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D PORTAL - www.tvcf.co.kr

ADZINE

> 제작후기
광고논평 광고논평 광고리뷰 제작후기
[이마트] ‘국산의힘’ 캠페인 : 눈물 나는 제작 후기 2020-10-05
2020년 8월. 제주도의 한 선착장에서 갈치잡이 배에 올랐던 씨디는 다음 날 퀭한 눈을 힘겹게 뜨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두 번 다시 콘티에 배를 넣으면 안 될 것 같아…” 유독 길었던 올해의 장마. 그 장마가 끝나자마자 찾아온 두 개의 태풍. 그리고 2020년 최악의 골칫거리 코로나19. 이 모든 악재 속에, 촬영일을 미루고 또 미루고, 타임테이블을 조정한게 수 차례. 이마트 ‘국산의힘’ 캠페인 촬영은… … 그렇게 어렵게 시작되었습니다. “갈치는 수제다” - 제주 은갈치 촬영에 앞서, 우리는 갈치의 모든 것들에 대한 뒷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갈치의 종류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먹이를 주로 먹고,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는지- 이들은 왜 쿠로시오 해류를 타고, 우리나라 남해안에 출몰...
[이마트] 추석 용돈봉투 캠페인 <이게MONEY?! 용돈이니?!> 2020-09-21
웃을 일이 많지 않은 요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당연히 누리던 즐거움을 포기하는 일들이 잦아졌고 그중에서도 특히 반가운 ‘만남’이 주는 즐거움을 위해서는 이겨내야 할 염려와 걱정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다가올 추석에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만남’이 가득했던 추석이 올해는 찾아뵙지 못하는 ‘죄송스러움’과 ‘그리움’으로 가득 찰까 싶었던 염려가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도 여전히 가시질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부모 자식간의 왕례마저 더욱 부담스러워지는 것입니다. 부모님은 자식의 건강이 걱정되어 보고싶은 당신의 마음을 꾹 눌러가며 오지 말라고 말씀하시지만 정작 자식들은 찾아뵙지 못하는 죄스러운 마음에 안부 전화를 위해 수화기를 드는 것조차도 망설여집니다....
[하나금융그룹 ‘엄마의 졸업식’편] 발달장애인에게 졸업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2020-08-05
‘졸업’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학사모, 꽃다발, 사진, 친구들과의 아쉬운 작별인사와 부모님의 뿌듯한 표정… 같은 것들이 떠오르실 거에요. 하지만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들에게 ‘졸업’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발달장애인들의 어려운 취업 현실과 이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하나금융그룹의 CSR 프로그램 ‘파워 온 임팩트’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었던, 조금은 남 일처럼 느껴지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함께 관심 갖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발달장애인들은 졸업을 하고 성인이 되면, 학교라는 최소한의 보호 울타리마저 사라지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게 됩니다. 그렇기에 발달장애인의 부모들은 자녀의...
압도적쓱케일 2020-06-24
`압도적 쓱케일`은 여러모로 도전적인 프로젝트였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컨셉 안에서 새벽배송, 신선배송, 다양한 제품군 등 SSG.COM의 다양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했습니다. 그에 더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도 흥행까지 가져올 수 있도록 구성되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선 비주얼과 내러티브가 모두 임팩트를 가져야만 했고, 이 모든 것이 `SSG.COM의 거대한 트럭` 안에 들어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쟁 PT에서 발표한 기획이 그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크리에이티브만을 고려한 SSG.COM의 용감한 선택에도 놀랐지만, 제작 과정에서 보여준 파트너에 대한 존중과 신뢰 덕분에 돌고래유괴단에게도 즐거운 작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괴상한 기획은 요행으로 20분만에...
QLED 8K] TVC - 인피니티 스크린 편 2020-05-11
TV의 테두리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TV 가장자리에 위치한 블랙 테두리는 우리가 TV를 볼 때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는데요.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QLED 8K는 테두리를 거의 없앤 인피니티 스크린으로, 콘텐츠에 흠뻑 몰입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인만큼, 브랜드의 테크 리더십은 유지하면서 신제품의 강력한 차이점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마트X맛남의 광장] `고맙습니다` 캠페인 제작후기 2020-04-29
