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제작후기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압도적쓱케일 2020-06-24
`압도적 쓱케일`은 여러모로 도전적인 프로젝트였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컨셉 안에서 새벽배송, 신선배송, 다양한 제품군 등 SSG.COM의 다양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했습니다. 그에 더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도 흥행까지 가져올 수 있도록 구성되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선 비주얼과 내러티브가 모두 임팩트를 가져야만 했고, 이 모든 것이 `SSG.COM의 거대한 트럭` 안에 들어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쟁 PT에서 발표한 기획이 그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크리에이티브만을 고려한 SSG.COM의 용감한 선택에도 놀랐지만, 제작 과정에서 보여준 파트너에 대한 존중과 신뢰 덕분에 돌고래유괴단에게도 즐거운 작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괴상한 기획은 요행으로 20분만에...
QLED 8K] TVC - 인피니티 스크린 편 2020-05-11
TV의 테두리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TV 가장자리에 위치한 블랙 테두리는 우리가 TV를 볼 때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는데요.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QLED 8K는 테두리를 거의 없앤 인피니티 스크린으로, 콘텐츠에 흠뻑 몰입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인만큼, 브랜드의 테크 리더십은 유지하면서 신제품의 강력한 차이점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마트X맛남의 광장] `고맙습니다` 캠페인 제작후기 2020-04-29
매주 목요일 밤 10시, TV를 켜면 SBS에서는 [맛남의 광장]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그 프로그램에는 현시대 요리 예능계의 아이콘 ‘백종원’을 필두로, 그를 선생님이라 부르는 ‘김희철’, ‘양세형’, ‘김동준’과 같이 각각의 캐릭터가 분명한 연예인들도 나옵니다. 이 4명의 멤버들은 함께 웃고 떠들며 신메뉴를 개발하고, 그 음식을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에서 판매합니다. 연예인들이 모여 새로운 음식을 만들고, 맛있는 먹방을 보여주는 것은 어찌보면 굉장히 흔한 장면일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가 그렇게 특별한 것도 아닙니다....
LG유플러스가 WWF와 함께한 `멸종동물 공원` 캠페인 2019-12-06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아이디어의 기원을 찾아 기억을 거슬러 갔다. 2018년 말 2019년 유플러스5G의 마케팅 제안을 준비하며 작성된 문서 중 하나의 아이디어로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볼품 없고 초라한 단 한 장의 기획서가 이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었다. “멸종되어 볼 수 없는 동물들을 VR 기술을 활용해 환경 오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경험 제공” <멸종동물 공원 TVC 광고 Play>그로부터 딱 1년. 드디어 공중파와 디지털 버전의 광고와 함께 세상에 [멸종동물 공원]이 공개되었다. 수 많은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지만1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태어난 아이템은 기억에 없다. 그 만큼 결과물이 만들어지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던 프로젝트였다. <멸종동물 공원 Digital 광고 Play>...
한화 솔라 보트 : 클린업 메콩 캠페인 - 오직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메콩강의 수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화 솔라 보트 이야기 2019-10-18
한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10대강에서 유입되는 쓰레기가 해양 쓰레기의 88~95%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중 메콩강은 중국에서 발원하여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를 지나 마지막으로 베트남을 거쳐 바다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는 태평양으로 흘러가는 쓰레기를 막을 수 있는 최후의 보루인 메콩강에서, 전 지구적 차원의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클린업 메콩>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한화의 태양광 솔루션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움직이며 수상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는 한화 솔라 보트를 개발하였고, 총 2척의 한화 솔라 보트가 베트남 빈롱성에 기증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페인 아이디어의 방향성이 결정된 이후로는, 베트남...
