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기사 CF보기
목록보기







맥도날드 : 여러분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 편
작성자: HJK428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맥도날드의 마음을 표현한 가격할인이벤트!

귀여운 계란모양의 캐릭터와 콜라, 감자튀김 캐릭터가 비행기에서 내려온다. 내려오면서 계란모양의 캐릭터가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라는 대사를 외친다. 뒤따라 콜라와 감자튀김 캐릭터도 내려오면서 "뭐가? 뭐가?!"라고 계란캐릭터에게 물어보고 계란캐릭터가 그 물음에 "가격이~~" 라고 답한다. 맥도날드는 이렇게 캐릭터들의 대화를 통해 가격할인이벤트를 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1. 언어유희를 통해 신박함을 나타냈다.

비행기에서 낙하산을 타고 내려간다는 말과 모습을 가격이 내려간다고 표현한 점이 신박하면서도 재미있게 잘 풀어냈다. 가격 할인을 낙하산에서 내려가는 모습을 통해 언어유희로 나타내었다. 가격이 내려가는 이유는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라고 대사에 잘 나타나 있어 가격할인뿐만 아니라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다.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한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도 한다.

2. 적절한 캐릭터 설정과 세심함이 드러난다.

유명연예인을 광고모델로 하는 요즘 광고들과는 색다르게 캐릭터로 표현한 점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 "맥도날드 : 여러분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편"은 에그불고기버거세트와 불고기버거세트의 가격을 내려 세일하는 것을 알리는 광고이다. 메뉴가 에그불고기버거인 만큼 캐릭터를 계란으로 나타낸 점이 디테일하다.

광고 속 캐릭터의 귀여운 목소리는 사람들을 주목하게하고 더욱 집중하게 한다. 청각을 자극하여 머릿속에 쏙쏙 박혀 기억에 잘 남을 수 있다.
한편으론 밝은 이미지로 기업에 대해 호감을 높인다.

3. 정보성과 브랜드인지

"맥도날드 : 여러분 사랑에 보답하고자 내려갑니다~편"은 15초의 짧은 광고이지만 짧은 시간 안에 할인상품이미지와 원래가격과 할인가격, 그리고 가격이 내려간 이유도 같이 나온다.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정보는 잘 전달이 되도록 구성되어있다.
마지막 장면에는 맥도날드 브랜드로고를 크게 나타냈고 로고사운드에 “빠라빠빠빠”라는 가사를 달걀캐릭터의 목소리로 입혀 귀엽게 나타냈다. 이를 통해 광고에 브랜드가 맥도날드라고 말하지 않았어도 잘 알려진 로고사운드로 브랜드를 인지하게 하였다.

위의 내용 3가지를 종합하면 이 광고는 SMCRE 이론에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맥도날드기업이 고객사랑에 대해 보답하기위한 세일의 정보를 대중매체TV를 통해 대중들에게 전달하여 브랜드인지가 잘되도록 만들어진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다.

해당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더해 보세요.(40 내공 적립)

FAQ

Contact

개인정보취급방침I회원약관I회사소개
060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2길 25-1(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1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58665 통신판매업신고 제 강남-6953 호 (주)애드크림 대표이사 : 양 숙
Copyright © 2002 by TVCF.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