매주 목요일 밤 10시, TV를 켜면 SBS에서는 [맛남의 광장]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그 프로그램에는 현시대 요리 예능계의 아이콘 ‘백종원’을 필두로, 그를 선생님이라 부르는 ‘김희철’, ‘양세형’, ‘김동준’과 같이 각각의 캐릭터가 분명한 연예인들도 나옵니다. 이 4명의 멤버들은 함께 웃고 떠들며 신메뉴를 개발하고, 그 음식을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에서 판매합니다. 연예인들이 모여 새로운 음식을 만들고, 맛있는 먹방을 보여주는 것은 어찌보면 굉장히 흔한 장면일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가 그렇게 특별한 것도 아닙니다....
LG유플러스가 WWF와 함께한 `멸종동물 공원` 캠페인 2019-12-06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아이디어의 기원을 찾아 기억을 거슬러 갔다. 2018년 말 2019년 유플러스5G의 마케팅 제안을 준비하며 작성된 문서 중 하나의 아이디어로 [멸종동물 공원]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볼품 없고 초라한 단 한 장의 기획서가 이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었다. “멸종되어 볼 수 없는 동물들을 VR 기술을 활용해 환경 오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경험 제공” <멸종동물 공원 TVC 광고 Play>그로부터 딱 1년. 드디어 공중파와 디지털 버전의 광고와 함께 세상에 [멸종동물 공원]이 공개되었다. 수 많은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지만1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태어난 아이템은 기억에 없다. 그 만큼 결과물이 만들어지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던 프로젝트였다. <멸종동물 공원 Digital 광고 Play>...
한화 솔라 보트 : 클린업 메콩 캠페인 - 오직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메콩강의 수상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화 솔라 보트 이야기 2019-10-18
한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10대강에서 유입되는 쓰레기가 해양 쓰레기의 88~95%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중 메콩강은 중국에서 발원하여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를 지나 마지막으로 베트남을 거쳐 바다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는 태평양으로 흘러가는 쓰레기를 막을 수 있는 최후의 보루인 메콩강에서, 전 지구적 차원의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클린업 메콩>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한화의 태양광 솔루션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움직이며 수상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는 한화 솔라 보트를 개발하였고, 총 2척의 한화 솔라 보트가 베트남 빈롱성에 기증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페인 아이디어의 방향성이 결정된 이후로는, 베트남...
삶이 문화가 되는 가장 현대적인 인테리어 - 현대L&C 기업PR 캠페인 2019-10-11
현대L&C의 이름은 아직까지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 속에는 많은 현대L&C 제품들이 있습니다. 주방 상판과 식탁 등으로 널리 활용되는 인테리어스톤 ‘칸스톤’을 비롯 창호와 벽지, 마루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집이라는 공간에 녹아있습니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공간 속에 숨겨진 현대L&C의 제품들을 조명하고 그것을 누리는 소비자들의 삶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광고 속 CM송의 멜로디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데, 영화 `아비정전`에서 배우 장국영이 맘보춤을 출 때 흘러나왔던 노래를 차용했습니다. 친숙한 멜로디에 현대L&C의 이름을 반복적으로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현대L&C를 자연스럽게 기억하고 기분 좋은 이미지가 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면, 노래의...
<앞으로 만두는 얄피다!> - 2019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만두 캠페인 2019-10-10
2019년 3월 말 풀무원에서 ‘얇은피 꽉찬속 만두’가 출시됐다. 0.7mm의 얇은 피를 USP로 내세운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이영자 코끼리만두 열풍에 힘입어 정체 중이던 냉동 만두 시장에 한 줄기 빛처럼 등장했다. 신제품 출시 후 매출 부스트 업을 위해 광고의 도움이 필요하던 상황, 신제품을 밀레니얼과 주부층에 확실하게 인식 시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얇은피 꽉찬속 만두’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의 USP는 명확했다. 시판되는 냉동 만두피의 두께는 평균 1.5mm, 그중 가장 얇은 0.7mm의 얇은 피로 만들어진 ‘얇은피 꽉찬속 만두’는 돼지고기와 김치를 깍둑썰기해 속을 꽉 채워 넣은 만두이다. 만두피를 얇게 만듦으로써 속 재료의 식감과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속을 꽉 채운 만두!...


1/19    1  2  3  4  5  6  7  8  9  10       


국내CF

해외CF

국내프린트