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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밸런스 스키니랩 캠페인 제작 후기 “THIN소재 연구로 다이어트의 새로운 방법을 찾다” 2019-04-02
스키니랩은 매년 새롭고 혁신적인 다이어트 소재들을 선보이며 다이어트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왔습니다. 2015년 와일드망고를 시작으로, 풋사과, 보이차, 레몬밤까지 매년 새로운 다이어트 소재의 개발은 더 이상 굶거나 힘든 다이어트가 아닌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기 위한 스키니랩의 열정이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스키니랩이 선택한 다이어트 신소재는 시서스추출물. “THIN소재 연구소 스키니랩” 캠페인은 이런 스키니랩의 열정과 새로운 다이어트 신(THIN)소재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통한 소비자들의 END BENEFIT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충 입어도 살아있는 청바지 라인은 다이어트의 많은 END BENEFIT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래서 스키니랩...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택시, 타보셨나요? : 현대자동차그룹 ‘조용한택시’ 제작후기 2019-03-21
신신기업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이대호 택시기사님의 일과는 다른 택시기사님들과 똑같습니다. 하루에 정해진 시간 동안 서울 시내를 다니며 손님들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는 거죠. 하지만 기사님의 택시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택시를 타면, 승객이 타는 뒷자석에 설치된 태블릿 PC에서 나오는 메시지 ‘안녕하세요? 이 택시는 청각장애인이 운전 하는 택시 입니다’ 청각장애인이 운전을 한다고? 사람들은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깜짝 놀랍니다. ‘어떻게 청각장애인이 운전을 하나요?’ ‘위험하지 않나요?’ 이런 생각에 실제로 기사님의 택시를 타고서 바로 내리는 승객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청각장애인들은 본인들의 장애를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운전을 하고 ...
버거킹 All Day King 캠페인 “사딸라! 오케이! 땡큐!” 2019-03-14
세계 최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버거킹이 프리미엄 버거 세트를 4,900원에 판매하는 All Day King 가격 플랫폼을 국내에서 론칭하였습니다. 경쟁 카테고리의 식음료는 물론, 편의점 도시락부터 국밥 한 그릇까지. All Day King과 비슷한 가격대에는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선택지가 있었고, 우리는 All Day King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무언가 다른 ‘한방’을 준비하고자 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저렴한 햄버거 세트가 출시됐다’라는 메시지 전달이 아닌, 글로벌 브랜드 버거킹이 이미 지닌 프리미엄 이미지를 등에 업고 ‘퀄리티 높은 버거킹의 햄버거 세트가 4,900원!’이라는 점을 어필하고자 했던 크리에이티브의 출발점이었습니다. 이제까지 프리미엄 기조를 유지하던 브랜드 입장에서 ‘4,900원...
한샘 브랜드캠페인 제작후기 2019-03-07
한샘은 부엌가구로 시작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털 홈인테리어 회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전업주부 시대에 재래식 부엌 공간을 혁신했던 것처럼 맞벌이 시대에 맞는 집의 공간의 혁신을 제안하고, 더 나아가 구글과 협력을 통한 스마트 모션베드 등 IOT시대까지 대비하며 업계를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정기 트렌드 발표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삶의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건자재와 리모델링(리하우스) 사업까지 확장하여 가구가 아닌 공간이라는 개념에서 토탈 인테리어를 가능하게 하는 실질적 공간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그 동안 한샘이 생각하는 집의 공간에 대한 이야기로 브랜드 캠페인의 서두를 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인하이츠거보트” 맥주 순수령을 담은 메시지로 정통성 있는 프리미엄을 강화하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2019-03-05
수입맥주 시장의 성장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가격 경쟁력에 다양성까지 갖춘 각종 수입 맥주들과 유통 채널에서 싸우고 있는 시장 상황. 직접적인 수치로 보여지는 이탈의 이유, 소비자들의 수입맥주 선호도 증가 추이를 보았을 때, 이를 시장을 고려한 방향성 설정이 필요했다. 이에 클라우드는 “물 타지 않은” 클라우드만의 핵심 USP이자 물성적 핵심 속성을 기반으로 하여 “맥주 정통성” 대응을 통해 국산 맥주 시장에서는 넘볼 수 없는 프리미엄 강화하고 수입맥주 견줄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한 맥주로서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꾀하고자 하였다. 독일 맥주의 정통성을 강조한 ‘맥주순수령’이 선포된 지 500주년이 넘었다. ‘맥주순수령’은 1516년 4월 23일 독일 남부 바이에른 공국의 빌헬름 4세가 반포한...
