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제작후기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LG유플러스가 WWF와 함께한 `멸종동물 공원` 캠페인 2019-12-06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아이디어의 기원을 찾아 기억을 거슬러 갔다. 2018년 말 2019년 유플러스5G의 마케팅 제안을 준비하며 작성된 문서 중 하나의 아이디어로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볼품 없고 초라한 단 한 장의 기획서가 이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었다. “멸종되어 볼 수 없는 동물들을 VR 기술을 활용해 환경 오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경험 제공” <멸종동물 공원 TVC 광고 Play>그로부터 딱 1년. 드디어 공중파와 디지털 버전의 광고와 함께 세상에 [멸종동물 공원]이 공개되었다. 수 많은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지만1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태어난 아이템은 기억에 없다. 그 만큼 결과물이 만들어지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던 프로젝트였다. <멸종동물 공원 Digital 광고 Play>...
한화 솔라 보트 : 클린업 메콩 캠페인 - 오직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메콩강의 수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화 솔라 보트 이야기 2019-10-18
한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10대강에서 유입되는 쓰레기가 해양 쓰레기의 88~95%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중 메콩강은 중국에서 발원하여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를 지나 마지막으로 베트남을 거쳐 바다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는 태평양으로 흘러가는 쓰레기를 막을 수 있는 최후의 보루인 메콩강에서, 전 지구적 차원의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클린업 메콩>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한화의 태양광 솔루션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움직이며 수상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는 한화 솔라 보트를 개발하였고, 총 2척의 한화 솔라 보트가 베트남 빈롱성에 기증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페인 아이디어의 방향성이 결정된 이후로는, 베트남...
삶이 문화가 되는 가장 현대적인 인테리어 - 현대L&C 기업PR 캠페인 2019-10-11
현대L&C의 이름은 아직까지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 속에는 많은 현대L&C 제품들이 있습니다. 주방 상판과 식탁 등으로 널리 활용되는 인테리어스톤 ‘칸스톤’을 비롯 창호와 벽지, 마루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집이라는 공간에 녹아있습니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공간 속에 숨겨진 현대L&C의 제품들을 조명하고 그것을 누리는 소비자들의 삶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광고 속 CM송의 멜로디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데, 영화 `아비정전`에서 배우 장국영이 맘보춤을 출 때 흘러나왔던 노래를 차용했습니다. 친숙한 멜로디에 현대L&C의 이름을 반복적으로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현대L&C를 자연스럽게 기억하고 기분 좋은 이미지가 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면, 노래의...
<앞으로 만두는 얄피다!> - 2019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만두 캠페인 2019-10-10
2019년 3월 말 풀무원에서 ‘얇은피 꽉찬속 만두’가 출시됐다. 0.7mm의 얇은 피를 USP로 내세운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이영자 코끼리만두 열풍에 힘입어 정체 중이던 냉동 만두 시장에 한 줄기 빛처럼 등장했다. 신제품 출시 후 매출 부스트 업을 위해 광고의 도움이 필요하던 상황, 신제품을 밀레니얼과 주부층에 확실하게 인식 시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얇은피 꽉찬속 만두’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의 USP는 명확했다. 시판되는 냉동 만두피의 두께는 평균 1.5mm, 그중 가장 얇은 0.7mm의 얇은 피로 만들어진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돼지고기와 김치를 깍둑썰기해 속을 꽉 채워 넣은 만두이다. 만두피를 얇게 만듦으로써 속 재료의 식감과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속을 꽉 채운 만두!...
2019 자살예방캠페인 <“끊지말고 연결하세요” - 두번째 삶> 캠페인 2019-09-26
9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날인데요. 2019년 9월, 많은 사람들의 소중한 생명을 연결해 줄 의미 있는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18년 자살예방 캠페인은 “자살위험신호, 잃기 전에 읽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자살을 개인의 문제라고 여기는 사회적 인식의 변화를 위해 자살자보다는 자살자의 주변 인으로 타겟을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자살자들이 죽기 전 보내는 구조 신호인 <자살 위험 신호>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자살 문제를 내가 아닌 우리의 문제로 인식을 바꾸고자 했습니다. 그렇다면 2019년에는 어떤 메시지를 주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번엔...