삶이 문화가 되는 가장 현대적인 인테리어 - 현대L&C 기업PR 캠페인 2019-10-11
현대L&C의 이름은 아직까지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 속에는 많은 현대L&C 제품들이 있습니다. 주방 상판과 식탁 등으로 널리 활용되는 인테리어스톤 ‘칸스톤’을 비롯 창호와 벽지, 마루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집이라는 공간에 녹아있습니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공간 속에 숨겨진 현대L&C의 제품들을 조명하고 그것을 누리는 소비자들의 삶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광고 속 CM송의 멜로디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데, 영화 `아비정전`에서 배우 장국영이 맘보춤을 출 때 흘러나왔던 노래를 차용했습니다. 친숙한 멜로디에 현대L&C의 이름을 반복적으로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현대L&C를 자연스럽게 기억하고 기분 좋은 이미지가 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면, 노래의...
<앞으로 만두는 얄피다!> - 2019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만두 캠페인 2019-10-10
2019년 3월 말 풀무원에서 ‘얇은피 꽉찬속 만두’가 출시됐다. 0.7mm의 얇은 피를 USP로 내세운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이영자 코끼리만두 열풍에 힘입어 정체 중이던 냉동 만두 시장에 한 줄기 빛처럼 등장했다. 신제품 출시 후 매출 부스트 업을 위해 광고의 도움이 필요하던 상황, 신제품을 밀레니얼과 주부층에 확실하게 인식 시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얇은피 꽉찬속 만두’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의 USP는 명확했다. 시판되는 냉동 만두피의 두께는 평균 1.5mm, 그중 가장 얇은 0.7mm의 얇은 피로 만들어진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돼지고기와 김치를 깍둑썰기해 속을 꽉 채워 넣은 만두이다. 만두피를 얇게 만듦으로써 속 재료의 식감과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속을 꽉 채운 만두!...
2019 자살예방캠페인 <“끊지말고 연결하세요” - 두번째 삶> 캠페인 2019-09-26
9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날인데요. 2019년 9월, 많은 사람들의 소중한 생명을 연결해 줄 의미 있는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18년 자살예방 캠페인은 “자살위험신호, 잃기 전에 읽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자살을 개인의 문제라고 여기는 사회적 인식의 변화를 위해 자살자보다는 자살자의 주변 인으로 타겟을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자살자들이 죽기 전 보내는 구조 신호인 <자살 위험 신호>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자살 문제를 내가 아닌 우리의 문제로 인식을 바꾸고자 했습니다. 그렇다면 2019년에는 어떤 메시지를 주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번엔...
“이젠 보험을 선물하고, 쇼핑하는 세상” <보맵> 론칭 캠페인 2019-09-05
‘보맵’. 사람들은 보맵이라는 회사의 존재를 알고 있을까? 나 역시도 캠페인을 준비하며 처음 알게 되었다. 보맵(Bomapp)은 모바일 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비즈니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롯데 액셀러레이터뿐 아니라, 인슈어테크 기업 최초로 12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사시킨 바 있다. 실제 캠페인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보맵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과 수십차례 회의를 거듭하며, 모니터 화면 속 텍스트로만 적혀 있던 회사의 비전, 화려한 투자 규모와 수상 경력에 비로소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렇게 4개월이라는 준비 기간을 걸쳐, 8월 26일 온에어 된 보맵의 첫 론칭 캠페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평생 보장, 암 보험, 노후 보험, 은퇴 보험 등 그간 보험을 수식하는 단어는...
현대해상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 현대해상 기업PR TVC 광고, <안녕, 지민>편 2019-09-04
지난 6월 온에어와 동시에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기업PR ‘추격’편에 이어 새로운 기업PR 후속편 소식을 전달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씬스틸러 엄태구씨에 이어 떠오르는 충무로의 다크호스 박해수, 송하윤씨가 현대해상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번 편 역시 현대해상만의 주인공은 따로 있었습니다. 과연 이번 편의 진짜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이번 후속편 역시 광고의 메인 테마는 ‘현대해상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그렇지만 동일한 메세지를 다른 장르로 만들어서, 톤앤매너의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자 했습니다. 이전 편이 영화에서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주인공과 범인의 추격신을 소재로 활용했다면, 이번 편은 이름이 같은 두 남녀 주인공 사이의 애틋한...


1/18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