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작성자 : tinvirus

지금까지 cmsong광고는 분위기면이나 이미지 그밖의 여러 요소의 조화 면에서 유치하거나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대중들은 일명 노래광고라고 하면 좀 싼티난 느낌을 받았었다. 하지만 하이마트 광고의 등장은 그런 cmsong광고의 한계를 무너뜨리는 계기가 되었다. 덕분에 대중은 이런 광고를 좀더 친근감 있고.. 자연스럽게 대할수 있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카드 cmsong광고는 cmsong광고의 질과 가능성을 확실하게 부각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소재
일단 지금까지 cmsong광고는 광고소재 면에서 과자나 아이스크림 아니면 학습지 등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에서 주로 이용되어 왔었다.(cmsong광고가 유치하게 느껴지는 이유중 하나이다)
하지만 현대카드는 이런 개념을 벗어나 성인중심으로 이루어진 광고상 거의 유일하게 cmsong광고를 이용하였다. 물론 지금까지 약간씩 cmsong광고의 습성을 이용한 광고도 있겠지만 이렇듯 적극적으로 cmsong광고를 이용한것은 처음이라고 할수 있다. 이로써 우리들 인식속의 일명 노래광고는 대중의 폭을 넓힌 계기가 되었다.

+노래 , 이미지, 그리고 제품..
>>일단 이광고의 특성은 cmsong광고의 빛인 메인 노래선정이다. 경쾌하고 쉬운 노래로 대중이 좀더 쉽게 다가가고 또 한번들으면 잘 잊혀지지 않고 머리속에 계속 맴도는 노래의 탁월한 선정은 광고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요즘 광고에서 특히나 부각되는것은 이미지 이다. 이미지는 그 제품을 비롯해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수있는 좋은 방법이다. 현대카드 광고는 이런 이미지를 잘살린것 같다. 예를들어 광고의 전반적 분위기가 비행기 안에서의 정장 남과 여러 여성들이 등장한다. 일단 배경이 비행기라는 것과 전반적 옷차림과 모델이미지를 보면 럭셔리와 고급스러움이 물신 풍기면서 자칫하면 딱딱한이미지가 될수 있는 위험성을 행동과 메인 음악으로 커버해줌으로써 위험성을 낮추었다는 점은 탁월하다. 그밖에서 중간에 남자모델에게 현대카드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되어버린 곰돌이 가면을 씌어주는것은... 센스만점의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광고의 생명중에 하나인 제품에 대한 홍보에 대한 애기다. 현대카드 광고는 일단 마지막에 '그걸 가져라~~~'라는 노래와 함께 현대카드w이 나오기 때문에 대중들이 이 광고를 인식하지 못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광고의 노래와 내용 자체가 현대카드를 가져라 라고 은연중에 말해 주고 있지 때문에 이런 면에서도 뛰어나다.

마지막으로
요즘광고에서는 너무 이미지만 치중하는 면이 있다. 물론 홍보에 있어서 이미지는 대단히 중요한 영역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간과 하지 말아야 하는것은 이미지+제품 이다.. 광고상에 제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다면(물론 정보만 전달하는건 너무 구식..)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답답함과 짜증남을 남겨줄수 있는 요소가 된다.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할것이다. 물론 현대카드는 그점도 어느정도 부각시켜주었다.... 예를들면 광고 중간중간 자막으로 현대카드의 혜택과 서비스 등을 표시해줌..(이점도 이광고의 플러스 요소)

정말 마지막으로
앞으로 cmsong광고가 좀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고 .. 하나의 요소 예를들면 시각적 청각적 이런 한가지 요소만이 드러나는 그런 광고가 아닌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는 광고=예술 의 공식이 성립되는 그런 광고가 나오길 기대한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