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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에브리타임 캠페인 “저는 퇴근합니다. 여러분도 행복하세요~” 2019-04-30
수년간의 캠페인을 통해 명실공히 회사원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정관장 에브리타임. 지난 캠페인의 바톤을 이어받은 2019년 캠페인 역시, 어떻게 하면 밀레니얼 회사원들의 마음을 깊숙이 터치해, 에브리타임이 정서적, 물리적으로 힘이 될 수 있을지에서 출발했습니다. 요즘 회사원들 사이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화두는 단연코 워라밸이죠. ‘워크와 라이프의 밸런스’의 줄임말인 워라밸은 회사원들이라면 결단코 포기할 수 없는 절대반지입니다. 1초라도 빨리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 후의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게 모든 회사원들의 바람이니까요. 에브리타임은 워라밸이 점차 중요해지는 시대에 회사원들이 퇴근하고 회사 밖에서 자신만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힘이 되고 싶었습니다. 하루종일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
레쓰비 아시아트립 2019-02-21
1991년에 출시하여 29살이 된 메가 브랜드이자, 캔커피의 절대강자 레쓰비가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이색적인 아시아커피에 대한 젊은 층들의 관심을 반영하였고, 레쓰비 아시아트립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2종이 출시된다. 이는 레쓰비 브랜드에 새로움과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적인 캔커피 리딩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시도로 해석된다. 새로운 생기를 불어 넣어줄 신제품 레쓰비 아시아트립을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Young 타겟들이 레쓰비를 구매하는 이유부터 살펴봤고, 그 이유는 바로 ‘달콤함’이었다. 그렇다면 달콤한 커피, 레쓰비를 그들은 왜 마시는 것일까? 레쓰비를 마시는 순간은 시험 공부 하면서, 밤샘 과제를 하면서, 야근 업무를 하면서 등 힘들고 지치는 순간을 이겨내야 순간에 레쓰비를 선택하였다....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투싼 페이스리프트 편 2019-01-23
광고는 목적을 다하고 휘발되는 장르라는 아쉬움이 늘 있습니다. 좋은 광고의 기준이 수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집행이 끝나면서 휘발된 게 아니라 작품으로 인정받은 기분입니다. 특히 연초에 트로피를 받게 되니, 2019년 첫 단추를 잘 끼우고 시작하는 셈이네요. 2018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컨셉은 ‘밸런스드 다이내믹’. 더 이상 스포츠가 아니라 일상의 문화로 자리잡은 surfing이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일과를 마치고 새벽 서핑을 즐기는 유저의 일상을 담았습니다.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방식은 가장 일반적이지만, 가장 어려운 어프로치이기도 합니다. 유저의 생활방식에 집중하다보면 제품 컨셉을 놓치기 쉽습니다. surfing이야말로, 물 위의 ‘밸런스드 다이내믹’이죠. 물성적인 특징이 연결되니, 투싼의 성능을 직접...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정관장 2019-01-23
2018년 여름 기록적인 더위가 있던 날, 그 날에도 많은 스텝분들이 추석캠페인을 위해 고생하고 계셨어요. 덕분에 이런 기록적인 결과가 나온 거라 생각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스텝분들께 감사합니다. 명절에 누군가에게 건내는 정관장은 메신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건강하라는 마음, 힘내라는 마음, 사랑한다는 마음..)을 고스란히 전해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누군가에게 건네는 정관장 쇼핑백을 의인화 했습니다. 선물 주는 사람을 마음을 진정성 있게 잘 전하는 메신저로요. “마음을 주세요”라는 키메시지와 함께. 명절에 정관장의 역할을 위트와 감동을 넣어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명절의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명절 자체를 화제로 두기 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 2019-01-23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 올해의 광고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상광고제, 2018 서울영상광고제에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이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대행사의 제안을 용기 있게 선택해주신 광고주와 밀도 있는 연출로 광고의 퀄리티를 올려준 프로덕션에 감사드립니다. ‘배스킨라빈스31 추석선물세트 편’은 지난해 반전과 패러디의 매력에 중점을 준 `왕의 선물 편’에 이은 광고로 중후한 매력의 중년 배우 김영철씨가 조선 시대 왕으로 나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추석선물세트하면 떠올리게 되는 상황을 재미있게 비튼 반전 코믹 스토리를 담아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배스킨라빈31 추석선물세트 시리즈 광고를 계기로 사극을 활용한 광고 붐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 인터뷰 - 이마트 와인장터 다큐 와이너리 2019-01-23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다 보니 자연스레 좋은 결과까지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더 많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 사람이 제일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느꼈다. 우리나라에서 와인은 특별하고, 어렵고, 비싸다는 인식이 있다. 그래서 이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와인 대중화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그렇게 탄생한 영상 콘텐츠가 이번 와이너리다. 와인과 가장 어울리지 않는 결합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 낯선 결합이 불편하지 않도록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웠다. 전라도 구례군 당촌리에 살고 계신 실제 주민들을 섭외했다. 첫째, 이종 결합. 그렇다고 이종 결합이 전부라고 하기 어렵다. 오히려 그보다는 낯선 결합이 불편하지 않도록 만들어낸...
