들이나 그런 부분들에서 영감을 많이 받았고, 실제 우리 스텝들이 가지고 있는 애기 사진들 중에 찾아서 골라던 컷들도 다수 있습니다.
 
SK의 현재 광고들도 그렇고 지난 광고들을 보면 항상 가슴 속에서 뭉클 하는 감성어린 카피가 눈에 들어오는데, 이런 감동을 이루는 주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공감인 것 같습니다. 공감이라는 게 자기가 몰랐던 게 아니고 다 한 번쯤은 겪어봤고 그 경험을 통해서 어떤 인상을 받았던 경험치를 누구나 갖고 있는 건데, 그 부분을 어떻게 잘 크리에이티브로 만드느냐에 따라서 어떤 것은 공감이 되고 어떤 것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을 소위 인사이트라고 얘기를 하는데, 그 것들이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힘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TVCF 어워드나 사이트에 바라는 점.
다음번에는 그랑프리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웃음) 개인적으로 평가가 가장 객관적으로 이루어지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또한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 수 없기 때문에 TVCF 내부적으로 객관성을 유지시킬 수 있는 장치를 고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