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진심을 표방한 가식을 팔다. 2019-06-18
“I`m your energy". 이 유명한 문장은 GS칼텍스의 광고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카피문구이다. “GS칼텍스-마음 이음 동화편“의 내용을 보자면 앞부분에서는 백설공주, 콩쥐팥쥐 등 계모가 등장하는 동화를 소개하며 "계모"라는 지위의 사회적 인식에 문제를 제기한다. 실제 "계모"인 사람들의 인터뷰가 나오고, 마지막으로는 ”에너지" 와는 단어와 함께 익숙한 카피문구가 나와 광고의 한 장면임을 인식하게 한다....
엄마의 마음을 저격한 후시딘 2019-06-15
후시딘은 우리나라의 대표 연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람들이 애용하는 약품이다. 심지어 사람들은 상처가 났을 때 ‘연고 좀 줘’가 아닌 ‘후시딘 좀 줘’ 라고 할 정도이다. 즉 후시딘은 한 제약회사의 제품이 아닌 고유명사가 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후시딘 광고는 이 제품이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 속에 깊숙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있고 함께하였다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하였다. 또한, 나에게도 후시딘은 친근한 제품이기에 이 광고가 어떠한 기술과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었는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그건 니 생각이고` 에 답하는 말 `그건 니 생각이고` 2019-06-14
`아류`의 사전적 의미는 `문학예술, 학문에서 독창성이 없이 모방하는 일이나 그렇게 한 것. 또는 그런 사람.` 이다. 여기서 보여주는 인물이 이를 창작의 슬로건으로 내밀어 `페이크 아티스트`란 이름으로 예술활동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패러디도 예술이며, 오리지널을 따라하는 것이 아류라는 생각에 대해 `그건 니 생각이고.` 라는 광고 문구로 그에 반하는 감성을 보여주며, 반항적인 이미지도 보여준다....
러쉬 캠페인 광고 2019-06-14
이 영상은 처음 사람들이 편리함을 위해 만들어낸 화학제품들이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고, 이러한 제품들에 길들여진 사람들이 도덕과 양심에 위배되는 행동을 부추긴다고 설명합니다. 영상에서 사람의 얼굴이 점점 사나운 눈으로 바뀌는 이펙트를 넣어줌으로 해서 선한 사람도 비도덕적으로 변한다는 경각심을 심어줍니다....
삼성생명 - 라떼는 말이야 2019-06-14
김병철이 나와서 정장을 입고 “라떼는 말이야~” 할 때 나는 “나 때는 말이야” 로 들었다. 광고는 그걸 노렸을 것이다. 흔하게 ‘나때는 말이야’ 하는 말은, 자기의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이른바 직장 상사나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이른바 꼰대질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이었다. 그런데 이 광고에선 언어 유희를 사용하여 (Latte is a horse)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게 풀어 냈다....
편견과 차별 없는 세상을 선물해 주세요 2019-06-14
광고는 한 여자아이의 선택으로 시작된다. 남자가 자물쇠를 풀어 문을 열어 주자 여자아이는 밝은 표정으로 들어온다. 그 아이는 검은색 유기견에겐 눈길만 줄 뿐,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은 하얀색 유기견이었다. 여자아이의 뒷모습이 화면에 비춰졌고, 여자아이는 보란 듯이 검은 가방을 메고 있다. 이 검은 가방에 달려 있는 하얀 인형은, 광고를 볼 때마다 더 상징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
셀레뷰 - 갖고싶다 2019-06-13
광고에서 남성이 정장을 입고 화장품을 만지고 있다. 그 남자을 본 여자는 화장품에 관심이 생기고, 치마를 찢어 다리를 보인다. 여자는 남자가 있는 곳까지 걸어가 매혹적인 눈빛으로 걸어간다. 널 갖고싶어 라는 말과 화장품을을 뺏어 쓰고 남자가 미소를 지으며 광고는 끝이 난다.
광고 안에서 여자의 행동과 말은 화장품이 매력적이고 사용후의 모습이 더욱 아름다워보인다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 여성이 광고에서 시선이 돌아가는 방향은 화장품을 내가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유도한다....
다이나핏 - ALL NEW PERFORMANCE 2019-06-13
저는 비평 과제를 위한 광고 영상 작품으로써 스포츠의류 브랜드 다이나핏의 광고인 “다이나핏 : ALL NEW PERFORMANCE” 를 선정하였습니다. 이 광고영상을 선정한 이유는 처음부터 들리는 강렬한 음악 (Imagine dragons 라는 외국 락 밴드의 Natural)과 모델의 역동적인 달리기로 시작한 것이 제 눈을 사로잡았고, 다이나핏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주었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반려견을 위한 쇼핑 2019-06-13
사회적인 메시지들을 담는 광고들은 기업들이 사회적인 문제도 신경쓰고 있는 통찰력 있고 따뜻한 기업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달콤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아쉬운건 이런 어필이 종종 연결이 잘 안 된다는 점이다. 브랜드 or 상업성과 공익성의 부조화. “메시지 좋은거 알겠는데 이게 이 기업이란 대체 뭔 상관이지?” 광고는 보통 무언가를 홍보하기 위함이고 기업이란걸 이윤을 추구하기 위한 조직이라는 걸 생각하면 이런 광고들은 어색하고 너무 보여주기식 아닌가 느끼게 된다....
플레이 스테이션 좋은 광고의 표본 2019-06-13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은 과거 부터 지금 까지 명맥을 이어온 유명게임기이다. 젊은층 특히 남성층과 마니아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약간 부담스러운 가격에도 그 열풍은 쉽게 사그라 들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게임` 요소들은 공통적으로 부정적인 시선들을 받기도 한다. 예를들어 폭령성.선정성,잔혹성,모방성등이 그 예이다. 그러한 인식은 과거에 비해 많이 줄었으나 아직까지도 우리의 문화 한구석에 자리 잡고있으며 관련된 게임 제제법안 또안 야기가 나오고있다....


1/395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