전라남도 구례군 와이너리를 소개합니다 : 이마트 와인장터 캠페인 `와이너리` 제작 후기 2018-10-24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에게는 와인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어렵다” 종류도 다양하고 이름도 어렵고 코르크 따기도 어렵고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도 어렵다. “특별하다” 특별한 음식과 함께 즐겨야 할 것 같고 기념일에 한 병 사고 크리스마스에 한 병 사고 홈 파티 용으로 한 병 사야 할 것만 같다....
잃기 전에 읽어야 한다 : 2018 자살예방 캠페인 제작후기 2018-09-04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는 사람에게 우리는 어떤 말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 “다 괜찮아” “세상은 아직 살만한 세상이야” “자살을 반대로 하면 살자야” 아마 이런 대사들을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이런 말들로 그들의 마음을 돌릴 있을까? 자살은 단순한 죽음을 택한 것이 아닌 고통의 끝을 택하는 행위다.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복잡한 그들의 심경에 어설픈 위로는 오히려 결정을 굳히는 독이 될 수도 있다. 잘 다듬어진 위로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 그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이었다.궁지에 몰린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는 ‘고립감’이다. 나의 문제를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는 절망감이 다른 대안을 가리고, 결국 죽음을 선택하게 만든다. 세상에 홀로 서있다고 생각하는 그들에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
2018년 KCC건설 스위첸 제작 후기 2018-08-02
사람이 사는 집과 건물들을 짓는 일을 업으로 하는 KCC건설은 그 동안 집이라는 공간과 그 안의 사람들간의 다양한 관계를 이야기해왔습니다. 2018년, 우리는 조금은 다른 집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개인과 가정이 생활하는 집(Home)이나 사람과 가족의 관계(Relationship)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 집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와 사회에서 한번쯤은 돌이켜보고 생각해볼 법한 이야기는 없을까?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집과 그 집들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上海市 黄浦区 马当路306弄4号 한국이 아닌 중국 어느 지역의 주소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 근현대사의 뿌리가 되는 상해임시정부 유적지의 주소입니다. ...
새로운 얼굴로 새로운 프리미엄을 선보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2018-08-02
국내 PREMIUM 맥주 시장 No.1 클라우드. 수입맥주의 춘추 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장에서 모두가 가격 경쟁력을 외칠 때, “국산 맥주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대한민국 No.1 PREMIUM 맥주로 올라선 클라우드. 2012년 성공적 런칭 이후 5년차를 맞은 클라우드가 이번에 새로운 CREATIVE를 선보였다. 초창기 극강의 PREMIUM을 이야기한 클라우드는 2014년도에 들어서 좀 더 진화된 버전의 YOUNG PREMIUM을 이야기해왔다. 그리고 다음을 무엇일지. PREMIUM 맥주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PREMIUM의 가치를 재정의하는 것부터 고민을 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일까? 에서 시작한 물음은 “나(Me)”로 귀결 되었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은 “맥주 한 잔을...
G마켓 스마일도시락 캠페인 제작리뷰 2018-06-18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집 앞까지 찾아와 우리를 설레게 하는 ‘시간을 달리는 남자’들이 있다. 바로 인터넷 쇼핑으로 주문한 물건들을 가져다주시는 택배기사님들이다. 고객의 손에 안전하게 택배가 갈 수 있도록, 기사님들은 하루 평균 13시간 10분을 일하고 약 98.1km를 이동하며, 308개의 물품을 배송하는 고된 하루를 보낸다. 택배기사님들의 어마어마한 노동량을 보자면, 감사한다는 마음이 절로 들게 되기 마련이다. 이커머스라는 업종 특성상 꼭 필요한 분들인 택배기사님들을 위해, G마켓은 그 동안 다양한 형태로 그 노고에 감사를 표해왔다. 2014년에는 택배기사님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선물했고, 2015년에는 기사님들의 분신과도 같은 택배 트럭을 리모델링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꾸준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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