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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Z FORMULA : 건조기 편
작성자: HHJ0505

 

'XYZ FORMULA, 실험을 통한 강력한 한방'

 


과거보다 화장품의 종류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화장품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차별화된 무언가와 수용자들의 기억에 남는 광고가 필수다. 이 제품은 수용자들의 기억에 남는 차별화된 광고를 제작하여 승부수를 던졌다.
나는 처음 이 광고를 보았을 때, 광고주의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다. 모든 광고에서 제품의 자부심이 기본이지만 이 광고에서는 유독 크게 와 닿았다.

“보습의 끝판 왕“

우리가 수분 크림을 구매하고자 할 때, 제일 먼저 생각하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바로 “보습력”일 것이다. 그래서 이 광고는 제품의 최고 장점인 “오래가는 보습력”을 실험을 통해 아주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영화 같은 BGM과 예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 여자가 사과 한 조각에만 제품을 바르고 나머지는 건조기에 넣어서 건조를 시작한다. “※ 본 장면은 연출되지 않은 실제 장면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제품을 바른 사과와 그렇지 않은 사과가 클로즈업된다. 제품을 바른 사과만 멀쩡하고 다른 사과들은 바짝 말랐다. 모델이 멀쩡한 사과를 보여준 뒤 “보습의 끝판 왕” 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실험으로 “보습의 끝판 왕” 임을 인증한 셈이다.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

이 광고는 내가 보았던 화장품 광고 중에 제일 좋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것 같다. 처음 봤을 땐 ‘뭐지?’싶다가도 광고의 색감과 분위기, BGM, 모델, 모든 것이 다 잘 어우러져서 시선을 끈다. 또한, 위의 실험을 통해 제품의 장점도 잘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화장품 광고는 예쁘고 잘생긴 모델들이 나와서 피부에 바르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 광고는 그런 편견을 단번에 깨버렸다.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전혀 예상치 못한 사과를 이용하여 실험으로 보여주었다. 이것은 정말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이며 차별화된 전략이다. 또한, 중간에 나오는 “※ 본 장면은 연출되지 않은 실제 장면입니다.”라는 문구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심지어 우리는 광고를 보고 이 제품이 우리 피부도 보호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 수용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혹여나 구매까진 하지 않더라도 체험이라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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