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제작후기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세탁특공대 제작후기 2021-04-02
국내 1위 세탁 O2O 서비스 브랜딩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했던 고민의 시작은 이러했다. 단순히 편리하다고 말하기에, 단순히 빠르다고 말하기에 세탁특공대의 서비스는 좀 많이 지나친 감이 있었다. 세탁소에서 해도 될 빨래를 위해 IT기업처럼 자동화된 공장을 만들고 세탁물 트래킹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고 마치 호텔의 세탁 서비스처럼 최고급 세제와 유럽에서 수입한 세탁기를 쓰고 26개 세탁 프로그램에 편백나무 자연건조실까지! 알면 알수록 우리의 머릿속에 드는 생각은 “세탁을 왜 이렇게까지 하는 거지?” 요즘 편리한 세탁서비스가 많아지고 있다 비대면에 빠른데 간편하기까지… 근데 생각해 보면 세탁의 본질은 ‘퀄리티’가 아니었나?! 그렇기에, 당신의 소중한 옷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세탁하기 위한 세탁특공대의 노력은 지나지치만 지나치지 않다. 세탁의 모든 과정에 담겨있는 세탁특공대의 진심 우리는 이 진심을 서울과 수도권의 아파트 입주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아파트 엘...
마녀의 물약 제작후기 2021-02-24
“하고싶은걸 가져오세요” 클라이언트의 첫마디였다. 우리 클라이언트 분들은 항상 이런식이다. 저세상 쿨내란 이런 것일까. 한 겨울에 진행한 회의라서 추웠던게 아니다. 정말 그 쿨함에 모두가 얼어 죽을뻔했고, 이건 농담이 아니다. 홍콩, 캐나다, 미국 등에서 한국으로 온 그들은 항상 사탕을 먹기 직전 아이 같은 태도로 프로젝트를 대한다. 마치 “우리 같이 재미있는걸 해볼래? 와 신난다~!” 의 느낌이랄까. 광고할 제품은 결정되었다. 정해진 룰은 없었다. 그들은 그저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해주면 그걸 지지해주겠노라 했다. 제작자의 입장에서 신기하면서도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 그들의 재미있는걸 해보자! 라는 태도가 우리에게 전염되었고, 덕분에 프로젝트를 하는 내내 즐거웠다. 일단, 기존 클렌징 제품들의 광고를 분석해보니, 대부분...
[2020 던킨 홀리데이] 2021-02-24
딩동! 축하드립니다! TVCF 명예의 전당에 선정 되셨습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소식이 었던가? 그것도 국민 브랜드 ‘던킨’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라서 더더욱 기쁜 소식! 돌이켜보면 과제가 명확했던 것이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요인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던킨 딜리버리를 풀어달라는 명확한 과제 였다. 옳은가 다른가 쉬운가 예전 첫직장, 어느 선배의 책상 위에 붙여진 A4 한 장 위에 아홉 글자. 언제나 광고를 만들 때 기준이 되었던 저 아홉 글자. 그 아홉 글자에 부합되는 것이 이 작품이기도 합니다. 딜리버리 서비스 속성인 ‘보내고 받기’를 심플한 비주얼로 해석하고 초인종 사운드를 징글벨 사운드로 표현하여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결함은 물론 던킨의 ‘킨’ 글씨를 ‘즐’로...
놀다 지쳐 잠들리라! - [놀이의발견] ‘놀이왕’ 캠페인 제작후기 2021-01-19
헤아려 보니 꼬박 10개월이 걸렸네요. 말 그대로 산고의 고통을 치르고 태어난 캠페인입니다. 1월 말 광고주 OT를 받고 2월 경쟁PT에서 승리를 거머쥘 때만 해도 코로나19에 ‘팬데믹’이라는 무서운 단어가 따라붙으며 이렇게까지 길어질 줄 몰랐습니다. 어쨌든 중간중간 긴 숨 고르기의 시간도 있었습니다만, 캠페인을 진행할 수도, 안 할 수도 없는 딜레마 속에서 기대와 우려를 반복하며 여러 방향성 타진과 크리에이티브 개발, 협의, 온에어 시점 조율까지… 하아, 이렇게 무사히 나와준 것만도 고마운데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 그 중에서도 부모님들이 큰 공감과 위로를 받는다는 피드백을 주실 때마다 그간의 고생을 다 보상 받는 기분입니다. 육아하기 참 고단한 나날입니다. 학교도, 유치원도, 놀이공원도 더는 지친 부모를 돕지 못합니다....