안드로메다에 광고하면 얼마일까? (듀오 페이크 옥외광고 캠페인) 2019-01-11
그 동안 버스나 지하철에 꾸준히 광고를 집행해 온 결과 “결혼해듀오”는 대표적인 옥외광고 캠페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듀오의 핵심 타깃인 2030세대는 옥외광고에 얼마나 주목할까?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릴 때 조차도 그들의 시선은 휴대폰에 가 있었습니다. 현실의 창보다 모바일의 창으로 세상을 더 많이 보는 그들의 시선을 붙잡기 위해 옥외광고는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이 광고는 듀오가 최초로 시도하는 ‘페이크 옥외광고’로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스탁 영상에 광고를 합성하여 바이럴 함으로써, 영상을 본 사람들은 마치 그 광고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현실보다 가상세계에서 더 오래 머무는 타깃들에게 실제 옥외광고를 본 것 같은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친구를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 틴더의 브랜딩 캠페인 2019-01-08
글로벌 No.1 틴더가 제안하는 새로운 일상. 우리의 삶은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변화되기도 합니다. 심지어 우연한 만남일 지라도요. 틴더는 누구에게나 새로운 인연으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전세계에서 ‘틴더’는 이미 글로벌 1위 소셜 디스커버리 앱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을 만나기 위한 채팅 앱은 천편일률적으로 서비스되는 상황. 이러한 시장에서, 틴더는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합니다.틴더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며, 틴더 주 타깃인 2030 여성들의 진입장벽을 낮추어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틴더는 ‘친구를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프레임을 제시하였습니다. 틴더는 일상 속에서 친구가 필요한 순간들을 제시해 주요 타깃인 젊은 세대에게...
서울장수의 신제품 인생막걸리 런칭 캠페인 2018-12-24
초록병 장수막걸리로 대표되는 서울장수주식회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60년 양조 기술을 집약하여 22년만에 탄생한 생막걸리 신제품 인생막걸리는 5번의 담금 과정과 저온 발효 공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품인 만큼 부드러운 풍미와 깊은 맛을 알리려는 목적으로 캠페인에 관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막걸리 제조업체들이 젊은 감각을 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층 다변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생막걸리 또한 주류시장 침체기와 막걸리의 위기를 타개하고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20~30대의 소비자를 포섭하려 탄생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존 막걸리 애용층인 중장년까지 포용하는 전략으로 감각적인 세 가지 패키지를 선보였고 넓은 대중에게 인생막걸리의 “차원이 다른...
한국인삼공사 추석 명절 캠페인 2018-10-08
민족대명절로 불려온 추석이지만, 명절로서의 의미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는 추석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보다는, 그저 연휴의 하나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더군다나 2018년 추석은 월드컵/아시안게임 등 국가적 행사의 직후였기에, 추석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물 수요를 유발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가족을 위한 추석 선물을 고를 때면 그 동안의 감사함, 사랑, 미안함, 건강 기원 등 많은 마음을 담아 준비하지만, 막상 선물을 준비할 떄는 머쓱하여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지 못하기 마련이다. 이번 캠페인은 그러한 추석 선물에 담긴 마음을 정관장의 모델이 대신 전해주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내었다. 모델들은 정관장 선물이 되어, 그 선물에 담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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