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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아이폰7 : 드론폰 편
작성자: MINSUN0920

미레의 광고


저는 아이폰 7 광고, 일명 Don't Blink 광고에 대한 저의 생각을 써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광고는 희한하고 신박한 광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이슈가 되어 많은 패러디를 만든 Don't Blink 광고는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아이폰 광고 중 가장 인기 많은 광고 입니다.
이 광고로 말할 것 같으면 제가 지금까지 본 광고 중 제일 인상 깊었던 광고 입니다.

등장인물 한명 없이 107초 라는 짧은 시간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노래, 문장, 색깔로 하는 광고로 “눈 깜빡 거리지 마라” 라는 광고의 주제처럼 빠르게 지나갑니다.
빠르게 지나가게 되면 정신 없을 수도 있지만 이 광고는 정신 없다기 보단 궁금하다 가 커 사람들이 다시 한번 광고를 찾아 보면서 인기를 얻은 광고 입니다.
광고가 처음 시작할 때 지금부터 눈을 깜빡 거리지 마세요 로 시작합니다
이 멘트를 본 사람들은 궁금증을 갖고 광고를 보게 됩니다.
저 멘트 뿐만 아니라, 다른 멘트 들도 사람들의 머릿속에 잊혀지지 않도록, 짧고 강렬한 멘트 들을 사용합니다
광고에 사용되는 노래는 집중력을 도와줄 효과음으로만 사용됩니다.
노래들이 많은 다른 광고들의 비해 이 광고는 효과음 만 써서 더욱 문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 같습니다.

색깔, 저는 이 광고에서 색깔이 가장 좋았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흰 글씨는 사람들에 안목을 사로 잡기 좋았습니다. 화려한 광고들은 눈을 어디에다가 두어야 할지, 무엇이 중요한 건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광고는 검은 바탕에 흰 글씨로, 눈에 확 들어 오는 색깔이 였습니다.
색감 선정도 광고에서는 중요한 역할은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광고를 패러디 한 영상들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면 티비 프로그램 인 프로듀스 101 예고편의 광고도 아이폰7의 광고를 패러디 한 광고 입니다. 이 예고편은 SNS의 화력을 받아 첫방송때 시청률이 최고 시청률이 나올 정도 였습니다.
다른 패러디 영상들도 다들 인기몰이를 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이 광고를 보며 다른 광고에 비해 제작비용을 적게 들고 높은 퀄리티를 얻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광고에 비해 이 광고는 출연료를 비롯해 세트장 비등 많은 비용들이 감축했습니다.
하지만 퀄리티 로만 봤을 때는 많은 돈을 들인 광고들에 못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광고처럼 제작비를 별로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 효과를 얻는 광고들은 찾아보기 힘들 것 입니다..

저는 이 광고를 보며 미래의 광고 예고편을 미리 보기 하는 것 같았습니다.
미래에는 등장인물 없이 임펙트 있는 글로 하는 광고들이 반 이상을 차지 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이 광고는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신선한 광고 였습니다.
앞으로는 우리 나라의 제품들로 한 광고 들 중에도 이러한 광고들이 많이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광고업계가 더욱 인정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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