<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 창호 > 제작 후기 2021-01-19
“나는 사실 광고 자체보단 이 기획안이 결재가 됐다는 게 더 믿기지 않는다.” 무려 2,800개의 `좋아요`를 받은 유튜브 댓글이다. 알 만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KCC는 은근, 광고 맛집. 애초에 시원스럽게 열린 고생길이었다. 사실 주어진 과제는 꽤 단순했다. KCC 창호의 여러 특장점을 재미있게 소개하기. 그런데 까다롭고 변덕 심한 광고 소비자에게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그리 만만할 리 없다. "탁 트인 개방감이 포인트. 이걸 살려야 해요." "에이, 그래도 성능을 강조해야죠. 요즘 소비자들이 얼마나 똑똑한데요. 방열, 방음 효과를 어떻게든 유머러스하게 부각시키는 게 어떨까요." "딴 거 말고 일단 위트를 살리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지, 이거부터 생각해 봐. 이왕이면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말이야." 아무리 머리 맞대고 쥐어 짜내도 뻔한...
[갤럭시 북] 노트북? 이젠 갤럭시 북 2021-01-19
노트북은 과연 어떤 물건일까요? 지난 2020년, 우리가 ‘언택트’라는 새로운 생활습관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노트북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중요해졌습니다. 10대는 노트북으로 학교를 다니고, 대학생은 품에 꼭 끌어안고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죠. 직장인들은 언제든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는 게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2021년, 노트북은 더욱 타겟과의 거리감이 가까워진 물건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들고 다닐 수 있어야 하므로 휴대성은 물론, 디자인도 중요해졌습니다. 노트북으로 하는 일이 더욱 많아졌으므로 보다 고사양의 제품을 원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기존보다 노트북을 더 신중하게 고르게 될 것임이 자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 제쳐버릴 속도감 넘치고 남을 자신감” 경쾌한 노래로...
[이마트] ‘국산의힘’ 캠페인 : 눈물 나는 제작 후기 2020-10-05
2020년 8월. 제주도의 한 선착장에서 갈치잡이 배에 올랐던 씨디는 다음 날 퀭한 눈을 힘겹게 뜨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두 번 다시 콘티에 배를 넣으면 안 될 것 같아…” 유독 길었던 올해의 장마. 그 장마가 끝나자마자 찾아온 두 개의 태풍. 그리고 2020년 최악의 골칫거리 코로나19. 이 모든 악재 속에, 촬영일을 미루고 또 미루고, 타임테이블을 조정한게 수 차례. 이마트 ‘국산의힘’ 캠페인 촬영은… … 그렇게 어렵게 시작되었습니다. “갈치는 수제다” - 제주 은갈치 촬영에 앞서, 우리는 갈치의 모든 것들에 대한 뒷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갈치의 종류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먹이를 주로 먹고,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는지- 이들은 왜 쿠로시오 해류를 타고, 우리나라 남해안에 출몰...
[이마트] 추석 용돈봉투 캠페인 <이게MONEY?! 용돈이니?!> 2020-09-21
웃을 일이 많지 않은 요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당연히 누리던 즐거움을 포기하는 일들이 잦아졌고 그중에서도 특히 반가운 ‘만남’이 주는 즐거움을 위해서는 이겨내야 할 염려와 걱정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다가올 추석에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만남’이 가득했던 추석이 올해는 찾아뵙지 못하는 ‘죄송스러움’과 ‘그리움’으로 가득 찰까 싶었던 염려가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도 여전히 가시질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부모 자식간의 왕례마저 더욱 부담스러워지는 것입니다. 부모님은 자식의 건강이 걱정되어 보고싶은 당신의 마음을 꾹 눌러가며 오지 말라고 말씀하시지만 정작 자식들은 찾아뵙지 못하는 죄스러운 마음에 안부 전화를 위해 수화기를 드는 것조차도 망설여집니다....
[하나금융그룹 ‘엄마의 졸업식’편] 발달장애인에게 졸업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2020-08-05
‘졸업’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학사모, 꽃다발, 사진, 친구들과의 아쉬운 작별인사와 부모님의 뿌듯한 표정… 같은 것들이 떠오르실 거에요. 하지만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들에게 ‘졸업’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발달장애인들의 어려운 취업 현실과 이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하나금융그룹의 CSR 프로그램 ‘파워 온 임팩트’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었던, 조금은 남 일처럼 느껴지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함께 관심 갖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발달장애인들은 졸업을 하고 성인이 되면, 학교라는 최소한의 보호 울타리마저 사라지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게 됩니다. 그렇기에 발달장애인의 부모들은 자녀의...
압도적쓱케일 2020-06-24
`압도적 쓱케일`은 여러모로 도전적인 프로젝트였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컨셉 안에서 새벽배송, 신선배송, 다양한 제품군 등 SSG.COM의 다양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했습니다. 그에 더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도 흥행까지 가져올 수 있도록 구성되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선 비주얼과 내러티브가 모두 임팩트를 가져야만 했고, 이 모든 것이 `SSG.COM의 거대한 트럭` 안에 들어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쟁 PT에서 발표한 기획이 그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크리에이티브만을 고려한 SSG.COM의 용감한 선택에도 놀랐지만, 제작 과정에서 보여준 파트너에 대한 존중과 신뢰 덕분에 돌고래유괴단에게도 즐거운 작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괴상한 기획은 요행으로 20분만에...


1/19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