“이젠 보험을 선물하고, 쇼핑하는 세상” <보맵> 론칭 캠페인 2019-09-05
‘보맵’. 사람들은 보맵이라는 회사의 존재를 알고 있을까? 나 역시도 캠페인을 준비하며 처음 알게 되었다. 보맵(Bomapp)은 모바일 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비즈니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롯데 액셀러레이터뿐 아니라, 인슈어테크 기업 최초로 12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사시킨 바 있다. 실제 캠페인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보맵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과 수십차례 회의를 거듭하며, 모니터 화면 속 텍스트로만 적혀 있던 회사의 비전, 화려한 투자 규모와 수상 경력에 비로소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렇게 4개월이라는 준비 기간을 걸쳐, 8월 26일 온에어 된 보맵의 첫 론칭 캠페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평생 보장, 암 보험, 노후 보험, 은퇴 보험 등 그간 보험을 수식하는 단어는...
현대해상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 현대해상 기업PR TVC 광고, <안녕, 지민>편 2019-09-04
지난 6월 온에어와 동시에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기업PR ‘추격’편에 이어 새로운 기업PR 후속편 소식을 전달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씬스틸러 엄태구씨에 이어 떠오르는 충무로의 다크호스 박해수, 송하윤씨가 현대해상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번 편 역시 현대해상만의 주인공은 따로 있었습니다. 과연 이번 편의 진짜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이번 후속편 역시 광고의 메인 테마는 ‘현대해상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그렇지만 동일한 메세지를 다른 장르로 만들어서, 톤앤매너의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자 했습니다. 이전 편이 영화에서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주인공과 범인의 추격신을 소재로 활용했다면, 이번 편은 이름이 같은 두 남녀 주인공 사이의 애틋한...
2019 SSG.COM <쓱세권에서 사는 이유> 캠페인 제작 후기 2019-08-28
매번 캠페인이 시작될 때마다 화제가 되었던 SSG.COM의 새로운 캠페인이 8월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많은 관심 속에 온에어가 되었는데요, 이제까지의 캠페인과는 사뭇 다른 어프로치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동시에 ‘역시 SSG.COM은 다르다’라는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확 달라진 SSG.COM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이번 SSG.COM의 캠페인 핵심 키워드는 ‘쓱세권’. ‘쓱세권’은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학교, 학원 밀집) 등 ‘~세권’이라는 말이 어느새 우리 생활에 익숙한데서 착안한 키워드로, “다양한 식선식품들과 원하는 물건이 세시간 단위로 오가는 곳, 모든 사람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 SSG.COM이 있고, 이것이 바로 쓱세권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C 광고, <마음편한 Song>편 2019-07-17
올 하반기 온에어 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새 TVC 광고 소식을 전달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변함없이 현대해상 다이렉트 광고 요정 태연 씨와 함께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걸그룹 아이돌이자 메인 보컬인 태연 씨의 특기를 백배 살려 마음 편해지는 다이렉트 송과 귀여운 다이렉트 댄스를 함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태연 씨와 함께 만든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마음편한 Song>편 TVC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의 메인 테마는 ‘마음편한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입니다.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들은 가입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저렴한 가격, 든든한 보상, 간편한 가입 절차 등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는데요. 현대해상은 궁극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들의 마음이 편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광고에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편해진...
현대해상 기업PR TVC 광고, <추격>편 2019-07-17
오랜만에 현대해상 기업 PR 광고 소식을 전달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마 귀여운 마음봇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아쉽지만 이번 편에는 마음봇 대신 떠오르는 충무로의 씬스틸러이자 출구 없는 배우 ‘엄태구’씨가 현대해상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광고 속 진짜 주인공은 따로 숨겨져 있는데요. 다같이 한 번 진짜 주인공을 찾아볼까요? 이번 기업PR 광고의 메인 테마는 ‘현대해상에겐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영화, 드라마에는 흔히 주인공이 있고, 주인공을 비롯한 다양한 등장인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의 시선은 항상 주인공에 머무르기 마련인데요. 주인공의 말 한 마디와 작은 행동에는 신경을 곤두세우고 집중하지만, 다른 등장인물들은 쉽게 기억에서 잊혀지고 맙니다....


1/18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