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1월 우수) 젊은 모델이 아닌 시니어 모델을 선택하고, 요가가 아닌 축구를 선택한 이유 2020-01-05
안다르는 2015년 새로 런칭 된 브랜드로, 레깅스 시장의 No.1을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안다르가 유명세를 띄게 된 건, 여성들이 레깅스를 입었을 때 고민하고 있는 점을 정확하게 짚어줬기 때문이다. 운동 시에 레깅스를 입는 이유는 근육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인데, 그런데도 입기 꺼려졌던 점은 Y존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입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민망하기 때문에 레깅스를 입어도 상의를 긴 것으로 입어 상반신을 가리기 급급했다....
(12월 우수) 슬로건과 컨셉트의 조화 2019-12-13
가장 최근에 방송된 데미소다 광고가 아직 업로드 되어있지 않아 다른 데미소다 광고를 첨부하였지만 최근 데미소다 광고를 비평합니다.
광고는 하나의 ‘판매촉진 활동’으로 브랜드를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려야 하며, 이를 통해 판매자들에게는 이익을 남겨야 한다는 뚜렷한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짧은 시간 내에 확실하게 사람들의 머릿속에 제품에 대한 이미지나 정보를 남겨야 한다.
...
cm송을 활용해 기억을 남기는 cf 2019-12-13
최근 우리의 일상에서 광고를 접할 수 있는 매체는 엄청나게 다양하다. 흔히 아는 tv, 인터넷, 모바일, 인쇄매체등이 아니더라도 알게 모르게 다양한 광고들이 자신을 소개하고 있다. 간접광고와 같이 광고이지 않아 보이지만 관심을 갖게 만드는 광고가 있는 반면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cm송을 활용한 이 광고는 대놓고 광고의 이미지를 보여주지만 노래를 활용해 중독성을 만들게 되고 일상에서 계속 떠오르게 만들어버린다....
(12월 우수) 모든 것의 조화로 일구어낸 야놀자 2019-12-13
과거의 광고는 제품의 속성이나 장점을 위주로 영상이 구성되었다. 창의성 보다는 제품의 정보 전달에 가까웠고 자연스럽게 광고의 길이도 길 수 밖에 없었다. 오늘날에는 무수히 다양한 제품이 존재한다. 그렇다 보니 제품의 장점은 광고하는 의미가 없어졌다. 그 제품의 장점은 이 제품도 저 제품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 홍수의 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오늘날 바쁜 현대인들은 광고에 대해 생각보다 너그럽지 않다. 긴 광고를 넘기지 않고 볼 확률이 높지 않다는 것이다....
(12월 우수) 여기어때 2019-12-12
널리 알린다 라는 뜻에 광고는 오랜 시절부터 다양한 형태와 시도로 그들 만의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던져왔다. 최근 미디어의 발달로 광고는 15~30초라는 짧은 시간에 소비자들에게 기억이 남을 만한 광고가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과거에는 단순히 어떠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광고였지만 현재에 와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같은 무형적 가치를 추구하는 광고가 늘어났다....
(12월 우수) 그랜저 2020 `성공에 관하여` 2019-12-12
해당 광고를 TV에서 처음 마주하자마자 느낀 감정은 ‘신선하다’였습니다. 보통 자동차광고들은 그동안 있어보이는 배경에, 있어보이는 남자가 나와 있어보이는 음악과 함께 한번 씩 웃어주는 일률보편적인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15초동안 뭘 말하고 싶은건지도 알 수 없었으며, 허세를 가득 뿌려놓은 느낌만 줄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그랜저광고는 달랐습니다....
호올스 2019-12-12
많은 광고들을 지금 보고 있고 광고라는 것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살고있는 시대이다. 광고의 홍수 시대에 수많은 광고중에 어떤광고가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을까를 생각하다가 최근 Youtube를 보며 중간에 나오는 광고중에 호올스XS광고가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광고는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작용했으며 사람들이 재밌는 광고, 신선한 광고 라는 말이 많이 나왔고 광고의 시청수도 상당히 많이 나왔다....
(12월 우수) 선택희비극, 아오르비 2019-12-12
오늘날 광고는 판매하려는 제품, 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것이 아닌 드라마 속 간접광고처럼 큰 스토리 안에 은근히 녹여내 보는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것이 트렌드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트렌드를 따라서 성공하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제품을 잘 보이게 하려다가 어색하게 튀어버리거나, 이야기 자체가 기억에 남지 않는 경우가 더 흔하기 때문이다....
동원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2019-12-12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사전적인 뜻을 살펴보면, 세상에 널리 알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서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공개적인 알림 행위의 총칭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광고는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단순한 인쇄 매체였던 신문에서 영상 매체인 TV로 변화할 때는 30초의 광고가 인기를 끌었다....
세상에서 제일 스윗한 카페, 맥심 카누 티라미수 라떼 2019-12-12
동서식품 카누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캠페인이 지난 2014년 4월 3일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에서 신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에피 어워드 심사위원은 “카누의 마케팅은 무척 창의적이고 아름다워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다”며,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 모두에서 다른 후보들을 압도하는 성과를 낸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1/402    1  2  3  4  5  6  7  8  9  10       


해외CF

국내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