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맥도날드의 마음을 표현한 가격할인이벤트!
귀여운 계란모양의 캐릭터와 콜라, 감자튀김 캐릭터가 비행기에서 내려온다. 내려오면서 계란모양의 캐릭터가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라는 대사를 외친다. 뒤따라 콜라와 감자튀김 캐릭터도 내려오면서 "뭐가? 뭐가?!"라고 계란캐릭터에게 물어보고 계란캐릭터가 그 물음에 "가격이~~" 라고 답한다. 맥도날드는 이렇게 캐릭터들의 대화를 통해 가격할인이벤트를 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1. 언어유희를 통해 신박함을 나타냈다.
비행기에서 낙하산을 타고 내려간다는 말과 모습을 가격이 내려간다고 표현한 점이 신박하면서도 재미있게 잘 풀어냈다. 가격 할인을 낙하산에서 내려가는 모습을 통해 언어유희로 나타내었다. 가격이 내려가는 이유는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라고 대사에 잘 나타나 있어 가격할인뿐만 아니라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다.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한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도 한다.
2. 적절한 캐릭터 설정과 세심함이 드러난다.
유명연예인을 광고모델로 하는 요즘 광고들과는 색다르게 캐릭터로 표현한 점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 "맥도날드 : 여러분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편"은 에그불고기버거세트와 불고기버거세트의 가격을 내려 세일하는 것을 알리는 광고이다. 메뉴가 에그불고기버거인 만큼 캐릭터를 계란으로 나타낸 점이 디테일하다.
광고 속 캐릭터의 귀여운 목소리는 사람들을 주목하게하고 더욱 집중하게 한다. 청각을 자극하여 머릿속에 쏙쏙 박혀 기억에 잘 남을 수 있다.
한편으론 밝은 이미지로 기업에 대해 호감을 높인다.
3. 정보성과 브랜드인지
"맥도날드 : 여러분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편"은 15초의 짧은 광고이지만 짧은 시간 안에 할인상품이미지와 원래가격과 할인가격, 그리고 가격이 내려간 이유도 같이 나온다.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정보는 잘 전달이 되도록 구성되어있다.
마지막 장면에는 맥도날드 브랜드로고를 크게 나타냈고 로고사운드에 “빠라빠빠빠”라는 가사를 달걀캐릭터의 목소리로 입혀 귀엽게 나타냈다. 이를 통해 광고에 브랜드가 맥도날드라고 말하지 않았어도 잘 알려진 로고사운드로 브랜드를 인지하게 하였다.
위의 내용 3가지를 종합하면 이 광고는 SMCRE 이론에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맥도날드기업이 고객사랑에 대해 보답하기위한 세일의 정보를 대중매체TV를 통해 대중들에게 전달하여 브랜드인지가 잘되도록 만들어진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